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손톱 타투? 이젠 손톱에도 타투를 새긴다고?

2018.02.24

by 홍국화

    손톱 타투? 이젠 손톱에도 타투를 새긴다고?

    손톱에 타투를 새긴다는 상상 해보셨나요? 붙이는 타투 스티커 얘기가 아닙니다. 손가락과 큐티클에 하는 타투처럼 잉크로 새기는  ‘손톱 타투‘가 실제로 있다는 사실!

    LOS ANGELES, CA - FEBRUARY 12: Singer Rihanna, jewelry detail, at The 59th Annual GRAMMY Awards at STAPLES Center on February 12, 2017 in Los Angeles, California. (Photo by Joe Scarnici/Getty Images for FIJI Water)

    손목부터 손등, 손가락, 큐티클까지 화려한 타투로 덮인 손은 누구?

    cats

    너무 유명하죠, 리한나의 손입니다. 특히 손등과 손톱 바로 위를 장식한 큐티클 타투가 독보적인 매력 포인트!

    ccces

    약지에 ‘IV’ 문신을 새긴 스타는? 비욘세! 2008년 4월 4일, 제이지와 결혼할 당시 새긴 타투.

    중지에 <스타워즈> 라이트 세이버를 타투로 새긴 제인 말리크. 검 부분을 UV 잉크로 채워 블랙 라이트 아래 반짝이는 광선검을 연출할 수 있는 UV 타투입니다.

    이건 뭘까요? 록 밴드 ‘폴 아웃 보이’의 피터 웬츠가 약지 손톱에 새긴 ‘BX’는 자신의 아들 브롱스(Bronx)를 의미하는 이니셜이랍니다.

    425.wentz.tattoo.033009

    그런데 잠깐!이것은 손톱 위에 그린 글씨가 아니라, 손톱에 잉크로 새긴 ‘타투’라는군요!

    손톱에 타투를 새긴다고?

    헐리우드 스타들의 단골 타투이스트, 존 보이(JonBoy)도 며칠 전 자신이 작업한 손톱 타투 공개했습니다.

    “손톱 위에 타투를 새기는 건 고난이도 작업이에요. 엄청난 집중력과 꼼꼼함이 필요하더라고요. 피부랑 달리 손톱은 단단하고 잉크가 쉽게 물들지도 않을 뿐더러 표면이 편평하지 않기 때문에 그리기도 힘들죠.”

    Wraith(@darthwraith)님의 공유 게시물님,

    마치 쌀 알에 그림을 그리는 장인의 작업 과정을 지켜 보는 느낌이네요. 저 작은 손톱 위에 그림을 새겨 넣다니! 위태롭고 불안해 보이는 건 기분 탓일까요.

    Jamie jamie(@jamiegiant)님의 공유 게시물님,

    손톱 타투도 아플까?

    여기서 궁금증 하나. 피부에 타투를 새기면 콕콕 찌르는 아픔을 감수 해야 하잖아요? 손톱 위에 새기는 느낌은 어떨까요? 타투이스트 존 보이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잉크 바늘이 표피를 찌르지 않기 때문에 피부에 타투를 새기는 것처럼 아프지 않습니다. 고객들의 표현으로는 ‘젤 네일을 떼어낼 때 느낌‘이라는군요!”

    pageees

    확실히 새기고 나니 예뻐 보이죠?  네일 스티커를 붙인 듯 아기자기하지만,

    nailtattoo2

    마치 봉숭아 물 들인 것처럼 거무튀튀하게 손톱 속에 잉크가 물드는 건 피할 수 없군요!

    Simon(@noblesavage23)님의 공유 게시물님,

    손톱 타투는 영구적일까?

    손톱에 잉크를 새기니 오래 가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손톱에 물든 잉크이기 때문에, 자라나면 타투도 함께 점점 사라지겠죠. 대체로 하루에 0.1mm씩, 한 달이면 평균 3mm가 자라니 몇 달 안에 손톱 타투는 사라집니다. 아쉽기도 하지만, 부담 없이 도전해볼 만한 장점이기도 하네요.

    lanilicious(@lanilicious)님의 공유 게시물님,

    cats0000

    손톱 타투도 컬러링이 가능할까?

    물론입니다. 컬러를 넣어 손톱 전체를 캔버스 삼아 그림을 그릴 수 있죠. 하지만, 금새 자라는 손톱을 생각하면 굉장한 모험이네요. 손톱 겉면에 손상을 주지 않고도 그릴 수 있는데 굳이 잉크 바늘로 생채기를 내야 할까요?

    ZooTattoo(@z00tatt00)님의 공유 게시물님,

    FTP(@_ronny_evans)님의 공유 게시물님,

    손톱 표면에 상처를 내어 새기는 것이기 때문에 까슬하고 울퉁불퉁한 질감은 각오해야 합니다. 자주 손톱 강화제를 바르고, 투명 매니큐어를 발라 손톱을 보호 하는 게 좋겠죠!

      에디터
      홍국화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