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맛집 리스트

2018.11.05

by 공인아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맛집 리스트

    지난 18일, 드디어 오픈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대한항공,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KLM 스카이팀 소속 항공사 전용 터미널이죠? 그런데 무엇보다 화제가 되고 있는 건 이곳에 오픈한 40여 개의 맛집 군단입니다.

    New Train Line And Airport Terminal Open To Media Ahead Of PyeongChang Winter Olympics

    이제 더 이상  “출발 두 시간 전에 만나!”라는 약속을 하는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입국 수속과 면세점 탐방으로 끝나던 단조로운 코스에 ‘맛집 방문’이라는 메인 과정이 추가됐거든요. 벌써부터 무거운 배를 잡고 헐레벌떡 탑승구로 뛰어오는  승객들이 속출하고 있다는군요.

    New Train Line And Airport Terminal Open To Media Ahead Of PyeongChang Winter Olympics

    기나긴 여정을 떠나기 전, 안 먹으면 후회할 제2여객터미널 맛집을 소개할게요.

    1 쉐이크쉑

    공항에서 웬 햄버거냐고요? 줄 서서 먹는 햄버거, 쉐이크쉑 인천공항점을 꼭 방문해야 할 이유가 두 가지 있습니다.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아침 메뉴 3종’과 ‘쉑 블렌디드 커피’가 바로 그것. 오전 6~10시 사이에만 판매하는 에그 & 치즈, 소시지 에그 & 치즈, 베이컨 에그 & 치즈는 인천공항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메뉴랍니다. 미국의 3대 커피 브랜드 중 하나인 스텀프타운의 원두를 사용한 ‘쉑 블렌디드 커피’ 역시 이곳을 방문해야 할 또 하나의 이유.

    2 평화옥

    ‘정식당’으로 유명한 셰프 임정식이 오픈한 평화옥에서는 속이 뻥 뚫리는 매운 곰탕과 평양냉면을 맛볼 수 있습니다. 수많은 인파 속에서 수속하느라 기가 쫙쫙 빠졌나요? 출국장 중심에 위치한 평화옥에서 얼큰하고 시원한 곰탕 한 그릇 먹고 나면 더욱 활기차게 면세점 쇼핑에 나설 수 있을 거예요.  

    평화옥(@pyunghwaok_kr)님의 공유 게시물님,

    3 한옥집 김치찜

    김치를 원 없이 먹고 출국하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지하 1층 ‘한식미담길’ 안에 위치한 한옥집으로 직진하세요. 서대문 터줏대감인 한옥집의 얼큰한 김치찜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비행기 안에서 홀쭉해진 배를 잡고 승무원만 애타게 기다리는 상황은 이제 없을 거예요.

    한옥집(@hanokjib)님의 공유 게시물님,

    4 삼송빵집

    빵순이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대구의 삼송빵집. 대표 메뉴인 마약 옥수수빵을 비롯해 크로켓, 크림치즈빵, 단팥빵 등 다양한 종류의 빵을 모두 인천공항점에서 맛볼 수 있답니다. 한가롭게 식사할 시간 여유가 없다면 선택은 단연 삼송빵집!  

    5 삼진어묵

    부산 명물로 유명한 삼진어묵 역시 빼먹으면 서운한 필수 맛집 코스. 특히 인천공항점에서는 여행객을 위한 특별 세트를 맛볼 수 있다는군요. 먹기 좋은 한입 사이즈의 꼬마 어묵으로 구성된 ‘비행기탄 꼬마땡세트’와 단호박, 연근 등 건강한 식재료로 만든 ‘바른세트’, 고급 어묵만 모은 ‘일품세트’를 눈여겨보세요.

    삼진어묵(@samjinamook)님의 공유 게시물님,

    6 리틀 싱카이

    면세구역으로 나가면 세계 각국의 정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아워홈 푸디움 구역이 눈에 띕니다. 그 중에서도 리틀 싱카이는 중식 파인다이닝 ‘싱카이’의 노하우를 담은 트렌디한 중식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곳. 국내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신장 위구르 지역의 요리도 맛볼 수 있답니다.  

    7 가메골손만두

    잡채호떡과 꼬리곰탕으로 유명한 남대문시장의 가메골손만두.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로 큼직한 사이즈의 갈비만두가 이곳의 대표 메뉴죠. 푸석푸석하지 않고 촉촉한 만두피에 듬뿍 쌓인 만두소가 속을 든든하게 채워줄 거예요.

    가메골푸드(@gamegolfood)님의 공유 게시물님,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Instagra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