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인조 래시 없이 속눈썹을 배로 길게 하는 법

2018.04.10

by 공인아

    인조 래시 없이 속눈썹을 배로 길게 하는 법

    무성한 숲이 둘러싼 듯 깊고 풍성한 속눈썹을 가진 셀럽들. 킴 카다시안과 카일리 제너, 켄달 제너가 수백 달러를 호가하는 인조 속눈썹에 목숨 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노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때 꼭 필요한 조건이 바로 길고 풍성한 속눈썹이라는 사실을 알기 때문이죠.

    Kylie(@kyliejenner)님의 공유 게시물님,

    톱 모델들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비포 & 애프터 촬영을 위해 생얼로 카메라 앞에 서야 하는 순간이 오면 이렇게 외칩니다. “제발, 속눈썹만큼은 붙이고 찍으면 안 될까요?”

    완벽한 셀피를 위해서도 드라마틱한 속눈썹은 필수! 그런데 우리는 평생 인조 속눈썹 또는 속눈썹 연장술에 의지할 수밖에 없을까요?

    <보그>가 일상생활 속에서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관리할 수 있는 꿀팁을 전수할게요.

    속눈썹을 빗어줄 것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게 하고 싶다면 하루에 50번 정도 빗어주라는 말이 있죠? 속눈썹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다 쓴 마스카라의 브러시를 잘 씻어서 아침저녁으로 속눈썹을 빗어주세요. 엉킨 속눈썹이 풀리고 바르게 자라는 것을 돕습니다. 속눈썹은 일자로 곧게 자라지 않고 어슷한 모양으로 나기 때문에 하루에 한 번, 속눈썹 결을 일자로 정리해주는 시간은 꼭 필요하답니다.

    아이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제거할 것
    백번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는 아이 메이크업 클렌징. 화장 솜으로 비비듯 마스카라를 지우고 있나요? 이제부터는 리무버를 묻힌 면봉을 굴려가며 일자로 쓸어내리며 지워보세요. 자극이 훨씬 덜할 거예요. 눈 주위에 메이크업 잔여물을 남기지 않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속눈썹 끝이 상하고 결과적으로 아까운 속눈썹이 술술 빠지는 나쁜 상황을 초래하기 때문이죠.

    뷰러를 깨끗이 세척할 것
    마스카라 용액이 끈끈하게 묻어 있는 상태의 뷰러를 사용했다가 가뜩이나 부족한 속눈썹이 두세 가닥씩 떨어져 나온 경험, 있으시죠? 뷰러를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잔여물을 닦아내고 마스카라의 고무 패킹 역시 6개월 간격으로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뷰러를 구입할 때 여분의 고무 패킹이 괜히 들어 있는 게 아니랍니다.

    속눈썹에 스킨케어 제품을 바를 것
    머리카락과 피부에 트리트먼트 제품을 바르면 영양이 풍부해지는 것처럼, 속눈썹 역시 마찬가지. 눈에 들어가도 자극이 없는 수분 크림이나 에센스 등 스킨케어 제품을 소량 바르면 속눈썹을 튼튼하게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자기 전, 속눈썹 뿌리 부분에 로션을 소량 묻혀 꾸준히 발라보세요.

    투명 마스카라 대신 속눈썹 영양제를 바를 것
    속눈썹이 촉촉해 보이는 효과를 위해 투명 마스카라를 덧바르고 있나요? 속눈썹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투명 마스카라 대신 영양제로 바꾸는 게 좋습니다. 투명 마스카라의 역할을 해내는 것은 물론 모근에 바르면 눈썹 성장까지 촉진하거든요.

    케라틴, 비타민을 챙겨 먹을 것
    건강하고 풍성한 속눈썹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가 중요합니다. 두부나 콩, 된장 등 케라틴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세요. 바이오틴이 많이 들어 있는 달걀노른자, 비타민 B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 참치와 현미, 올리브 오일 등도 도움이 됩니다.

    PLUS TIP

    켄달 제너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에이단 키오프가 추천하는 롱 래시 메이크업 시크릿!

    “볼륨 마스카라와 렝스닝 마스카라를 섞어서 발라보세요. 말 그대로 풍성하고 긴 속눈썹을 연출할 수 있을 거예요. 조금 더 드라마틱한 효과를 원한다면? 마스카라를 바른 눈썹 위에 베이비파우더를 뿌리고 그 위에 다시 한번 마스카라를 발라보세요. 인조 래시 이상의 풍성한 눈썹이 연출될 거예요.”

      에디터
      공인아
      포토그래퍼
      GettyImagesKorea, glossier.com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