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패 없이 똑똑하게 탈색하는 법!

Beauty

실패 없이 똑똑하게 탈색하는 법!

2018-11-14T15:24:08+00:00 2018.11.13|

모델 수주의 플래티넘 블론드 헤어로 변신하고 싶다면? 집에서도, 미용실에서도 안심하고 도전할 있는 <보그>의 완벽한탈색 가이드’. 완벽한 결과를 얻을 있는 단계별 과정을 소개합니다.


 

 

 

탈색하는 법을 배운다는 묘기 부리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아닙니다. 게다가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가능한 일이죠. 길고 세심한 과정이 필요한 데다가 한 가지 방법이 모두에게 들어맞는 단순한 영역 또한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그것과 거리가 멀다고 해야 할까요? 헤어 타입에 따라 어떤 사람의 머리카락은 번거로움 없이 몇 분 만에 다양한 톤을 흡수하는 반면에,  다른 사람은 마음에 드는 색을 내기 위해 미용실에서 오랜 시간을 견뎌야 합니다. 하지만 머리 탈색 과정에 대한 기본적인 규칙을 제대로 숙지하, 세련된 플래티넘 금발이 본인의 손끝에서 탄생할 수도 있답니다.

 

 

탈색하기 전 <보그> 체크리스트

탈색을 시도하기 아래 사항을 먼저 확인합니다

지난 6개월 사이에 화학적인 헤어 시술을 받은 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손상된 머리카락을 다듬었거나 길렀나요? 잔류 화학물질이 모발에 남아 있다면 탈색 최종 컬러 영향을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모발이 건강한 상태인지 확인하세요. 탈색은 모발을 많이 손상시키기 때문에 헤어 컨디셔너와 헤어 트리트먼트의 충분한 사용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적어도 2 동안은 이틀에 한 번씩 헤어 마스크를 사용하세요. 케라스타즈의 ‘엑실러 얼팀 마스크’ 혹은 리빙 프루프의 ‘리스토어 마스크 트리트먼트’ 추천합니다.

타고난 모발이 밝은 갈색이거나  밝은 컬러를 띤다면 탈색이 한 번만으로도 완성될 있습니다. 하지만 본래 어둡거나 검은색 모발이라면 여러 번의 과정이 요구되죠. “탈색 과정은 정말 헤어 타입에 따라 달라요. 하지만 한 번도 염색하지 않은 모발을 기준으로 한다면, 우선 두피에서 1인치 정도 남겨놓은 상태에서 끝부분부터 시작해 위로 올라갑니다. 1시간 정도 후에 뿌리까지 진행해 컬러를 매치합니다.” ‘니콜라 클라크 at  프리다 탈색 전문가 섀넌 갤러처(Shannon Gallacher) 이야기합니다.

이제 새로 감은 머리 탈색을 시도하지 마세요. 샴푸 과정에서 천연 오일이 벗겨진 상태에서 탈색을 시도하면 두피를 자극할  있습니다.

 

만약 미용실에서 탈색 계획이라면?

헤어 스타일리스트나 컬러리스트에게 반드시 요청해야 !

특히 지금 모발이 염색된 상태라면 전체 탈색을 시작하기 , 반드시 일부분에 샘플 탈색을 요청하세요. 현재 모발 상태에 따라 탈색 결과가 달라질  있습니다.

오늘이 끝이 아니라 미용실에 다시 방문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유념하시길. “뿌리 부분은 머리에서 퍼져나오는 때문에 모발 부분보다 빠른 시간에 완성될 있다”  탈색 전문가 갤러처가 설명합니다. “우선 모발이 균일한 톤으로 완성되면 탈색제를 헹궈내고 원하는 색을 입혀줍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 원하는 컬러를 내기 위해 같은 과정을 한 번 반복 수도 있습니다.”

전문가와 함께 탈색을 마무리했다면, 모발에 최대한의 수분을 주입하기 위해 해당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올라플렉스 ‘3 트리트먼트’를 즉시 받아둡니다.

 

 

 

집에서 하는 셀프 탈색법

안전하고 완벽한 결과를 위해 반드시 기억해주세요.

품질 좋은 가정용 탈색 파우더와 염색약을 구매합니다. 균일한 컬러를 위해서 로레알 파리의 ‘컬러리스타 블리치’ 키트와 웰라의 ‘블론더 라이트닝’ 시스템을 추천합니다.

탈색 과정에는 절대 장갑을 벗 않도록 합니다. 탈색 파우더는 굉장히 강한 성분이므로 피부를 자극할  있습니다.

집에 얼룩이 남지 않도록 수건이나 리넨을 사용하세요.

계획된 결과를 얻기 위해 정확한 비율로 재료를 섞어주세요. 전체 탈색이 아닌 하이라이트를 원한다면 탈색제를  적게 넣어줍니다.

머리 전체에 탈색제를 골고루 도포하기 위해 염색 전용 브러시를 사용합니다. 머리 전체를 커버하기 위해 가르마를 나눠가면서 염색약을 뿌리에 최대한 가깝게 발라줍니다.

머리가 옅은 노란색을 띨  있도록 탈색제를 바른 정해진 시간 동안 상태를 유지해주세요.

짙은 컬러 모발이라면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해야 합니다. 하지만 간격을 두고 탈색을 반복해주세요. 그러지 않을 경우 모발이 지나치게 손상될 있습니다.

원하는 컬러를 위해 토너를 사용해 같은 과정을 정확하게 반복합니다.

헹구고, 헹구고, 헹궈주세요.

10 헤어 수분 마스크를 도포하는 것으로 전체 과정을 마무리합니다. 집에서 하는 셀프 탈색 키트에는 대부분 트리트먼트가 함께 들어 있.

 

 

 

탈색을 마쳤다면어떻게 관리해야 할까요?

수분 관리가 핵심입니다. 토너와 염색약을 헹궈내고 나서 즉시 수분 마스크를 사용하세요. 매주 헤어 트리트먼트 마스크를 사용해 모발이 푸석푸석해지고 꼬이는 것을 방지합니다. 올라플렉스의 ‘3 트리트먼트’를 매주 사용하고, 헤어 오일을 항상 발라주세요. 모발 끝을 부드럽게 유지합니다. <보그> 추천하는 제품은 케라스타즈의엑실러 얼팀 올레오 컴플렉스 버서타일 뷰티파잉 오일’. 특히 헹궈낼 필요 없는 헤어 컨디셔너는 탈색한 머리에 최고의 친구가 있답니다. 열을 사용해 스타일링 때마다 적당량을 발라주세요.

 

 

 

<보그> 탈색 법칙

1 다른 염색을 하기 전에 최소 6주에서 8주의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2 앉은자리에서 연이어 탈색하는 일은 절대 삼가세요. 복구가 어려울 정도로 심각한 헤어 손상을 초래합니다.

3 아주 밝은 갈색 모발을 타고났다면, 탈색제 비율에 따라 눈부신 플래티넘 금발을 완성할 있습니다. 그런데  번째 탈색에서 원하는 컬러를 내고 싶다면 전문가를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