아트

이직을 갈망하는 그대에게

2017.12.28

by 홍국화

    이직을 갈망하는 그대에게

    이직률 0%? 그게 가능해?

    네, 가능합니다. 바로 대륙의 여신, 판빙빙이 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 ‘판빙빙 공작실’의 이야기인데요. 최근 3년간 이직률 0%를 기록해 SNS에서 화제가 됐었죠.

    네, 가능합니다. 바로 대륙의 여신, 판빙빙이 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 ‘판빙빙 공작실’의 이야기인데요. 최근 3년간 이직률 0%를 기록해 SNS에서 화제가 됐죠.

    이쯤

    2006년 설립한 ‘판빙빙 공작실’은 영화에서나 가능할 법한 꿈의 복지를 실현합니다. 기존 월급 두 배가량의 통 큰 연말 보너스, 명품 가방과 보석, 10년간 회사를 지켜준 임원진에게는 집 선물까지… 여기에 자유롭고 수평적인 사내 분위기가 더해져 그야말로 ‘꿈의 직장’이 된 것!

    이런 꿈의 직장을 찾아 떠나고 싶지만 현실은 이력서 조차 쓰기 바쁜 프로 야근러.

    이런 꿈의 직장을 찾아 떠나고 싶다고요? 하지만 우리네 현실은 이력서조차 쓸 시간이 없는 프로 야근러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틈새 시간을 쪼개 그토록 염원하던 이직을 도와줄 애플리케이션 !

    전 세계 채용 정보가 한눈에 인디드

    2017-12-26 14;23;00

    모든 것이 글로벌화되고 있는 오늘날. 직업도 다를 게 없죠. '인디드'는 한국을 포함한 일본, 미국, 영국 등 27개국의 채용 정보를 클릭 한 번으로 알 수 있어요. 각 나라의 언어로도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번역 오류가 날일도 없답니다. 외국계 기업을 꿈꾸고 있다면 필수로 다운로드 해야겠죠?

    모든 것이 글로벌화되고 있는 오늘날. 직업도 다를 게 없죠. ‘인디드’는 한국을 포함한 일본, 미국, 영국 등 27개국의 채용 정보를 클릭 한 번으로 알 수 있어요. 각 나라의 언어로도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번역 오류가 날 일도 없답니다. 외국계 기업을 꿈꾸고 있다면 필수로 다운로드해야겠죠?

    내 연봉은 얼마? 크레딧잡

    크레딧잡

    기껏 면접까지 봤는데 내 연봉이 이것밖에 안 되는 걸 안 순간 힘이 쏙 빠지죠. '연봉은 회사 내규에 따름'이란 문구에 속은 게 한 두번이 아니라면 '크레딧 잡'에 주목! 국민연금을 바탕으로 지원하는 회사의 경력(직급)별 연봉을 샅샅이 알려준답니다. 입퇴사자 현황도 보여줘 이직 전 사내 분위기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어요.

    기껏 면접까지 봤는데 내 연봉이 이것밖에 안 되는 걸 안 순간 힘이 쏙 빠지죠. ‘연봉은 회사 내규에 따름’이란 문구에 속은 게 한두 번이 아니라면 ‘크레딧잡’에 주목! 국민연금을 바탕으로 지원하는 회사의 경력(직급)별 연봉을 샅샅이 알려준답니다. 입퇴사자 현황도 보여줘 이직 전 사내 분위기도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어요.

    속속들이 파헤치는 멘토링 코멘토

    코멘토

    현직자가 알려주는 꿀팁 대방출! '코맨토'는 희망 업종, 희망 직무의 멘토에게 자기소개 첨삭부터 면접 준비, 직무 상담 등을 받을 수 있어요. 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질문에 대한 답변은 24시간 내에 달리기 때문에 시간이 금인 퇴준생에게 추천한답니다. ps. 답변해준 멘토에게는 소액의 보상금이 제공돼, 직장인에게 부업으로 인기가 많다는 사실!

    현직자가 알려주는 꿀팁 대방출! ‘코멘토’는 희망 업종, 희망 직무의 멘토에게 자기소개 첨삭부터 면접 준비, 직무 상담 등을 받을 수 있어요. 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질문에 대한 답변은 24시간 내에 달리기 때문에 시간이 금인 퇴준생(퇴사준비생)에게 추천한답니다. PS 답변해준 멘토에게는 소액의 보상금이 제공돼, 직장인에게 부업으로 인기가 많다는 사실!

    비밀리에 알아보자 블라인드

    블라인드

    (소근 소근) 엽계 동향과 계열사 간 정보, 사내 분위기 등의 실상을 열볼 수 있는 '블라인드'를 소개합니다. 이 앱의 장점은 개인 정보를 저장하지 않아 익명 활동이 철저하게 보장된다는 점이에요. 때문에 회사에 대해 터놓고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 것. 블라인드를 쭉 보다 보면 현직장에 만족해야겠다는 웃픈 마음이 생길지도 모르니 주의하시길.

    (소곤소곤) 업계 동향과 계열사 간 정보, 사내 분위기 등의 실상을 옅볼 수 있는 ‘블라인드’를 소개합니다. 이 앱의 장점은 개인 정보를 저장하지 않아 익명 활동이 철저하게 보장된다는 점이에요. 그래서 회사에 대해 터놓고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 것. 블라인드를 쭉 보다 보면 현 직장에 만족해야겠다는 웃픈 마음이 생길지도 모르니 주의하시길.

    회사를 그만두고 1년이 지나도록 새 직장을 찾지 못한 ‘재취업 준비생’의 비율이 2017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의 현실. 위 네 가지 애플리케이션의 도움을 톡톡히 받아 2018년에는 모두 취업 성공하길 바랍니다.

    회사를 그만두고 1년이 지나도록 새 직장을 찾지 못한 ‘재취업 준비생’의 비율이 2017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의 현실. 위 네 가지 애플리케이션의 도움을 받아 2018년에는 모두 취업에 성공하길 바랍니다.

      에디터
      이보미(컨트리뷰팅 에디터)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