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Chaumet Josephine Collection

2018.10.23

by VOGUE PROMOTION

    Chaumet Josephine Collection

    프랑스 황실과 쇼메의 밀접한 역사를 담고 있는 조세핀 컬렉션.
    나폴레옹의 영원한 뮤즈이자 패션 아이콘인 조세핀 황후에게 영감 받아 탄생한 고귀하고 아름다운 컬렉션에 대하여.

    우아한 영감

    18세기 귀족이었던 조세핀은 열대 식물로 가득찬 이국의 마르티니크에서 태어나고 자랐습니다. 이곳이 그녀의 예술적 영감의 근원이 되었죠. 황후가 이후, 조세핀은 마르티니크 섬에서의 영감과 추억을 패션 예술에 녹여 그녀의 강점을 우아하게 대중화 시켰습니다.

    조세핀은 자크 루소의 자연 예찬론과 행복 추구에 대한 사상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아 몸을 옭아매는 코르셋을 벗어던지고 바람처럼 가벼운 보일, 쉬폰, 튤과 같이 자연스러운 소재를 패션에 접목시켰습니다. 이와 함께 다이아몬드와 진주를 함께 착용하는 패션 감각은 많은 귀족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며 패션 아이콘으로서 자리잡게 되었죠. 그녀의 탁월한 감각과 그녀에 대한 귀족들의 추종 덕분에 네크리스, 이어링, 브로치, 반지, 머리 장신구 등은 모든 행사에 착용해야하는 패션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자연주의

    마르티니크 섬에서 태어난 조세핀은  바다의  모든 것들을 사랑했습니다동양미와 무지개 빛을 머금고 있는 진주에 특히 매료되었죠. 자연에 의해 탄생하고 정제된 진주의 매력은, 어린 시절 그녀의 삶에 대한 짙은 향수를 불러일으켰으며 고대 예술에 대한 깊은 취향에 자양분이 되었습니다대담하며, 컨템포러리적 감성이 담겨 있는 현대의 조세핀 컬렉션 주얼리는 과거 조세핀이 추구했던 색채를 짙게 담으며, 과거와 현대의 공존을 보여줍니다

    조세핀의  옷장은 눈부시고 휘황찬란하며, 섬세한 색들의 조화로 가득차 있었습니다장미와 난초, 그리고 생기 넘치는 수국의 짙은 색채는 그녀의 옷에 녹아들었으며, 아가판투스의 푸른 빛은 자수를 통해 그녀의 옷에 담겼고, 자태는 마치 살아있는 그림과도 같았답니다

    열정적인 사랑

    격동적인 변화의 시기, 조세핀은  과거에는 없었던 새로운 삶의 방식을  추구했습니다조세핀은 그녀의 일생에서 잊지 못할 연인인 나폴레옹과의 결혼부터 그녀가 죽음을 맞이하는 순간까지,   순간도 나폴레옹에 대한 사랑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나폴레옹과의 사랑으로 맺어진 가족의 인연이 훌륭하게 자리잡기를 원했으며 좋은 인품과 감성을 지닐 있도록 교육에도 매진했죠. 또한 그녀는 조카들까지도 아우르며 친족간에도 전례없는 친밀한 인연을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합니다.

    영혼이 깃든 컬렉션

    마르티니크를 섬에서 유럽으로의 이주, 학명의 중심에 포로이혼, 사별, 헌신적인 어머니, 나폴레옹의 연인, 프랑스의 황후, 존경받는 식물학자 … 조세핀의 삶은 마치 소설과도 같았습니다. “서로의 역할이 완벽히 사랑을 지칭하지 않으며, 역할이 서로 다른 사랑을 지칭하지도 않는다."조세핀은 프랑스식 삶의 예술인 ‘아르 비브르’에 모든 열정을 바치며, 세계 문화 예술에 그녀의 발자취를 남겼습니다

    조세핀 판타지아

    쇼메의 아이코닉 컬렉션인 조세핀은 컬러 스톤과 진주와의 새로운 조화를 통해 풍부한 컬렉션으로 변모했습니다. 아메시스트, 시트린, 페리도트, 아쿠아마린, 루돌라이트 다채로운 색상의 컬러 스톤과 진주와의 신선한 조합은 조세핀 컬렉션을 경쾌하고 싱그러운 스타일 아이콘으로 만들었죠.

    조세핀 컬렉션은 과거부터 오늘날까지의 특별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그녀들과 함께 더욱 강렬한 역사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더욱 새롭고 다채롭게 펼쳐질, 조세핀 컬렉션을 기대하세요.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