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서울 #꽃구경, 어디로 갈까?

Living

#봄맞이 #서울 #꽃구경, 어디로 갈까?

2018-03-15T20:48:38+00:00 2018.03.15|

찬바람이 언제냐는 듯 영상 15도를 웃돌더니 오늘은 봄비가 내리네요! 다음 주부터 온 거리에 흐드러지게 봄 꽃이 필 예정이랍니다. 서울에서 봄 꽃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이곳이 #인스타 #꽃나들이 #인증각!


분명 이틀 전까지 두꺼운 코트를 여미고 나왔는데, 갑자기 따뜻한 햇살이 봄을 실감케 하는 오늘. 봄 비가 본격적인 봄 소식을 알리네요! 너무 빨리 와버리는 여름 탓에 봄을 즐길 시간이 얼마 없다는 건 아시죠? 주말이면 틈틈이 꽃 나들이에 나서야 합니다.

봄 꽃은 언제부터 필까?

서울시는 오늘 봄 꽃이 피는 날짜를 공개했답니다. 3월 28일, 노란 개나리가 피고  29일, 분홍색 진달래를 볼 수 있다네요! 4월 7일, 벚꽃이 꽃망울을 터뜨리고, 4월 14일이면 만개한 봄 꽃 퍼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하니 데이트 일정에 참고하시길! 다른 지역도 꽃 이름을 클릭해서 꽃 피는 날을 미리 체크하세요▶개나리 피는 날 ▶진달래 피는 날 ▶벚꽃 피는 날

#인스타 #봄꽃 #인증각 어디로 갈까?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

4월 7일(토)~12일(목)

여의도 국회 뒷편 일대에 흐드러지게 핀 벚꽃길이 장관이죠! 이때 커플이 가장 많이 몰리기도 하죠. 낮에도 예쁘지만, 까만 밤에 불빛과 함께 번지는 벚꽃 풍경이 장관을 이룹니다.

림경🎈(@lim_kkong_)님의 공유 게시물님,

#석촌호수 벚꽃축제

4월 5일(목)~4월 13일(금)

석초호수 수변무대와 서울 놀이 마당 일대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 호수를 둘러싼 벚꽃과 탁 트인 호수가 절경을 이룹니다.

#서울대공원 벚꽃축제

4월 7일(토)~4월 22일(일)

과천 서울대공원 호수둘레길 등지에서 열리는 벚꽃 축제. 여의도 벚꽃축제로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몰리기 때문에 주말에 서울 근교인 과천으로 향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성동구 응봉산 개나리 축제

3월 31일(금)~4월 2일(일)

성동구에 위치한 응봉산엔 샛노란 개나리가 만개할 예정! 팔각정에서 해돋이나 야경을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 연인과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답니다.

Boa Lim(@boa.lim.37)님의 공유 게시물님,

#중랑천 장미 축제

5월 18일(금)~5월 20일(일)

중랑천에 위치한 장미터널 일대로 화려하게 장식된 장미꽃길. 중화체육공원, 수림대장미정원, 묵동천장미정원, 중랑천로일원, 장미분수공원까지 화려한 장미가 끝도 없이 펼쳐집니다.

북적 북적 사람들이 몰리는 봄꽃 축제지보다 고즈넉한 곳에서  드라이브나 산책할 수 있는 봄꽃 길은 어디 있을까요? 서울시가 추천하는 봄꽃길을 둘러보죠!

■드라이브하기 좋은 봄 꽃 길

#종로구 인왕산길: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사직공원과 황학정, 북악스카이웨이 초입에 이르는 인왕산길! 이 길엔 개나리와 진달래, 벚꽃이 가득 피어 오를 예정입니다.

#광진구 워커힐길: 연인과 함께 한 번 쯤 드라이브했던 장소죠? 이 길엔 벚꽃잎이 흩날릴 예정!

#벚꽃십리길: 금천구청역부터 가산 디지털단지역 사이 십리에 걸쳐 벚꽃로가 펼쳐져 도심 속 꽃길을 차 속에서 감상할 수 있어요!

■산책하기 좋은 봄 꽃 길

#한강: 한강 주변에는 유채꽃과 야생화가 펼쳐질 예정. 서울에서 가장 먼저 꽃이 피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천호대교올림픽대교 구간에서는 분홍빛 철쭉을 만나볼 수 있고, 뚝섬한강공원에선 장미와 백합, 튤립 등 화초 20종류를 무지개처럼 7줄로 심은 ‘무지개 향기원’도 만나볼 수 있답니다. 이촌한강공원에선 빨갛고 보랏빛이 도는 양귀비를 만날 수 있어요! 반포한강공원엔 ‘잠수교 달빛 꽃길’도 있죠!

#중랑천: 성동구, 광진구, 중랑구, 동대문구를 연결하는 중랑천! 벚꽃, 유채, 장미, 창포 등 다양한 봄 꽃이 흐드러질 예정!

#불광천변: 서대문구와 은평구의 봄 꽃 산책로!

#안양천 제방: 양천구부터 금천구를 아우르는 안양천 제방엔 벚꽃이 만발할 예정입니다. 축구장과 농구장도 있어 운동도 즐기기에 좋죠!

#양재천변: 학여울에서 우면산을 아우르는 양재천변. 시끌벅적한 강남의 빌딩 숲을 떠나고 싶을 때 좋은 곳!

#청계천: 이제 너무나 유명한 데이트 코스죠? 특히 야경이 압권입니다.

 

늦은 밤, 선선한 봄바람을 쐬며 놀고 싶다면?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

3월 30일(금)~10월 28(일)

선선한 봄바람이 불면 늦은 밤에도 쉽사리 집에 들어가고 싶 지가 않죠? 이럴 땐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을 찾아보세요. 여의도 한강공원, DDP, 청계천 청계광장, 반포 한강공원에서 버스킹 공연을 감상하며 야시장 쇼핑으로 하루를 마무리해보는 것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