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발 잘 받는 ‘얼굴 솜털 제모’, 페이스 왁싱!

Beauty

화장발 잘 받는 ‘얼굴 솜털 제모’, 페이스 왁싱!

2018-04-23T20:34:06+00:00 2018.04.23|

왁싱의 계절입니다. 겨우내 모른 척(?) 방치했던 ‘털’을 걷어낼 시간! 혹시 얼굴의 ‘솜털’도 제모하셨나요? ‘윤광’ 도는 깐 달걀 피부의 비밀은 바로 ‘페이스 왁싱’이라는 사실!


이제 더는 감출 수 없는 내 몸의 털. 팔다리, 겨드랑이를 감싼 긴 털은 물론 사람에 따라 목덜미, 등, 배에도 까만 잔털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죠!

민소매와 짧은 바지는 물론, 수영복 차림에 대비해야 할 시간입니다.

왁싱이란?

고체 왁스를 뜨거운 온도에 녹여 피부 위에 올려 모근에 달라붙게 한 후 왁스가 굳으면 떼어내어 제모하는 방법!

면도기로 밀거나, 제모 크림을 발라 털을 녹이고, 레이저 시술을 받기도 하지만 가장 대중적인 제모법은 왁싱 숍을 찾아가는 것! 왁스를 녹여 피부에 펴 바른 후 3-4초 후 떼어내는 제모 방법입니다. 아래 영상을 볼까요? 왁스를 녹인 후 털이 난 부위에 펴 바르고는 굳자마자 재빠르게 떼어내는 숙련된 기술!

이게 뭐라고, 몇 번이고 계속 볼 만큼 빠져듭니다. 순간 너무 따갑고 아프지만, 매끈해진 피부를 보면 중독은 ‘시간문제’.

그리고 얼굴의 잔털을 제거하는 ‘페이스 왁싱‘도 지나칠 수 없습니다.

페이스 왁싱이란?

헤어라인(이마), 눈썹, 인중, 볼, 이마, 턱, 코와 코털 등 얼굴 모든 부위의 털을 제거하는 왁싱입니다. 왁싱 숍을 찾은 사람들의 90% 이상은 얼굴에 솜털이 없다고 자신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도가 높은 조명으로 비추어 보면 머리칼과 똑같은 ‘까만’ 솜털이 얼굴 곳곳에 굵게 자리하는 다소 충격적인 비주얼을 접하게 됩니다. 팔다리 털과 마찬가지로 얼굴의 잔털을 왁싱하면 자연스럽게 묵은 각질이 떨어져 나가고, 피붓결이 매끈해져 화장이 잘 받습니다. 그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얼굴빛이 한 톤 환해집니다. 헤어라인과 눈썹, 인중 왁싱만으로도 인상이 깔끔해지죠.

 

헤어라인(이마) 왁싱 

페이스 왁싱에서 가장 인기 있는 부위 중 하나가 바로 헤어라인. 울퉁불퉁한 헤어라인은 물론, 좁은 이마 때문에 인상이 답답해 보인다면 왁싱으로 단정하게 라인을 정돈할 수 있습니다. 동그란 이마 모양으로 말끔한 인상을 주죠.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도 많이 받는 시술 중 하나!

 

눈썹 왁싱 

인상 변화에 가장 결정적인 눈썹 왁싱! 여자는 물론, 남자도 많이 받는 시술입니다. 눈썹 칼로 정돈하면 며칠 새 잔털이 올라와 주변이 지저분해지고, 문신을 받으면 인위적인 라인 때문에 어색해 보이는 단점이 있죠. 자신의 눈썹을 얼굴형에 맞게 왁싱을 받아 정돈하는 것도 좋습니다. 눈썹과 눈썹 사이는 물론, 눈썹과 이마 주변까지 잔털을 말끔하게 뽑아내는 것!

Starpil Wax(@starpilwax)님의 공유 게시물님,


구레나룻 왁싱

귀 주변과 목덜미를 감싼 잔털을 걷어내기만 해도 머리를 묶었을 때 훨씬 더 말끔한 인상을 줍니다. 사실 제모하기 전까지는 얼마나 잔털이 많았는지 알기 어렵다고 하네요.

Starpil Wax(@starpilwax)님의 공유 게시물님,

인중 왁싱 

평소 거울을 볼 때 입술 위 인중에 콧수염처럼 까만 잔털을 발견하곤 깜짝 놀란 적이 있을 겁니다. 이럴 때 눈썹 칼이나 면도기로 밀면 더 까맣고 굵은 털이 자라나 말 그대로 ‘수염’이 되어버리죠. 털이 자라지 않을 것 같은 매끈한 턱에도 왁스를 묻혀 떼어내면 상당량의 잔털이 뽑힙니다.

콧방울(콧구멍) 왁싱

블랙헤드 때문에 ‘코 팩’을 떼어내본 경험이 있을 겁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세요, 블랙헤드인 줄 알았던 모공엔 까만 털이 자라난 걸 볼 수 있을 겁니다. 콧방울 왁싱은 블랙헤드처럼 보이는 이 까만 잔털을 뽑아냅니다. 콧구멍 밖까지 길게 삐져나온 코털이 신경 쓰인다면 콧구멍 안에 왁스를 발라 떼어낼 수도 있죠.

Liz Lugo(@browsby_liz)님의 공유 게시물님,

얼굴의 솜털, 정말 뽑아도 될까?

솜털이 피부에 끼치는 장점이나 단점에 대한 객관적인 연구 자료는 없습니다. 따라서 제모한다고 크게 걱정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왁싱한 후 모낭 속이 48시간 정도 비어 있기 때문에 사후 관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때 세균이 침투하면 피부염으로 번질 수 있거든요.

 

왁싱, 예민한 얼굴에 자극은 없을까?

왁싱을 받아본 사람은 ‘명현 현상’을 겪어봤을 겁니다. 왁스를 피부에 묻혀 떼어내면 한참 후 뜨거운 열감을 느끼거나, 모기에 물린 것처럼 가렵고 울긋불긋 부어오르거나, 알레르기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제모할 때 모근의 피지선을 건드려 과도하게 자극했다는 신호입니다. 물론, 2~3일 내에 가라앉지만 사후 관리를 잘못하면 좁쌀 여드름이나 모낭염으로 번질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해야 합니다.

왁싱을 받을 수 없는 경우

-켈로이드성 피부

-사마귀, 쥐젖이 있는 피부

-혈액순환 장애(멍이 들기 쉽기 때문!)

-골절, 뼈가 삔 곳은 나을 때까지 왁싱을 할 수 없습니다.

-습진, 지루성 피부, 건선 등 피부가 약한 경우

-피임약, 여드름 약과 같이 호르몬 약을 복용하는 경우

-혈액 희석제, 간질 치료제를 먹는 경우

-이미 면도한 경우

왁싱 후 주의 사항

-생리 일주일 전 혹은 일주일 후에 왁싱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24시간 내엔 샤워와 데오도란트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꽉 끼는 스키니 진과 같은 옷은 피하고, 사흘간은 세균 감염 위험이 있는 공중목욕탕과 찜질방에 가지 않습니다.

-사흘 후부터 수영장에 갈 수 있고, 5일 후부터 태닝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건조해도 오일 사용은 지양합니다. 모공을 막아 ‘인그로운 헤어’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일주일에 2~3회 이상 온수로 모공을 충분히 열어준 후 스크럽을 관리합니다. 수분을 충분히 관리해 보습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