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XS와 XS Max 그리고 XR, 뭐가 좋아졌을까?

Living

아이폰 XS와 XS Max 그리고 XR, 뭐가 좋아졌을까?

2018-10-19T16:38:49+00:00 2018.10.18|

‘역대 최상급’이라 불리는 애플의 iPhone 신모델인 Xs와 Xs Max, 그리고 XR 3종이 모두 11월 2일, 국내 출시됩니다. 이번 신작을 손에 넣어야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차원이 다른 디스플레이

5.8인치의 Xs, 6.5인치의 Xs Max는 둘다 애플 기기 중 픽셀 밀도가 가장 높은 최고 선명도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X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OLED 디스플레이가 역시 적용되었는데, 100만대 1의 명암비 표현이 가능해 뛰어난 밝기와 검은색의 다양한 레인지를 보여줍니다. 또한 돌비 비전 및 HDR10을 지원하며 업계 최고의 색 정확도를 위한 iOS 시스템 차원의 색상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죠. HDR 사진의 경우 60% 향상되었고, Xs Max는 300만 픽셀 이상의 동영상, 영화 및 게임으로 보다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한답니다.

 

반면 아이폰 XR은 아이폰X를 잇는 제품으로 6.1인치 LCD(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넓은 색상 지원과 더욱 자연스러운 시청 경험을 위한 True Tone을 탑재하여 업계에서 가장 정확한 색상을 제공하죠. 스마트폰에서 사용된 것 중 가장 내구성이 뛰어난 앞면 글래스 7000시리즈 항공 우주 등급의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양극 처리된 밴드로 감싸져 있답니다. 

 

전문가 급의 상상초월 카메라 

신제품 3기종 모두 뛰어난 카메라와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Xs와 Xs Max의 12메가픽셀 듀얼 카메라 시스템은 듀얼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 기능과 2배 광학줌을 갖추고 있으며, 새로운 센서는 2배 가량 빨라진 것이 특징! 게다가 스마트 HDR로 밝은 영역과 어두운 영역의 디테일이 더욱 살아있는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어두운 곳에 찍으면 화질이 저하되는 것이 고민이었다면 걱정을 잠재울 수 있겠군요. 더 크고 더욱 깊어진 픽셀은 이미지 충실도와 저조명 상태에서의 성능을 개선시켜줍니다.

 

반면 XR은 완전히 새로운 센서가 탑재된 1200만 화소 f/1.8 조리개 와이드 앵글 렌즈를 선보이며, 이를 통해 더욱 빨라진 오토포커스 기능을 제공하고 더욱 크고 깊은 픽셀이 사진과 동영상에서 이미지의 정확도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새로운 심도 제어 기능이 추가되어 피사계 심도를 조정하여 아름다운 보케 효과를 입힌 인상적인 인물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만들어준답니다.

3배 빠른 속도 

3기종 모두 애플이 설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스마트폰용 칩인 A12 Bionic에는 스마트폰 사상 첫 7나노미터 칩이 적용되어 한층 강화된 전력 효율성이 돋보입니다. A12 Bionic은 최대 15% 빨라진 2개의 성능 코어와 최대 50% 효율성이 강화된 4개의 효율성 코어로 구성된 6코어 퓨전 아키텍처, 최대 50% 빨라진 4코어 GPU, Apple이 설계한 강력한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ISP), 동영상 인코더 등이 적용되어 있어서 이전 기종보다 훨씬 빠른 속도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게임, 사진 촬영, 동영상 편집, 그리고 그래픽을 많이 사용하는 앱들을 사용해도 전혀 버벅되는 버퍼링 없이 사용 가능하죠. 이 모든 전력 사용에도 불구하고 iPhone XR은 iPhone 8 Plus 대비 배터리를 1시간 반 더 길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

IP67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

IP67 등급의 생활 방수 기능을 갖췄는데, 이는 2m 30분 방수 기능으로 커피, 차, 음료 등 일상적으로 엎지를 수 있는 액체로부터 기기를 보호할 수 있는 뛰어난 내구성을 지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