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물 마시는 것이 제일 어려워! 수분 섭취를 위한 꿀팁 5

2018.11.02

by 우주연

    물 마시는 것이 제일 어려워! 수분 섭취를 위한 꿀팁 5

    아무리 ‘물 많이 마시기’ 메모를 붙여놓아도, 하루에 1L는커녕 500ml도 마시기 힘들다면?


    물을 쉽게 충분히 마시는 방법을 알면 간편합니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수분 섭취를 위한 꿀팁을 알아볼까요?

    빨대를 이용할 것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컵에 입을 대고 마시는 것보다 빨대를 이용해 마시는 것이 훨씬 많은 양의 물을 자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왕이면 플라스틱 빨대보다는 재사용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스틸이나 대나무 빨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죠?

    침대 옆에 물통 혹은 정수기를 설치할 것


    밀린 업무나 정신없는 육아 혹은 공부 때문에 하루 일과가 너무 바빠 물 한 잔 마시는 것조차 깜빡 잊을 정도라면? 아침저녁으로 물을 한 잔씩 마시는 것을 습관화하세요. 아침에 일어나면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이 좋고, 하루를 마무리할 때는 찬물이나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냉장고까지 가서 물을 마시는 것조차 귀찮다면 작은 용량의 생수를 구입해 침대 옆에 두고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트병에 든 생수는 개봉한 지 3시간이 지나면 세균이 침입하기 시작하므로, 작은 용량의 생수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엑스트라 얼음을 주문할 것


    하루에 한 번 카페에 들르는 습관이 있다면 이제부터 얼음을 추가 주문할 것! 특히 스무디나 과일 음료를 즐겨 마신다면 얼음을 추가 주문해 수분을 여분으로 섭취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지근한 물보다는 찬물을 마실 때 더 많은 양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맹물 마시기가 어려우면 얼음을 이용해 찬물과 친해질 것!

    스마트폰 앱의 힘을 빌릴 것

    업무에 너무 열중한 나머지 물 마시는 것조차 깜빡했다면 물 섭취 습관과 사이클을 조정해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힘을 빌리는 건 어떨까요? ‘나의 물’, ‘아쿠아 얼러트’ 등 다양한 앱이 있지만 에디터의 추천은 ‘나의 물’. 하루 물 섭취량뿐 아니라 다양한 음료 카테고리를 통한 수분 섭취까지 알려주며, 알림을 통해 올바른 섭취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매운 음식 먹기


    다소 엉뚱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물을 많이 마시는 데 매우 효과적이고 현실적인 방법, 매운 음식 많이 먹기! 고추나 향신료가 많이 들어간 매콤한 음식을 먹으면 물을 더 많이 마실 수 있답니다.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Pexel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