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아이템

지방시 뮤즈의 은밀한 향수, 랑테르니(NEW L’INTERDIT)

2018.10.16

by VOGUE PROMOTION

    지방시 뮤즈의 은밀한 향수, 랑테르니(NEW L’INTERDIT)

    향기와 보틀, 이름까지 매력적인 새로운 향수의 등장.
    바로 지방시 뷰티가 출시한 NEW 랑테르니(L’INTERDIT) 오 드 퍼퓸입니다. ‘지방시 뮤즈의 은밀한 향’으로 이름을 알렸던 랑테르니는 2018년, 대담하고 우아한 매력으로 새롭게 재탄생했습니다.

    랑테르니(L’INTERDIT)는 프랑스어로 ‘금지’를 의미합니다. 간결하고 유려한 보틀, 매혹적이고 시크한 플로럴 부케향의 이 향수에는 왜 ‘금지’라는 이름이 붙여졌을까요?

    여기에는 지방시의 영원한 뮤즈, 오드리 헵번과의 특별한 스토리가 담겨져있습니다.

    지방시와 오드리 헵번의 인연은 무려 4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952년 지방시는 그의 첫 꾸뛰르 하우스와 컬렉션을 개최했고본 꾸뛰르 하우스는 6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우아하면서도 재치 있는 디자인을 선보였죠.

    당시 영화 ‘사브리나’ 촬영 중이던 헵번은 캐릭터에 어울리는 드레스가 필요했고, 의상 제작을 지방시에게 요청했습니다. 그녀를 위해 다양한 의상을 제작한 지방시 덕분에 1955년 오스카상에서 최고의 의상 부문을 수상하게 되었답니다.

    영화를 통해 시작된 지방시와 헵번의 만남은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헵번은 오랜 시간 지방시의 뮤즈이자 친한 친구로 곁에 남게 되었죠. 그녀는 영화를 촬영할 때마다 80% 이상 지방시의 의상을 입었습니다. 드레스부터 정장, 캐주얼까지 소화하며 그녀만의 다채로운 스타일을 완성했죠. 헵번은 영화와 일상, 모든 순간을 지방시와 함께하며 그 인연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지방시와 헵번의 인연은 향수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되죠. 지방시의 향수는 1957년 ‘르 드(Le De)’와 ‘랑테르니(L’INTERDIT)’로 시작했습니다. ‘르 드(Le De)’ 향수는 오뜨 꾸뛰르 부티크의 고객에게 제공되는 향수였고, ‘랑테르니’는 오직 오드리 헵번만을 위해 디자인된 향기였죠.

    랑테르니가 대중에게 공개되기 전부터 사용해온 헵번은 랑테르니의 대중화를 거절했다고 합니다. 물론, 장난스럽게 말이죠. 그녀는 유머러스한 톤으로 “아니요, 공개하는 것을 금지해요! 라며 거절했으나, 아이러니하게도 그녀의 거절에서 향수의 이름이 탄생하게 됩니다.

    2018 NEW 랑테르니를 위해 지방시는 오드리 헵번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뮤즈를 발탁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지금 가장 주목 받는 배우 ‘루니 마라’입니다. 2015년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루니 마라는 우아하면서도 강렬한 눈빛이 매력적이죠. 그녀는 특유의 압도적인 분위기로 2018년 가을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지방시의 향기를 완벽하게 표현했습니다.

    NEW 랑테르니 오 드 퍼퓸

    NEW 랑테르니 오 드 퍼퓸

    랑테르니 오 드 퍼퓸 배스&샤워 오일

    랑테르니 오 드 퍼퓸 바디 로션

    이번 2018 랑테르니 향수는 이전까지 만나보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로 우리를 초대합니다. 혁신적이고 재미있는, 동시에 평범함을 거부하는 대담한 여성을 위한 향수. 아름다운 부케를 떠올리게 하는 오렌지 블라썸에 어우러지는 자스민과 월화향, 여기에 우드 향의 베티베르와 파촐리를 더해 페미닌하면서도 시크한 새로운 여성의 향이 탄생했습니다. 올가을, 대담하면서도 우아한 랑테르니로 지방시만의 매혹적인 향기를 만나보세요.

    NEW 랑테르니 오 드 퍼퓸은 지방시 뷰티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