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황금 엉덩이의 비결

2018.01.02

by 공인아

    황금 엉덩이의 비결

    사과처럼 탱탱하게 리프팅된 엉덩이가 주는 효과에 대해 더 언급할 필요가 있을까요? 힙업된 엉덩이는 다리를 한결 길어 보이게 하고 글래머러스한 옷매를 만들어주죠. 레깅스 하나만 입어도 자신 있는 엉덩이 만들기! 결코 어렵지 않아요.

    한혜진
    대세 모델, 달심 언니 한혜진은 <보그>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한 바 있답니다. “매일 스쿼트를 100개씩 해요. 여자에게 중요한 건 가슴보다 ‘힙’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엉덩이가 납작하면 어떤 옷을 입어도 태가 나지 않잖아요? 예쁜 엉덩이를 위해 스쿼트는 필수예요.”

    한혜진(@modelhanhyejin)님의 공유 게시물님,

    신수지

    체조 요정 신수지 역시 힙업 운동 마니아로 유명하죠. “제 모든 힘의 원천은 엉덩이에 있어요. 전체적으로 탄력 있는 몸매를 위해 스쿼트를 정말 자주 하고 힙업 운동도 절대 빼먹지 않는답니다. 자기 전 침대에 엎드려서 힙업 운동을 하는데, 지칠 때 즈음 꿀잠을 자죠.”

    신수지(@shinsjsj)님의 공유 게시물님,

    옥주현
    요요 없는, 다이어트의 ‘옳은 예’를 보여주는 가수 옥주현은 TV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죠. “5층 이하의 계단은 무조건 올라가는 데 저만의 팁이 있어요. 계단을 오를 때 발 전체를 바닥에 딛지 않고 발바닥의 3분의 1만 지탱한 채 계단을 오르는 것이죠. 이렇게 사소한 생활 습관이 제 보디라인을 바꿔줬답니다.”

    비욘세

    탄력 있는 엉덩이의 결정판, 비욘세의 비결은? “힙업을 위해 계단 오르내리기를 자주 해요. 발바닥 전체에 힘을 실어서 걷고 발을 내디딜 때는 의식적으로 엉덩이와 배에 힘을 주죠.”

    Beyoncé(@beyonce)님의 공유 게시물님,

    전혜빈
    “스쿼트와 다리 들어 올리기를 쉴 새 없이 해요. 청바지와 화이트 티셔츠만으로도 스타일리시해 보이고 싶다면 힙라인을 다듬는 게 정답이죠. 탄력 있게 올라간 애플 힙은 저렴한 청바지도 프리미엄 진처럼 보이게 해준답니다.”

    전혜빈(@heavenbin83)님의 공유 게시물님,

    애플 힙을 만드는 사소한 습관 5

    1 웨이트 운동 시 각 세트 사이 시간을 단축하라 스쿼트 운동도 하고 다리 들어올리기도 하는데 엉덩이가 화낼 생각을 않는다고요? 근력 운동을 할 때 한 세트를 마치고 오래 쉬는 습관을 고쳐보세요. 세트와 세트 사이, 회복 시간을 너무 길게 가지면 애써 단련시켜 놓은 근육들이 다 풀려버린답니다. 되도록 30초 간격을 유지하되 1분을 넘기지 않도록 하세요.

    1 웨이트 운동 시 각 세트 사이 시간을 단축하라
    스쿼트 운동도 하고 다리 들어 올리기도 하는데 엉덩이가 화낼 생각을 않는다고요? 근력 운동을 할 때 한 세트를 마치고 오래 쉬는 습관을 고쳐보세요. 세트와 세트 사이, 회복 시간을 너무 길게 가지면 애써 단련시켜놓은 근육이 다 풀려버린답니다. 되도록 30초 간격을 유지하되 1분을 넘기지 않도록 하세요.

    2 오래 앉아 있지 않는다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의 경우 엉덩이가 처지고 납작하게 퍼질 가능성이 높아요. 하체에 혈액순환이 더뎌지고 근육도 위축되기 때문이죠. 적어도 1시간에 한 번은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뭉친 엉덩이 근육을 주먹으로 두드려 푸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2 오래 앉아 있지 마라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의 경우 엉덩이가 처지고 납작하게 퍼질 가능성이 높아요. 하체에 혈액순환이 더뎌지고 근육도 위축되기 때문이죠. 적어도 1시간에 한 번은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뭉친 엉덩이 근육을 주먹으로 두드려 푸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3 까치발로 서라 맛집에 가서 줄을 서거나 버스를 기다릴 때 등 오래 서 있어야 할 시간에는 까치발과 친해지세요.발레리나처럼 양발의 발 끝을 붙인 상태로 10cm 정도 들어주는 습관을 들이면 조금씩 힙업이 되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3 까치발로 서라
    맛집에 가서 줄을 서거나 버스를 기다릴 때 등 오래 서 있어야 할 시간에는 까치발과 친해지세요. 발레리나처럼 양발의 발끝을 붙인 상태로 10cm 정도 들어주는 습관을 들이면 조금씩 힙업이 되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4 일직선으로 걸어라 걷는 자세 역시 애플 힙에 상당한 영향을 끼칩니다. 한쪽 발과 몸을 일직선을 만든다는 느낌으로 발을 쭉 펴고 걷는 습관을 들이세요. 보폭을 크게 하고 허리부터 다리까지 모든 근육을 사용해서 걷는 게 최고의 걷기 자세.

    4 일직선으로 걸어라
    걷는 자세 역시 애플 힙에 상당한 영향을 끼칩니다. 한쪽 발과 몸을 일직선을 만든다는 느낌으로 발을 쭉 펴고 걷는 습관을 들이세요. 보폭을 크게 하고 허리부터 다리까지 모든 근육을 사용해서 걷는 게 최고의 걷기 자세.

    5 히프 마사지를 하라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린 다음 양손으로 엉덩이를 잡아 올리듯 쓸어 올리며 마사지합니다. 양 옆과 밑의 엉덩이 살도 위쪽으로 모아주며 밀어주세요. 이렇게 퍼져 있는 엉덩이를 중심으로 모아주는 마사지를 하면 힙업은 물론 체지방 분해 효과까지 있어요.

    5 힙 마사지를 하라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 다음 양손으로 엉덩이를 잡아 올리듯 쓸어 올리며 마사지합니다. 양옆과 밑의 엉덩이 살도 위쪽으로 모아주며 밀어주세요. 이렇게 퍼져 있는 엉덩이를 중심으로 모아주는 마사지를 하면 힙업은 물론 체지방 분해 효과까지 있어요.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