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트렌드

백스테이지 뷰티 by 디올 메이크업

2018.07.19

by VOGUE

    백스테이지 뷰티 by 디올 메이크업

    ‘실용.’ 메이크업 전문가는 물론 우리 여자들에게 통용되는 좋은 화장품의 판별 기준이다. 그런 의미에서 디올 백스테이지는 프리 패스다.

    돌이켜보면 내 뷰티 스킬의 8할은 백스테이지에 있다. 매년 세계 4대 도시 백스테이지를 취재하며 습득한 크고 작은 뷰티 팁이 없었다면 매일 아침 화장하는 일이 세 배쯤 힘들었을 거다. 실용적 노하우로 가득한 무대 뒤편. 이곳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뷰티 라인이 있다. ‘디올 백스테이지’다. “미리 말해두지만 이건 전문가를 위한 제품이 아니에요. 분초를 다투는 백스테이지에서 채집한 실용 정보를 기초로 완성해 누구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죠.” 디올 메이크업 크리에이티브 앤 이미지 디렉터 겸 백스테이지 라인 제작자 피터 필립스의 설명이다. 그에겐 백스테이지에 관한 흥미로운 추억이 있다.

    “오래전 카렌 엘슨과 작업할 때 여러 색의 파운데이션을 섞어 그녀의 피부에 꼭 맞는 셰이드를 만들어냈어요. 노메이크업이라고 해도 믿을 만큼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어찌나 마음에 들어 하던지! 촬영 후 여분을 챙겨갔을 정도죠. 피부색이 어두운 여성이라면 특히 자신에게 맞는 파운데이션을 찾는 일이 더 어려울 겁니다. 그때 결심했어요. 이런 고민을 날려줄 실용주의 화장품을 제작해야겠다고 말이죠.”

    지난 6월 11일, 신사동 K현대미술관에서 ‘디올 백스테이지’의 아시아 글로벌 론칭 행사가 열렸다. 실제 디올 패션쇼 백스테이지를 모티브로 꾸민 인테리어와 디지털 포토 존은 이번 행사의 백미. 디올 메이크업의 수장 피터 필립스를 비롯해 벨라 하디드와 미즈하라 키코, 선미 그리고 유튜버 스타 포니 등 글로벌 미녀들과 한∙중∙일 뷰티 에디터들은 인스타그램 타임라인을 디올 백스테이지로 도배했다.

    디올의 오랜 단짝 <보그>도 함께했다. 하나로 끝낼 수 있는 실용적 구성만큼 눈에 들어온 건 인증샷을 부르는 패키지 디자인.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투명 케이스에 담긴 메이크업 팔레트와 손안에 쏙 들어오는 튜브 타입 파운데이션이 매일 아침 ‘꽃단장’의 즐거움을 더해준 듯하다. 여자의, 여자에 의한, 여자를 위한 실용적 화장품 디올 백스테이지 라인은 총 여섯 가지다.

    The Face and Body Foundation 피터 필립스는 백스테이지에서 컬러 파운데이션 대여섯 개를 섞어 쓴다. 그래야 완벽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탄생한 ‘백스테이지 페이스 & 바디 파운데이션’은 디올 백스테이지 라인의 핵심. 무려 40가지 셰이드(국내는 21가지)로 이뤄져 선택의 폭이 넓다. 50ml, 6만원대.

    The Lip Palette 단독으로 발라도 예쁘고 섞어 바르면 더 예쁘다. 매트, 새틴, 글로시 립을 한 번에 연출할 수 있는 멀티태스커 ‘백스테이지 립 팔레트’. 8g, 6만8,000원대.

    The Eye Palette 활용도 높은 섀도 여덟 가지를 팔레트 하나에 담았다. 단독으로 바르면 자연스럽고, 음영을 넣어 연출하면 그윽한 눈매를 완성해줄 ‘백스테이지 아이 팔레트’의 컬러는 총 두 가지. 웜 뉴트럴. 10g, 6만8,000원대.

    The Eye Palette 활용도 높은 섀도 여덟 가지를 팔레트 하나에 담았다. 단독으로 바르면 자연스럽고, 음영을 넣어 연출하면 그윽한 눈매를 완성해줄 ‘백스테이지 아이 팔레트’의 컬러는 총 두 가지. 쿨 뉴트럴. 10g, 6만8,000원대.

    The Glow Face Palette ‘백스테이지 글로우 페이스 팔레트’는 칙칙한 얼굴에 화사한 광채를 더할 비밀 병기. 하이라이터, 블러셔, 브론저를 팔레트 하나에 담아 활용도가 높다. 10g, 6만4,000원대.

    The Contour Palette ‘간편함.’ 피터 필립스가 정의한 ‘백스테이지 컨투어 팔레트’의 강점이다. 깃털처럼 가벼운 텍스처와 대체 불가한 색감이 구매욕을 자극한다. 디올 뷰티의 글로벌 뮤즈 벨라 하디드를 떠올리며 만든 제품이기도. 8g, 6만4,000원대.

    The Brow Palette 눈썹만 잘 그려도 인상이 또렷해진다. 눈썹 앞머리에 밝은색 섀도를 발라 모양을 잡은 뒤 어두운색 파우더로 눈꼬리를 빼준다. 마무리로 우측 세팅 왁스로 고정하면 끝. 라이트. 3g, 5만4,000원대.

    The Brow Palette 눈썹만 잘 그려도 인상이 또렷해진다. 눈썹 앞머리에 밝은색 섀도를 발라 모양을 잡은 뒤 어두운색 파우더로 눈꼬리를 빼준다. 마무리로 우측 세팅 왁스로 고정하면 끝. 다크. 3g, 5만4,000원대.

      에디터
      이주현
      COURTESY OF
      DIOR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