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터를 위한 현실적인 조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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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터를 위한 현실적인 조언

2018-01-07T15:38:02+00:00 2018.01.05|

올해 목표 중 하나가 다이어트인가요? 불가능한 목표로 금방 포기해버리는 다이어트는 이제 그만!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 5가지를 꼭 기억하세요.

 

 

1 실천 가능한 운동 계획을 수립하세요

자신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운동 계획을 수립하세요. 예를 들어 추운 걸 죽기만큼 싫어하는 사람이 매일 아침 조깅을 하겠다고 계획을 세우면 당연히 작심삼일로 끝나버리겠죠? 10분을 하더라도 매일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하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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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식이요법도 현실적으로!

음식을 무조건 제한하는 것만 능사는 아닙니다. 한국영양학회에서 권고하는 양에 따르면 성인 여자의 하루 권장 칼로리는 2,000kcal.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1,500kcal를 넘기지 않는 게 좋겠죠? 무조건 ‘안 먹는’ 다이어트는 폭식을 불러올 뿐입니다. 특히 아직 스무 살을 넘지 않은 소녀라면 키가 더 자랄 가능성이 있으니 칼슘과 비타민 D를 포함해 넉넉히 챙겨 먹는 다이어트를 실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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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동기 부여를 확실히 하세요

‘에밀리 라타이코프스키 같은 몸매를 만들겠어!’와 같은 막연한 목표는 다이어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먼저 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지?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져보세요. 다이어트의 목적이 무엇인지 명확히 하면 성공률이 더욱 높아지고 성취감 또한 커질 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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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활동량을 10배로 늘리세요

다이어트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건 활동량을 늘리는 것! 드라마틱한 체중 감량에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조언은 “안 하던 짓을 해야 살이 빠진다”입니다. 잠시도 가만있지 말고 계속해서 몸을 움직여 칼로리를 소모하라는 뜻이죠. 섭취하는 칼로리에 비해 소모하는 칼로리가 많으면 살은 빠질 수밖에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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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자기 자신에게 친절하세요

자신의 몸을 사랑하고 아낄 때 다이어트도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습니다. 비현실적인 연예인의 몸매와 비교한다거나 과거의 나와 비교하는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 마세요. 스스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면서 자신을 돌볼 때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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