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샴푸 교차 사용법

2018.01.11

by 공인아

    샴푸 교차 사용법

    스킨케어 제품은 계절과 피부 고민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면서 샴푸는 왜 1년 내내 같은 제품을 사용하나요?

    A 16-year-old entrepreneur has invented the world's first solid 'shampoo balls' - eliminating the need for plastic bottles.

    설마 아직도 대용량 패밀리 샴푸로 거품내기에만 주력하고 있는 건 아니겠죠?

    설마 아직도 대용량 패밀리 샴푸로 거품 내기에만 주력하는 건 아니겠죠?

    샴푸는 두피 클렌징을 제대로 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의 두피 컨디션을 고려해 골라야 합니다.

    샴푸는 두피 클렌징을 제대로 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의 두피 컨디션을 고려해 골라야 합니다.

    덧붙여, 전문가들은 하나의 샴푸로는 두피를 건강하게 가꿀 수 없다고 조언합니다. 최소 2개 이상의 샴푸를 구비해놓고 교차로 사용해야 트러블 없이 깨끗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죠.

    전문가들은 하나의 샴푸로는 두피를 건강하게 가꿀 수 없다고 조언합니다. 최소 2개 이상의 샴푸를 구비해놓고 교차로 사용해야 트러블 없이 깨끗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렇다면 어떻게?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두피와 모발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는 샴푸를 두세 가지 정도 선택해 번갈아 사용하는 것이죠.

    두피가 건조하다 못해 따갑다

    겨울철에는 습도가 급격히 떨어져 건조해지면서 두피에 각질이 올라오는 동시에 실내외 기온차로 민감해집니다. 이럴 때는 건조한 두피를 위한 샴푸와 민감한 두피를 위한 샴푸를 하루씩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클로란 ‘피오니 샴푸’. 자극 받은 두피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 주고 본연의 보호 기능을 회복시켜 준다. 가격 1만9천8백원.

    클로란 ‘피오니 샴푸’. 자극받은 두피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주고 본연의 보호 기능을 회복해준다. 가격 1만9천8백원.

    두피는 유분이 많이 끼고 모발은 건조하다

    잦은 염색과 펌으로 손상된 모발이 고민이라 손상 모발 전용 샴푸를 사용하고 있나요? 그런데 지성 두피라 오후만 되면 두피에서 기름이 대방출돼 감당이 안 될 정도라고요? 이럴 땐 지성 두피용 샴푸와 손상 모발용 샴푸를 하루씩 교차로 사용해주면 고민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르네 휘테르 ‘커비시아 레귤레이팅 샴푸’. 과잉 피지를 조절하고 두피 밸런스를 맞춰준다. 가격 5만4천원.

    르네 휘테르 ‘커비시아 레귤레이팅 샴푸’. 과잉 피지를 조절하고 두피 밸런스를 맞춰준다. 가격 5만4천원.

    탈모와 뻣뻣한 모발이 동시에 고민이다

    모발 한 올도 놓치고 싶지 않아 탈모 샴푸를 사용 중인데 마무리감이 너무 뻣뻣해서 걱정인가요? 그렇다면 두피 쪽에는 탈모 전용 샴푸를 집중적으로 사용하고 모발에는 영양을 불어넣어주는 영양 샴푸를 사용해보세요. 번갈아 사용하길 반복하다 보면 두 가지 고민이 모두 사라질 거예요.

    르네 휘테르 ‘까리떼 뉴트리 인텐스 너리싱 샴푸’. 시어버터와 시어오일 성분이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가격 5만4천원.

    르네 휘테르 ‘까리떼 뉴트리 인텐스 너리싱 샴푸’. 시어버터와 시어 오일 성분이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가격 5만4천원.

    두피가 따갑다 못해 열이 난다

    두피에 열이 뜨겁게 올라오면 모공이 막혀 피지가 빠져나가지 못하고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버립니다. 이럴 때는 열감을 식혀주는 샴푸로 두피 온도를 내려주는 게 급선무예요. 두피 온도가 정상으로 돌아온 다음 퓨리파잉 샴푸로 모공을 깨끗하게 정화시켜주면 적정 온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베다 ‘프리마사나 퓨리파잉 스칼프 클렌저’. 두피의 과도한 유분을 씻어주고 상쾌한 마무리감을 남긴다. 가격 0만0천원.

    아베다 ‘프라마사나 퓨리파잉 스칼프 클렌저’. 두피 온도를 떨어뜨리고 과도한 유분을 씻어줘 상쾌한 마무리감을 남긴다. 가격 4만원.

    마른 비듬과 가려움이 걱정이다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마른 비듬이 생성되기 시작합니다. 민망할 정도로 우수수 떨어지는 비듬 때문에 걱정이라면 두피 전용 영양 샴푸와 스크럽 샴푸를 사용해보세요. 이틀 정도 두피에 영양을 집중 공급해준 뒤 각질 제거용 샴푸를 사용하면 가려움증까지 말끔히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르 라보 ‘스크럽 샴푸’. 부드러운 입자의 블랙 씨 솔트가 두피에 쌓인 각질을 말끔히 제거해준다. 가격 4만6천원대.

    르 라보 ‘스크럽 샴푸’. 부드러운 입자의 블랙 시 솔트가 두피에 쌓인 각질을 말끔히 제거해준다. 가격 4만6천원대.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Splash New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