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눈을 바라봐… ‘재력’이 보이고

Beauty

내 눈을 바라봐… ‘재력’이 보이고

2018-04-04T09:17:19+00:00 2018.04.03|

흔히 ‘외모만 보고 섣불리 사람을 평가하지 말라’고 말하지만, 상대방의 얼굴만 봐도 부자인지 아닌지 알아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흥미를 끌고 있습니다.

 

보이는 전부가 아니다’, ‘겉모습만 보고 상대방을 판단해선 된다’…

 

다양한 개성의 사람들이 있는 터라, 겉모습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는 오류를 범하면 안 된다는 사실! 우리는 잘 알고 있죠.

그러나 얼마 전, 캐나다의 토론토대학 심리학과 연구진은 이에 반발하는 흥미로운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학부생 81명을 대상으로 18~35세 사이 백인 남성 80명과 백인 여성 80명의 흑백사진을 보여준 후 이들의 계급을 추측하게 한 것이죠. 단, 사진 속 인물은 액세서리나 표정 없이 완전한 민낯의 모습으로만요.

이 사진 속에 등장하는 인물 중 절반은 1년에 약 2억원의 수입을 올리고, 나머지는 연 수입 약 3,000만원 이하인 인물이었습니다.

단지 눈과 코, 입만 보여줬을 뿐인데 실험 참가자의 무려 68%가 사진 속 인물들의 수입을 맞혔다는 놀라운 사실!

 

실험 결과로 연구원 니콜라스 교수는표정을 짓지 않아도 흔히 인상에는 삶의 흐름과 경험이 반영돼 있다. 이로써 재력을 유추해낼 있는 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자신감 있는 애티튜드가 인생을 긍정적으로 만들어준다는 것, 동의하시나요? 그리고 행동이 바뀌면 얼굴이 바뀌듯, 얼굴이 바뀌면 그에 맞춰 행동도 변한다는 사실도요.

 

, 이제 스스로 자신감을 주는 최면을 걸어보자고요. 이왕이면 메이크업으로 관상학적 모난 부분을 보완해서 재물운까지 따라온다면? 금상첨화겠죠.

 

정말있어보이는 얼굴로 거듭날 있는, 메이크업 스킬!

지금 바로 소개할게요.

피부 : 밝고 화사하고 윤기 나는 피붓결

“미세한 펄감이 돋보이는 핑크 톤 메이크업 베이스로 얼굴 전체를 보정한 후 그늘질 수 있는 부분에 하이라이터를 덧발라 빛을 끌어모으는 것이 중요해요. 눈 밑, 입꼬리, 콧방울 말이죠. 이때 일부분만 뭉쳐 보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선 손보다 브러시로 얇게 펴 발라주는 게 좋아요.”

눈썹 : 결이 살아 있고 깨끗하게 정리된 눈썹

“트렌디한 눈썹을 좇기보다는 자신이 지닌 고유의 눈썹을 살리는 것이 좋겠죠. 결이 잘 정리된 눈썹은 인상을 단번에 바꿀 수 있는 포인트! 고정력이 강한 헤어 젤이나 투명 젤 브로로 눈 앞머리를 살짝 쓸어 올려 고정해주세요. 한결 모양 잡힌 눈썹이 됩니다.”

: 윗입술보다 아랫입술이 두꺼운 & 입꼬리가 올라가고 뚜렷할

“항시 립밤이나 립 에센스로 각질이나 주름이 부각되지 않는 입술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베이스가 깨끗하면 어떤 립 제품도 200% 더 예뻐 보이게 한답니다. 또 립을 그릴 때 웃고 있는 상태에서 입술 양옆 라인을 잡아주면 웃는 인상의 입술을 디자인할 수 있다는 것! 입술 선이 갈회색이 돌아 고민이라면 비비드한 톤의 레드 컬러를 입술 선 바깥까지 스머지하게 그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