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내가 챙겨 먹어야 할 영양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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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내가 챙겨 먹어야 할 영양제는?

2018-05-24T11:08:42+00:00 2018.05.29|

영양제가 ‘레벨 업’되고 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온 가족이 돌려 먹던 멀티비타민을 대신하는 건 좀더 전략적이고 개인적이며 친절한 컨셉을 가진 제품이다.

궁극의 영양제 레시피
시의성과 환경적 특성을 고려해 건강과 뷰티적 관점으로 산출한 영양제 레시피를 소개한다. 이 공식대로라면 효과를 기대해도 좋다.

미세먼지에 자주 노출되는 라이프스타일 프로폴리스, 비타민 B, C, 마그네슘, 루테인 미세먼지와 면역력은 중요한 상관관계를 지닌다. 프로폴리스는 면역력을 높이는 대표적인 영양군. 비타민 C는 혈관 건강을 강화해 혈관으로 침투한 미세먼지를 걸러낸다. 마그네슘도 유해 환경에 자주 노출될수록 부족해지기 쉽다. 마그네슘은 신경 안정을 돕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므로 미세먼지가 많은 환경에 반드시 필요하다.

운만 뗐을 뿐인데 벌써 여름이 지치고 힘든 타입 비타민 B, C, 코엔자임Q10, 마그네슘, 칼륨 비타민 B와 C는 기초 체력과 면역력이 증진되는 대표적인 영양소. 지속적인 노폐물 배출로 저하된 신진대사를 끌어올려 체내에 활력을 더한다. 마그네슘과 칼륨은 신경과 근육계의 안정을 돕는 항스트레스 서플먼트. 근육을 이완시켜 신체의 만성적인 피로를 해소하고 정신적 피로감을 완화하는 데 그만!

강도 높은 식이 다이어터 비타민 B, 칼슘, 마그네슘, 프로바이오틱스 열량을 제한하느라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하기 힘든 다이어터들에게 영양제는 옵션이 아닌 필수! 심하게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골밀도가 낮아지고 만성 피로와 탈모,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비타민 B는 신진대사를 높이고, 프로바이오틱스는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와 다이어트 효과가 배가되니 잊지 말자.

최근 운동을 한 기억이 없는 귀차니스트 비타민 B, 코엔자임Q10, 엘카르니틴, 알파리포산 비타민 B는 영양소의 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역할을 하고 대표적 항산화 요소인 코엔자임Q10은 활성산소를 억제하며 신체 기능을 젊고 활기차게 유지해준다. 엘카르니틴과 알파리포산은 운동 부족으로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니 이 또한 소중하다.

장시간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으로 눈이 침침한 커리어 우먼 비타민 A, 아연, 루테인, 베타카로틴 비타민 A는 당근, 블루베리 등에 많은 성분으로 눈 건강에 필수다. 아연은 손상된 망막의 시각세포를 회복한다. 루테인 역시 황반 건강에 도움을 줘 늘 피로하고 뻐근한 눈 건강을 책임진다.

모공 부자! 떨어질 대로 떨어진 피부 탄력. 비타민C, E, 필수지방산, 콜라겐, 비오틴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비타민이 노화를 방지하고, 진피 구성 성분인 콜라겐은 필수지방산과 함께 섭취 시 탄력과 피부 윤기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단, 영양제 섭취 시 피부 대사를 방해하는 초콜릿, 커피, 설탕, 밀가루는 피할 것.

칙칙하고 푸석한 피부 톤의 소유자 비타민 B, C, 셀레늄, 카데킨, 코엔자임Q10, 히알루론산 독성 산소를 분해하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와 전신 대사와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는 비타민 B는 필수. 카테킨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독소를 정화해 환한 생기를 더한다.

연약한 손발톱 & 머리카락이 걱정인 프로 고민러 비오틴, 콜라겐, 비타민 B6 비오틴은 단백질 대사에 필수적인 비타민 성분으로 두피나 손발톱을 튼튼하게 강화하고 탈모나 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콜라겐도 피부는 물론 모발, 손발톱, 뒤꿈치 등의 건강에 모두 관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