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홀리데이 느낌 흠씬! 이색 아이스링크 5

2018.11.07

by 우주연

    홀리데이 느낌 흠씬! 이색 아이스링크 5

    추운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건 뭔가요? 호빵, 휴대용 핫 팩과 크리스마스, 아이스 스케이트가 아닐까요?

    차가워진 손을 호호 불어가며 빙글빙글 도는 아이스 스케이트. 희희낙락 친구와 즐겨도 좋고, 화려한 조명 아래 로맨틱한 데이트를 즐겨도 좋겠습니다.

    영화 <세렌디피티>, <나 홀로 집에>에서 멋진 배경이 되었던 전 세계 곳곳의 예쁜 야외 아이스링크를 만나볼까요?

    GUM 레드 스퀘어, 러시아 모스크바 

    2006년 겨울, 국영 백화점(GUM) 앞 붉은 광장에 처음 문을 연 아이스링크. 붉은 광장은 ‘빨간색’보다는 ‘아름답다’는 뜻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크렘린 궁전의 중심 건물과 레닌 묘가 정면으로 보이는 이색적인 장소에 있죠. 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3,000㎡에 달하는 거대한 규모! 아이스링크뿐 아니라 회전목마, 매점, 포토 부스 등을 마련해 홀리데이 느낌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모스크바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가장 큰 규모의 겨울 명소!


    11월 30일~2월 28일 
    109012, Red Square 3, Moscow 

    햄프턴 코트 궁전(Hampton Court Palace), 영국 런던

    런던 워털루(Waterloo) 역에서 30분 정도 떨어진 햄프턴 코트(Hampton Court) 역에 자리한 궁전.


    헨리 8세(Henry Ⅷ)가 재위하던 시절, 당시 18세였던 어린 왕을 보좌하던 토머스 울지(지금의 재무장관)의 주도하에 건설한 예배당 겸 궁전으로, 1660~1702년에 개조하면서 바로크 양식을 지니게 되었고, 1760년 이후에는 귀족들의 아파트로 사용해온 곳입니다. 궁전 앞으로는 큰 정원 겸 마당이 자리하는데, 여름에는 분수를 설치해 관광 명소로, 겨울에는 아이스링크로 변모해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답니다.

    11월 23일~1월 6일
    East Molesey, Surrey, KT8 9AU, London 

    나단 필립스 광장(Nathan Phillips Square), 캐나다 토론토

    토론토 중심부에 있는 나단 필립스 광장. 헨리 무어의 ‘궁수’, 윈스턴 처칠 조각상, 호수, 베를린 장벽의 일부 조각을 전시한 광장으로 1965년에 완공했답니다.

    여름에는 호수, 겨울에는 아이스링크라는 공공장소로 운영됩니다. 특히 야경을 볼 수 있어 일석이조!
    11월 25일~3월 19일 
    100 Queen Street West, Toronto 

    매기 데일리 공원(Maggie Daley Park), 미국 시카고

    2014년에 문을 연 시카고 중심부에 자리한 공원. 건축가 마이클 반 발켄버그가 디자인한 도심 공원으로 시카고의 멋진 스카이라인과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구불구불한 라인 덕분에 사각 링크가 아닌 세로로 긴 형태의 링크를 돌며 아이스 스케이트를 즐길 수 있답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It’s the last week to skate! So hurry over to the #SkatingRibbon to get in your final laps of the season ⛸

    A post shared by Maggie Daley Park (@maggie.daley.park) on

    11월 16일 오픈
    337 E Randolph St, Chicago, IL 60601

    비엔나 아이스 드림(Vienna Ice Dream), 오스트리아 빈 

    클래식의 도시 빈이 가장 많은 인파로 북적이는 시기는 여름이 아닌 크리스마스 시즌이랍니다. 오스트리아 빈 시청 광장에 마련한 낭만적인 분위기의 아이스링크를 찾는 발길은 말할 것도 없죠. 늦은 밤, 11시까지 환한 조명 아래 야간 스케이팅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더 많습니다.

    시민들은 매년 겨울 아이스링크 개장을 손꼽아 기다리는데요,  왈츠와 어린이를 위한 만화영화 상영 등 풍부한 볼거리도 함께 마련해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2019년 1월 18일~ 3월 3일
    Rathausplatz 1, A-1010 Wien

      에디터
      우주연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