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누런 이’를 하얗게! 집에서 하는 셀프 치아 미백법

2018.01.11

by 황혜영

    ‘누런 이’를 하얗게! 집에서 하는 셀프 치아 미백법

    아름다운 미소의 완성은 치아!

    아름다운 미소의 완성은 치아!

    가지런한 배열도 한몫 하지만, 오래된 치석의 흔적 없이 깔끔하고 하얀 미백도 중요합니다.

    가지런한 배열도 한몫하지만, 오래된 치석의 흔적 없이 깔끔하고 하얀 톤도 중요합니다.

    더 당당하고 여유로운 미소를 완성할 수 있죠.

    반짝반짝 빛나는 치아는 첫인상을 좌우한다는 사실!

    하지만 아무리 열심히 양치질을 해도 어린 시절만큼 뽀얀 이를 유지하기란 쉬운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아무리 열심히 양치질을 해도 어린 시절만큼 뽀얀 이를 유지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오랜 시간동안 섭취해온 커피, 술, 갖가지 음료와 간식 등으로 치아가 착색 되었기 때문이죠.

    오랫동안 섭취해온 커피, 술, 갖가지 음료와 간식 등으로 치아가 착색 되었기 때문이죠.

    치아 미백을 받으려 해도, 가격 때문에 발걸음이 망설여 진다면?

    치아 미백을 받으려 해도, 가격 때문에 발걸음이 망설여진다면?

    집에서 해결할 수 있는 저렴하고 안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집에서 해결할 수 있는 저렴하고 안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누런 이를 하얗게! 셀프 치아 미백법 4

    1 딸기로 양치를?

    딸기

    새콤달콤한 맛에 건강에도 좋은 딸기. 치아 미백에까지 도움이 되는 착한 과일이라는 사실 아셨나요? 딸기에는 말산(Malic Acid)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치아 표면의 오래된 착색 흔적과 얼룩을 분해하고 제거하는 효과가 있죠. 깨끗이 닦은 후 평소처럼 먹어주기만 해도 이미 변색된 치아를 깨끗하게 하고 착색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답니다. 이왕 먹을 거 앞니로 ‘앙’ 깨물어주면 더 좋겠죠? 더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으깬 딸기에 베이킹 소다를 섞어 이를 닦아주세요.

    2 바나나 껍질, 이젠 버리지 마세요!

    먹고난 뒤엔 바로 버리게 되는 바나나 껍질! 공짜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천연 미백제 입니다. 바나나 껍질에는 마그네슘과 망간, 그리고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세가지 물질 모두

    먹고 난 뒤엔 바로 버리게 되는 바나나 껍질! 공짜로 활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천연 미백제입니다. 바나나 껍질에는 마그네슘과 망간 그리고 칼륨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자연적으로 치아에 착색된 오염 물질을 탈락시켜준다고 합니다. 바나나를 먹고 난 뒤, 껍질 안쪽의 하얀색 부분을 치아에 부드럽게 비벼주면 된다고 하네요.

    3 고기 말고, 상추를 구워주세요. 

    삼겹살의 영원한 짝꿍, 상추! 치아를 위해선 고기 말고 상추도 구워줘야 한답니다. 무슨 소리냐고요? 상추에 있는 풍부한 섬유질은 치아 표면에 붙어있는 플라그를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1) 우선 깨끗하게 닦은 상추의 물기를 제거합니다. 2) 접시위에 펴서 올린 뒤 전자레인지에 2분정도 돌려줍니다. 3) 수분이 어느정도 제거 된 상추를 기름 없는 프라이판 위에서 바삭하게 구워줍니다. 4) 완벽하게 건조된 상추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 고운 가루로 만들어주세요. 5) 치약에 상추가루를 섞어 이를 닦아줍니다.

    삼겹살의 영원한 짝꿍, 상추! 치아를 위해선 고기 말고 상추도 구워줘야 한답니다. 무슨 소리냐고요? 상추에 있는 풍부한 섬유질은 치아 표면에 붙어 있는 플라크를 없애주는 역할을 합니다. 1) 우선 깨끗하게 닦은 상추의 물기를 제거합니다. 2) 접시 위에 펴서 올린 뒤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줍니다. 3) 수분이 어느 정도 제거된 상추를 기름 없는 프라이팬에서 바삭하게 구워줍니다. 4) 완벽하게 건조된 상추를 믹서에 넣고 갈아 고운 가루로 만들어주세요. 5) 치약에 상추 가루를 섞어 이를 닦아줍니다.

    사과보단, 사과 식초

    최근 여러가지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과식초. 물과 희석해 천연 토너로 사용하는 뷰티 유튜버들도 있죠! 버릴 데 하나 없는 사과식초, 심지어 치아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약 1분정도 사과 식초를 묻힌 손가락으로 치아를 골고루 문질러 준뒤 물로 헹구거나, 물에 사과식초를 희석해 30초 정도 가글해 줍니다. 치아 표면의 얼룩을 제거해 주고 구취 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최근 여러 가지 효능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과 식초. 물과 희석해 천연 토너로 사용하는 뷰티 유튜버들도 있죠! 심지어 치아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분 정도 사과 식초를 묻힌 손가락으로 치아를 골고루 문질러준뒤 물로 헹구거나, 물에 사과 식초를 희석해 30초 정도 가글해줍니다. 치아 표면의 얼룩을 제거해주고 구취 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돈 안 들어 좋기는 한데, 하루 세 번 양치만 하기도 귀찮다고요? 그렇다면 먹기만 해도 미백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5 입에 쓴 다크 초콜릿, 치아에는 좋습니다. 

    초콜릿 싫어하는 사람 있을까요? 그 중에서도 다크 초콜릿은 시중에 나온 달달한 제품보다 입에는 쓸지 몰라도 그 효과는 훨씬 뛰어납니다. 미국의 치아 미백 전문가 헤럴드 헤럴드 카츠 박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은 치아의 에나멜 표면을 강화해 미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카카오씨에 함유된 알칼로이드 성분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한 구취 예방과 세균 번식을 방지하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초콜릿이라고 해서 다 같은건 아니죠. 당분과 첨가제가 가득 함유된 시중의 일부 제품은 피해주세요! 오히려 착색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초콜릿 싫어하는 사람 있을까요? 그중에서도 다크 초콜릿은 시중에 나온 달달한 제품보다 입에는 쓸지 몰라도 그 효과는 훨씬 뛰어납니다. 미국의 치아 미백 전문가 헤럴드 카츠 박사에 따르면 다크 초콜릿은 치아의 에나멜 표면을 강화해 미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카카오씨에 함유된 알칼로이드 성분 때문이라고 하네요. 또한 구취 예방과 세균 번식을 방지하는 역할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초콜릿이라고 해서 다 같은 건 아니죠. 당분과 첨가제가 가득 함유된 시중의 일부 제품은 피해주세요! 오히려 착색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6 씨앗과 견과류 

    몸에 좋다는 데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씨앗과 견과류들. 역시 치아 건강에도 좋다는군요.

    몸에 좋다는 데는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씨앗과 견과류. 역시 치아 건강에도 좋다는군요. 해바라기씨, 호두, 캐슈넛은 물론 특히 아몬드가 치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마치 피부 각질을 제거하는 것처럼, 견과류를 씹을 때 딱딱하고 거친 식감이 치아 표면의 얼룩을 벗겨내고 치아 표면의 변색을 막는다고 합니다.

    7 까면 깔수록 나오는 양파의 효능

    유효성분만 무려 150가지. 항암효과는 물론 염증과 바이러스 퇴치에도 탁월한 양파. 버릴데가 하나도 없죠? 특히 양파 속 황화합물이라는 성분은 치아가 부식되는 것을 예방하고 표면에 치석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단 한가지 주의할 점은? 입냄새에는 좋지 않다는 것이죠..! 

    유효 성분만 무려 150가지. 항암 효과는 물론 염증과 바이러스 퇴치에도 탁월한 양파. 버릴 데가 하나도 없죠? 특히 양파 속 황화합물이라는 성분은 치아가 부식되는 것을 예방하고 표면에 치석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단,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먹으면 냄새가 난다는 것이죠..!

    8 사진 찍을 땐, 치-즈

    가장 의외의 음식! 치즈가 치아 건강에 좋을 거라고 생각해 보셨나요? 와인의 안주로 나오는 플래터 위에서, 혹은 에피타이저로 등장하는 단단한 종류의 치즈는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칼슘, 인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해 치아 법랑질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이는 치아 부식과 변색을 방지해 하얀 표면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가장 의외의 음식! 치즈가 치아 건강에 좋을 거라고 생각하셨나요? 와인 안주 혹은 애피타이저로 등장하는 단단한 종류의 치즈는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칼슘, 인과 같은 미네랄이 풍부해 치아 법랑질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데요. 이는 치아 부식과 변색을 방지해 하얀 표면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에디터
      황혜영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