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겨드랑이 살도 혹시 부유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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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겨드랑이 살도 혹시 부유방…?

2018-05-10T10:40:34+00:00 2018.05.04|


민소매 셔츠나 수영복 입을 일이 잦아지는 여름.

 

 


차라리 뱃살은 다이어트로 뺄 수 있다지만, 정말 제거하기 어려운 군살이 있습니다.

 

 

일명 ‘겨살’, 바로 겨드랑이 살이죠. 오랜 시간 축적된 겨드랑이 주변 지방은 일주일 단기 다이어트로 결코 없어지지 않는다는 것! 뱃살, 팔뚝 살보다 컨트롤하기 힘든 부분이 바로 이곳입니다.

 

 

 


그런데 혹시 다른 곳은 마른 편인데 유독 겨드랑이 살만 볼록하게 튀어나왔나요? 살을 빼도 겨드랑이 살만 없어지지 않는다고요?

 

 

특히 만질 때 딱딱하게 멍울진 부분이 있다면 단순한 살이 아닌 부유방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도 아시나요? 부유방은 겉으로 보기엔 겨드랑이에 살이 많이 찐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유방 조직이 가슴이 아닌 부위에 생겨나는 것을 말합니다. 인구의 5% 정도에 발생한다고 하는군요.

 

 


그렇다면 통통한 내 겨드랑이, 부유방인지 일반 지방인지 확인할 수 있는 자가 진단법을 알려드립니다.

1. 다른 곳에 비해 유독 겨드랑이 부분에만 살이 많다.

2. 다이어트를 해도 겨드랑이 살이 빠지지 않고 눈에 띄게 튀어나와 있다.

3. 겨드랑이 주변에 지나치게 땀이 많이 난다.

4. 겨드랑이 부위에 유두와 비슷하게 생긴 피부 병변이 있다.

5. 만질 때 멍울이 느껴진다.

6. 생리 기간에 통증이 느껴진다.

7. 임신과 출산 이후 겨드랑이 부분이 더 심하게 튀어나오거나 처졌다.

 

 

 


위의 증상에서 3~4가지 이상 해당된다면 병원을 찾아 정확한 검진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부유방은 운동으로는 완전히 제거되지 않기 때문이죠.

 


게다가 출산 이후 증상이 악화될 수 있고, 해당 부위에 유방 관련 질환이 생길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제거해주는 편이 안전합니다.

 

 

위의 경우에 해당 사항이 없다면요? 꼼꼼히 따져봤지만 나의 겨드랑이 지방은 그냥 ‘살’인 것 같다면? 쉽진 않지만 운동으로 충분히 제거가 가능합니다. 수술 없이도 훨씬 더 날렵하고 가벼운 겨드랑이를 되찾을 수 있죠.

 

수년간 트레이너로 활동해온 안젤리카 캐슬린의 유튜브 영상. 그녀의 많은 고객들이 겨드랑이 살을 어떻게 제거하는지 물어왔다고 하네요. 친절하게 ‘겨살’ 타파 운동법을 공개합니다.

 

 

 

첫 번째, 덤벨펀치

무려 아령을 손에 들고 권투하듯 양손을 교차해 앞쪽으로 쭉 뻗어줍니다. 보기만 해도 힘들지 않나요? 좀더 확실한 운동 효과를 원하는 사람들은 스쿼트 자세로 앉아서 펀치를 진행해주세요. 한 번에 20번씩 4세트.

 

 

 

두 번째,  체스트 플라이

역시 양손에서 아령을 놓지 않는군요. 바닥 혹은 짐볼 위에 누워 양손을 가슴 가운데서 양쪽으로 벌렸다 오므렸다를 반복합니다. 10번씩 4세트!

 

 

 

세 번째, 덤벨 체스트 프레스

같은 자세에서 팔꿈치를 접어 양손을 바닥 쪽으로 당겨주세요. 역시 10번씩 4세트를 반복합니다. 마무리로는 역시 같은 자세에서 한쪽 팔만 당겨주는 싱글 암 체스트 프레스를 실시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팔굽혀펴기가 있습니다. 겨드랑이 살은 물론 팔뚝 살, 가슴 라인까지 예쁘게 만들어주는 운동이죠. 근력이 부족하다면 무릎을 땅에 붙인 상태에서 매일 10번씩 3세트 반복합니다.

 

 

 

간단한 운동법으로 올여름 가뿐한 겨드랑이를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