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구잼’을 상상하면 어떤 비주얼이 떠오르나요? 아마도 윤기가 자르르 흐르고 쫀득쫀득하며 탐스러운 피치-오렌지 색상을 떠올릴 거예요.
상상하던 그 비주얼 그대로, 얼굴을 탐스럽고 촉촉하게, 영하게 물들여주는 살구잼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살구잼 메이크업이란?
‘살구’에서 컬러를 따오고 ‘잼’에서 글로시한 질감을 따와 둘의 특징을 동시에 표현하는 메이크업으로, 글로 메이크업과 과즙 메이크업의 콜라보레이션이라고 볼 수 있죠. 건강한 윤기가 흐르면서 생기 넘치는 얼굴을 연출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40도에 육박하는 지옥 불 같은 더위 역시 살구잼 메이크업이 퍼지는 데 한몫 단단히 하고 있습니다. 베이스를 치밀하게 깔지 않고도 피부가 충분히 예뻐 보이고 적어도 세 살은 어려 보이니까요.
피부를 전체적으로 촉촉하게 연출한 뒤 볼과 입술을 글로시한 살구 톤으로 물들인 한예슬. 인간 살구잼이 따로 없죠?
살구잼 메이크업 전도사로 활동 중인 메이크업 아티스트 남보. 그녀 역시 유니크하면서도 세련된 살구잼 메이크업으로 셀럽들을 매료시키고 있답니다.
스파에 다녀온 듯 건강하면서도 촉촉한 피부 표현 좀 보세요. 뷰티 브랜드 글로시에가 주목할 만하죠? 꿀이 뚝뚝 떨어질 듯 촉촉한 피부 표현에 바셀린을 듬뿍 올린 듯한 입술! 이게 바로 살구잼 메이크업의 핵심입니다.
자, 그럼 이제 연출 방법을 알아볼까요? 뷰티 크리에이터 유희주의 유튜브 영상에 모든 답이 숨어 있습니다.
HOW TO
1 펄이 섞인 글로 파운데이션을 발라 피부에 화사한 광채를 부여합니다.
2 눈썹은 결을 살려 최대한 자연스럽게 연출합니다.
3 미세한 펄이 들어 있는 살굿빛 섀도를 눈두덩에 발라줍니다. 언더라인에도 살짝 발라 살굿빛 뉘앙스를 더해주세요.
4 자개 펄이 들어 있는 화이트 섀도를 덧발라줍니다.
5 피치 색상의 섀도를 쌍꺼풀 라인까지만 덧바릅니다.
6 브라운 마스카라로 눈썹을 한 올 한 올 살려주세요.
7 촉촉한 크림 타입의 살구색 블러시로 양 볼을 물들입니다.
8 앞서 사용한 색보다 조금 더 짙은 복숭아색으로 광대뼈 가장 높은 부위를 터치합니다.
9 살구 립스틱은 촉촉한 질감으로 고르고 입술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펴 바릅니다.
10 투명 립글로스를 덧발라 도톰한 느낌을 살립니다.
11 투명 립글로스를 치크와 눈두덩, 코끝에 발라 글로시한 느낌을 더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