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화보

선거를 맞는 예능인의 자세

2023.02.26

by VOGUE

    선거를 맞는 예능인의 자세

    선후배 예능인이 한자리에 모였다. 대선에 비해 관심이 낮은 지방선거의 투표를 독려하기 위해서다. 자, 웃을 수 있는 사회를 위해 투표하세요!

    6월 13일,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맞는 예능인의 자세는 다르다. 지방선거는 그 중요성에 비해 누구를 뽑는지, 어떻게 투표하는지에 관심이 부족하다는 인식에서,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진행한 것이다. 스케줄잡을 때 천운까지 바라야 할 만큼 바쁜 예능인과 피디가 사흘에 걸쳐 스튜디오에 모였다. 임하룡, 김국진, 유재석, 강호동, 신동엽, 박수홍, 남희석, 김구라, 박경림, 이휘재, 정준하, 이수근, 유세윤, 양세형, 박휘순, 박나래, 장도연, 김준현과 김태호 피디 모두 투표 도장을 인쇄한 티셔츠를 입고 찾아왔다. 캠페인은 ‘지방선거가 나의 일상, 우리 동네를 바꾼다’는 메시지를 영상과 사진으로 전하며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한다. 이들은 국회의원에 당선된 상황극, 위트와 진심이 섞인 인터뷰 등 여러 버전의 에피소드를 촬영했다. YTN Star 김겨울 팀장과 <스포츠한국>의 장서윤 기자가 프로젝트 매니저로 참여하고, 영상은 YTN Star 연예팀에서 제작한다. <보그>도 의기투합했다.

    무엇보다 ‘소통의 아이콘’인 박경림이 호스트로 나서 전체 진행을 맡았다. 그녀가 선거를 통해 바라는 변화는 “아이들이 시간에 쫓기지 않고, 마음껏 땀 흘리고 흙 묻히며 놀 수 있는 세상”이다. 박휘순은 “결혼할 수 있는 세상”, 남희석은 “혼선 없는 교육 정책이 있는 세상”을 꿈꿨다. 그저 캠페인 촬영 현장이 아닌, 어찌하면 더 좋은 세상이 될지를 두고 소통한 공론의 장이었다. 유재석은 20분간의 촬영이 끝났어도 4시간 동안 스튜디오에 머물며 박경림을 비롯한 스태프들과 ‘더 좋은 사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데뷔 40주년을 맞은 임하룡을 위해서는 스태프들이 축하 케이크를 마련하는 등 촬영장은 예능인들이 방송 녹화할 때 처럼 유쾌하고 즐거웠다.

    작년 5월, ‘장미 대선’을 맞아 투표를 독려한 캠페인 ‘0509 장미 프로젝트’ 역시 모두 한마음이었다. 이순재, 박근형, 이병헌, 정우성, 조진웅, 이서진, 고소영, 한지민, 박서준, 류준열, 유노윤호, 윤아, 영화감독 이준익, 작가 노희경 등 40여 명이 참여한 프로젝트다. 그때든 지금이든, 대통령 선거든 지방선거든, 국민의 관심이 뜨겁게 모아지길!

    시사 프로그램의 진행자이기도 한 김구라는 캠페인에서 이렇게 외쳤다. “행복한 우리 동네를 원하세요? 6월 13일 지방선거로 우리의 권리를 마음껏 펼치세요.”

    캠페인 촬영 현장에서 데뷔 40주년을 맞은 임하룡의 축하 파티도 열렸다.

    누구보다 바쁜 스케줄의 예능인, 유세윤과 장도연은 사전투표의 중요성을 얘기했다. “시간이 없으시다고요? 사전투표는 6월 8일과 9일, 전국 3500개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나 할 수 있어요.”

    누구보다 바쁜 스케줄의 예능인, 유세윤과 장도연은 사전투표의 중요성을 얘기했다. “시간이 없으시다고요? 사전투표는 6월 8일과 9일, 전국 3500개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나 할 수 있어요.”

    아버지이기도 한 남희석은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 특히 교육 정책을 꼼꼼히 살펴보고 투표하길” 권했다.

    오늘만큼은 나래바 주인장이 아니라 당당한 한 표를 외치는 시민, 박나래.

    박수홍과 양세형이 이렇게 가까웠다. 캠페인 촬영 현장은, 예능 선후배가 모인 만남의 광장이기도 했다.

    예능인과 어깨를 나란히 한 김태호 피디와 프로젝트의 호스트를 맡은 박경림, 캠페인의 버팀목이 돼준 대선배 김국진. 박경림은 “신바람 나게 일하고, 공부할 수 있는 세상을 바라요. 그러려면 우리 대신 일 잘하고, 우리 마음을 헤아려줄 국회의원을 뽑아야겠죠”라며 투표의 중요성을 얘기했다.

    이휘재 역시 흔쾌히 캠페인에 참여했다. “우리를 대표해 봉사할 사람을 뽑는 일, 바로 우리의 손에서 시작됩니다.”

    강호동은 이수근과 함께 오전 9시, 가장 먼저 스튜디오를 찾았다. 좋은 일에는 늘 일등이다.

    스니커즈부터 선글라스, 캠페인 티셔츠로 브로맨스 스타일을 완성한 김준현과 신동엽.

    유행어 “키 컸으면”에 춤까지 추며 현장의 분위기를 살린 이수근

    마음껏 결혼할 수 있는 사회를 꿈꾸는 박휘순.

    본인 촬영이 끝나고도 4시간 동안 후배들의 캠페인 촬영을 지켜본 유재석.

    이번 캠페인은 영상으로도 공유된다. 정준하의 화려한 개인기는 영상을 통해서 더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
      김나랑
      포토그래퍼
      최성현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