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전문가에게 듣는 올바른 브래지어 구입법 7

2018.08.03

by 우주연

    전문가에게 듣는 올바른 브래지어 구입법 7

    지금 입고 있는 브래지어, 몇 살이나 됐나요? 브래지어의 최대 수명이 6개월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연령 불문, 모든 체형의 여성에게 유용한 올바른 브래지어 구입법 7가지를 알아봅니다.

    A post shared by Etam (@etam) on

    1 브래지어의 큰 역할은 밴드

    브래지어의 컵은 가슴을 고정하지만, 밴드는 실제 브래지어를 90%까지 책임지는 지지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끈이 가슴을 지탱하기 위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컵이 몸과 같은 높이를 유지하고 가슴 모양을 형성하도록 도와줍니다. 밴드가 몸에 잘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두 번째 선호 사이즈를 알아둔다

    청바지나 운동화처럼 쇼핑하기 어려운 것이 바로 브래지어입니다. 같은 사이즈의 브래지어라도 브랜드나 스타일마다 다르기 때문이죠. 그래서 전문가들은 실제 사이즈와 선호하는 사이즈를 모두 알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만약 한 브랜드의 브래지어가 일반적인 사이즈와 다르지만, 선호 사이즈는 잘 맞는 경우를 볼 수 있을 겁니다. 예를 들어 32B를 입는 경우 30C가 맞을 때도 있고, 34C의 경우 36B 또는 32D를 착용할 때 더 잘 맞을 수 있습니다.

    3 밴드와 컵 사이즈를 알아내는 공식이 있다

    브래지어 사이즈는 컵(글자 AA-M)과 밴드 사이즈(숫자 28-44)를 합한 것입니다. 보통 속옷 가게에 방문하면 전문가에게 직접 치수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집에서도 얼마든지 줄자로 치수를 잴 수 있습니다.

    두 가지를 측정해야 하는데요. 밴드 사이즈를 위해서는 밑가슴둘레를, 컵 크기를 위해서는 가슴 젖꼭지 바로 위로 지나가는 가슴둘레 사이즈를 측정해야 합니다. 가슴둘레에서 밑가슴둘레를 빼면 컵 사이즈가 되는 것! 7.5cm 아래로는 AA, 10cm 아래로는 A, 12.5cm 아래로는 B, 15cm 아래로는 C, 17.5cm 아래로는 D가 됩니다.

    4 가슴 크기가 다르다면 패드 탈착식 브래지어를 구입하라

    A post shared by CALVIN KLEIN (@calvinklein) on


    양쪽 가슴 크기나 다른 것은 지극히 평범한 일입니다. 그런데 그 차이가 불편할 정도라면 브래지어를 구입할 때 패드 탈착식 브래지어를 구입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더 큰 가슴 쪽에 맞는 제품을 구입한 뒤, 패드를 제거하거나 추가해 양쪽 가슴 볼륨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5 스트랩이 미끄러지고 있다면, 컵이 너무 크다는 표시

    A post shared by aerie (@aerie) on


    컵 사이에 있는 브래지어의 앞쪽 중앙 패널이 너무 모인다면 스트랩이 너무 짧게 조절되었다는 것이고, 스트랩이 꽉 끼는 느낌이 들면 브래지어 컵이 너무 작다는 거죠. 스트랩 길이를 조절해도 불편하다면 컵 크기가 너무 큰 겁니다.

    6 밴드는 편안해야 한다

    A post shared by CALVIN KLEIN (@calvinklein) on

    밴드가 적당하려면 1인치 정도가 넉넉히 남아 등과 끈 사이에 손가락을 넣을 수 있어야 합니다. 만약 브래지어가 가슴 부분을 압박한다는 느낌이 들거나 가슴 부분에 주름이 생긴다면 작다는 뜻! 그러나 너무 느슨한 것 또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느슨하면 더 편안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가슴을 지지하지 못해 입으나 마나 할 수 있기 때문. 처음엔 가장 바깥쪽 호크에 끼워도 언더 밴드가 짱짱했는데 점점 안쪽 호크에 끼워도 예전과 같은 안정감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즉시 브래지어를 바꿀 타이밍이라는 사실!

    7 좋아하는 브래지어가 있다면 여분으로 하나 더 구입해놓을 것


    착용감도 좋고 지지력도 좋은 브래지어를 발견했다고요? 안타깝게도 브래지어는 처음 살 때처럼 평생 모양이 지속되지 않습니다. 브래지어는 소모품이죠. 일반적으로 4번 정도 입으면 세탁해야 하고, 100회 정도 입으면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컵을 지지하는 와이어의 모양이 바뀌었을 때나 브래지어 뒤에 호크를 채워도 헐렁하고 안정감이 없다면 새로운 브래지어를 구입해야 합니다.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