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올해는 남자 친구가 생기게 도와주세요!

2018.01.17

by 우주연

    올해는 남자 친구가 생기게 도와주세요!

    화장으로 관상을 바꿀 수 있다면, 믿으시겠어요? 드라마에서처럼 점 하나 찍었을 뿐인데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면요?

     ‘소셜 트라이앵글’이란 3초 안에 눈에 보이는 첫인상을 통해 사람의 모습을 결정하는 뇌의 메커니즘을 이야기합니다. 뇌가 첫인상을 스스로 확립시키고 나면 무의식 중에 첫 번째 신호를 뒷받침할 다른 신호들을 찾아 나섭니다. 예를 들어 남녀가 소개팅에서 만났다고 가정합시다. 첫인상이 좋으면 머리 모양, 생김새 그 모든 게 마음에 들게 되지만, 첫인상이 나빴다면 눈에 띄는 단점을 찾게 된다는 것!

    ‘소셜 트라이앵글’이란  3초 안에 눈에 보이는 첫인상을 통해 사람의 모습을 결정하는 뇌의 메커니즘을 이야기합니다. 뇌가 첫인상을 스스로 확립시키고 나면 무의식중에 첫 번째 신호를 뒷받침할 다른 신호를 찾아 나섭니다. 예를 들어 남녀가 소개팅에서 만났다고 가정합시다. 첫인상이 좋으면 머리 모양, 생김새 등 모든 게 마음에 들게 되지만, 첫인상이 나빴다면 눈에 띄는 단점을 찾게 된다는 것!

    인상이 좋아지면? 대인관계가 놀랍도록 좋아집니다.   올해, 연애 하는 것이 목표라면 눈썹, 눈꼬리, 이마 선 등을 조금만 바꿔보시길! 성형을 권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화장만으로도 전혀 새로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거든요.

    인상이 좋아지면? 대인 관계가 놀랍도록 좋아집니다.
    올해, 연애하는 것이 목표라면 눈썹, 눈꼬리, 이마 선 등을 조금만 바꿔보시길! 성형을 권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화장만으로도 전혀 새로운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거든요.

    최근 리지의 도화살 메이크업 영상이 SNS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얼굴에 도화살’이 있으면 이성에게 인기가 많다는 이야기,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겁니다.

    그렇다면 도화살의 정의는 무엇일까요?

    도화는 본래 복숭아꽃을 뜻하는데, 과거엔 ‘도화살’이 호색한 성질이라 하여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기도 했으나 최근에는 이성적인 매력이 넘친다는 긍정적인 의미로 받아들여집니다.

    도화는 본래 복숭아꽃을 뜻하는데, 과거엔 ‘도화살’이 남녀를 불문하고 호색한 성질이라 하여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기도 했으나 최근에는 이성적인 매력이 넘친다는 긍정적인 의미로 받아들여집니다.

    피부가 부드럽고 하얗거나, 양 볼에 홍조가 돌고, 눈꼬리가 처졌지만 눈웃음을 치는 관상을 도화살로 정의하는데요. 국내 여자 연예인으로는 설리, 아이유, 현아 등을 예로 들 수가 있습니다.

    A post shared by 설리가진리 (@jelly_jilli) on

    A post shared by 설리가진리 (@jelly_jilli) on

    A post shared by 이지금 (@dlwlrma) on

    A post shared by Hyun Ah (@hyunah_aa) on

    하얀 피부 톤, 붉은 볼, 눈이나 코에 위치한 점까지! 공통점이 보이시나요?

    올해, 남자 친구를 만들고 싶다면 연애력 상승하는 ‘도화살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시길!

    피부

     전반적으로 하얗고, 점이나 기미가 없이 깨끗한 피부가 도화살 메이크업이 포인트! 건강한 피부톤도 물론 좋지만, 잡티나 색소침착 없이 깨끗한 것이 중요해요. 톤업크림을 이용해서 피부톤을 밝혀주세요.

    전반적으로 하얗고, 잡티나 기미가 없이 깨끗한 피부가 도화살 메이크업의 포인트! 건강한 피부 톤도 물론 좋지만, 잡티나 색소침착 없이 깨끗한 것이 중요해요. 톤 업 크림을 이용해서 피부 톤을 밝혀주세요.

    더페이스샵의 ‘더테라피 로얄메이드 수분 블렌딩 톤업 크림’, 가격 3만5천원.

    아쿠탑의 ‘워터 컬러 메이크업 크림', 가격 3만2천원.

    구달의 ‘프리미엄 펄 톤업 크림’, 가격 4만2천원.

    식스틴 브랜드의 ‘식스틴 구름크림 핑크톤업’, 가격 1만8천원.

    눈가

    방금 운 것처럼 촉촉하고 붉은 기운이 느껴지게 연출합니다. 동양인의 눈매의 경우 눈두덩이가 두툼한 편이라 핑크색처럼 하얀색의 계열이 추가된 아이섀도는 눈매를 더욱 부어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핑크색보다는 매트한 붉은 계열의 아이섀도를 선택해보세요. 그리고 눈 아래쪽에도 음영을 더해주세요.

    방금 운 것처럼 촉촉하고 붉은 기운이 느껴지게 연출합니다. 동양인 눈매의 경우 눈두덩이 두툼한 편이라 핑크색처럼 하얀색 계열이 추가된 아이섀도는 눈매를 더욱 부어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핑크색보다는 매트한 붉은 계열의 아이섀도를 선택해보세요. 그리고 눈 아래쪽에도 음영을 더해주세요. 아이라인의 경우에는 눈 앞머리 부분이 날카롭고 눈 뒷머리는 갈수록 처지는 눈매를 만들어줍니다.

    어반디케이 '네이키드 히트 아이섀도우 팔레트' 가격 6만 5천원.

     콧대는 비교적 높지만, 콧망울이 둥그스름한 모양이 좋겠습니다. 걱정마세요. 파우더타입의 브론저로 음영감을 줍니다. 

    콧대는 비교적 높지만, 콧방울이 둥그스름한 모양이 좋겠습니다. 걱정 마세요. 파우더 타입의 브론저로 음영감을 줍니다.

    입술

    입술은 최대한 도톰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아요. 윗입술은 얇지만, 아랫입술은 촉촉하고 생기있게 연출합니다. 워터타입의 맑은 틴트를 사용하거나 촉촉한 윤기가 나는 립글로스를 사용하세요. 

    입술은 최대한 도톰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아요. 윗입술은 얇지만, 아랫입술은 촉촉하고 생기 있게 연출합니다. 워터 타입의 맑은 틴트를 사용하거나 촉촉한 윤기가 나는 립글로스를 사용하세요.

    베네피트 '베네틴트', 가격 4만5천원.

    랑콤 '쥬시 쉐이커', 가격 3만7천원.

    디올 '어딕트 립 글로우', 가격 4만1천원.

    건강한 혈색이 돌도록 피치 코랄 계열이나 분홍빛이 도는 파우더 타입 블러셔를 이용합니다. 마치 '인간 복숭아'가 될 정도로 말이에요! 

    건강한 혈색이 돌도록 피치 코럴 계열이나 분홍빛이 도는 파우더 타입 블러셔를 이용합니다. 마치 ‘인간 복숭아’가 될 것처럼 말이에요!

    나스 ‘블러쉬 지나', 가격 4만원.

    메이크업포에버 ‘틴트 피니셔 225호', 가격 4만원.

    조르지오 아르마니 ‘치크 패브릭 쉬어 블러쉬 307호 엑스타시', 가격 6만원.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Pexel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