뾰루지가 고민일 때, 마법의 물약

Beauty

뾰루지가 고민일 때, 마법의 물약

2018-04-06T01:28:23+00:00 2018.04.05|

따뜻해진 날씨 덕에 때아닌 트러블로 고민 중인가요?

피지와 땀이 많이 분비되는 봄여름엔 건조한 가을과 겨울보다 피부과를 찾는 사람이 유독 많아집니다. 소리 소문 없이 찾아온 불청객, 트러블 퇴치 방법을 알아볼까요?

이럴 때 사용하면 좋은 것이 각질 패드인데요, 모공이 피지와 땀 등 노폐물로 막혀 있으면 트러블이 더 심해지기 마련이죠. 원활한 노폐물 배출을 위해서는 주기적인 각질 케어가 필요합니다.

각질 제거의 번거로움을 줄여줄 제품으로 탄생한 것이 바로 각질 패드! 그러나 셀프 필링 시 주의할 점은 ‘과하게 하지 않는 것’! 오히려 과한 각질 제거는 각질층과 보습 체계를 무너뜨려 화이트헤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각질 패드의 강약 조절에 자신이 없다면? 물약 형태의 트러블 리무버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핑크 파우더가 들어 있는 제품부터 멘톨 향이 강한 제품까지! 면봉에 묻혀 톡톡 바르면 여드름이 잠잠해지는 마법의 물약에 대해 소개합니다.

단, 이미 넓게 자리 잡은 여드름은 집에서 관리하기보다는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제대로 치료를 받는 것이 2차 감염이나 흉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리진스 ‘스팟 리무버’, 가격 2만1천원
톡 쏘는 허브 향이 인상적인 제품! 면봉에 묻혀 극소량을 발라도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면포성 여드름보다는 빨갛게 올라온 염증성 트러블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어요.

 

더바디샵 ‘티트리 오일’, 가격 1만3천5백원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면, 항염 효과가 뛰어나면서도 순한 트러블 관리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제품은 티트리잎 오일, 타마누 오일, 레몬 향 티트리 오일까지 3가지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면봉에 묻혀 트러블 부위에 단독 사용할 수 있지만, 세안할 때 물에 몇 방울 섞어 사용할 수도 있어요.

디 오디너리 ‘살리실산 2% 솔루션’, 가격 5달러
각질 제거와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는 살리실산이 2% 들어 있는 제품. 스포이드로 양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죠. 아침보다는 저녁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케이트 서머빌 ‘이레디케이트 아크네 트리트먼트’, 가격 26달러 
액상과 파우더 두 가지 층으로 나뉜 독특한 제형의 제품. 놀랍게도 섞어서 쓰는 것이 아니라 보틀 밑바닥에 가라앉은 핑크 파우더만 면봉에 발라 사용합니다. 살리실산이 함유되어 있어 박테리아를 제거하고, 피지를 잡는 생강 뿌리 성분 덕에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가꿔준답니다. 그 밖에도 AHAs, 징크옥사이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보시아 ‘차콜 스팟 코렉터’, 가격 28달러
사용하는 방법은 케이트 서머빌 제품과 동일하지만, 생강 뿌리 대신 숯 추출물을 넣어 피지를 흡착하는 기능을 추가했답니다.

 

키엘 ‘브레이크아웃 컨트롤 타겟티드 블레미쉬 스팟 트리트먼트’, 가격 3만6천원
10% 황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편안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입니다. 저자극으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