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10분 만에 피부를 진정시키는 법!

Beauty

단 10분 만에 피부를 진정시키는 법!

2019-01-31T10:34:44+00:00 2019.01.31|

매일 화장을 하면 알게 모르게 피부에 상당히 큰 타격을 주게 됩니다. 게다가 수분 부족과 늦은 밤까지 이어지는 모임, 짭짤한 안주와 설탕이 잔뜩 들어간 칵테일은 피부의 윤기를 빼앗아가는 주범이죠. 이제 곧 집을 나서야 하는데 피부가 엉망인가요? 화장을 마쳤는데 각질이 부각되어 더 지저분해 보이는 응급 상황이라면? 그래서 <보그>가 나섰습니다. 단 10분 만에 피부를 진정시키고 다시 활력을 주는 방법을 알려드리죠. 아래 8가지 꿀팁 중 피부 상태에 따라 몇 가지를 선택하세요. 집을 나서기 전 투명하고 아름답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1. 세안

셀러브리티들의 페이셜리스트이자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스키네시스(Skinesis)의 설립자 사라 채프먼(Sarah Chapman)은 빛나는 피부의 비결은 단연 세안이라고 강조합니다. “우선 클렌저를 손에 덜어 몇 분간 얼굴을 부드럽게 문지르면서 하루 종일 모공에 쌓인 먼지와 메이크업 잔여물, 오염 물질과 모든 불순물이 떨어져 나가도록 마사지해줍니다. 더블 클렌징은 피부의 투명함과 밝기에 큰 차이를 만들어줄 거예요. 세안한 다음 사용하는 제품이 좀더 피부에 더 잘 스며들도록 돕는 역할도 하죠.”

아로마 테라피스트이자 힐링 홀리스틱 페이셜리스트 앤 드 마미엘(Annee de Mamiel)은 클렌징 텍스처를 섞어서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덧붙여 설명합니다.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는 클렌즈 & 각질 제거제를 레이어드해 얼굴에 올려준 다음, 레스트로액티브 클렌징 밤을 한 겹 더 얹어주세요. 수분 공급 효과가 있는 두꺼운 클렌저를 이렇게 두 겹 레이어드하면 마치 페이스 마스크를 한 것 같은 효과를 준답니다. 단 5분 만에 생기 넘치고 환하게 차오른 피부를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보그>의 추천 제품(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드 마미엘의 브라이트닝 클렌즈 & 각질 제거제(de Mamiel Brightening Cleanse and Exfoliate)

바비 브라운의 엑스트라 밤 린스(Bobbi Brown Extra Balm Rinse)

 

 

2. 핫 & 콜드

온도가 바뀌면 자극받은 피부의 혈액순환이 촉진되며 피부가 회복됩니다. 채프먼은 다음과 같이 조언합니다. “따뜻한 천을 사용해 얼굴의 메이크업 잔여물을 모두 닦아내세요. 그리고 페이셜 스팀기를 사용하거나 혹은 뜨거운 물을 받은 욕조에 몸을 담가 얼굴에 따뜻한 증기를 쐬어줍니다. 딥 클렌징을 하는 데 도움이 되죠.”

마미엘은 이렇게 덧붙입니다. “세안을 마친 뒤, 몇 분 정도 시간을 들여 따뜻한 물로 얼굴에 남은 잔여물을 씻어내세요. 그리고 2분에서 4분 정도 차가운 물로 똑같이 세안을 합니다. 얼굴 톤이 정리되고 더욱 말끔해 보일 거예요.”

 

 

 

 

 

3. 각질 제거

피부 표면의 죽은 세포를 제거하는 것은 안색을 즉각적으로 밝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채프먼은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젖산, 살리실산, 만델릭산과 같은 피부 친화적 산 종류는 피부의 질감과 톤을 개선하는 데 가장 이상적입니다. 이런 성분은 집에서 사용하는 각질 제거제나 피부 클리닉의 각질 케어 제품에서도 다양한 농도로 찾아볼 수 있어요.”

 

<보그>의 추천 제품

스키네시스의 리퀴드 페이셜 리서페이서(Skinesis Liquid Facial Resurfacer)

오모로비짜의 액시드 픽스(Omorovicza Acid Fix)

 

 

4. 마스크

마스크 팩에는 고용량의 영양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피부 톤과 수분 공급 면에서 탁월한 효과를 즉각적으로 발휘하죠. 마미엘은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시트 마스크는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해 피부를 탱탱하게 만드는 데 환상적인 효과를 발휘합니다. 저는 제가 쓸 마스크를 직접 만드는 걸 좋아해요. 마스크 시트지를 산 다음 페이셜 미스트에 담갔다가 약 5분간 얼굴에 올려주죠. 마스크 시트를 활용하면, 제품에 함유된 좋은 성분이 더 오래 밀착되어, 피부에 잘 스며들도록 돕습니다.”

채프먼이 더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세럼을 마스크 팩을 붙이기 전에 얼굴에 발라주면, 효과를 더 극대화할 수 있어요. 마스크 팩 자체가 피부 속에 활성 물질을 깊숙이 밀어 넣을 수 있는 밀폐 공간을 형성해주기 때문이죠.

 

<보그>의 추천 제품

에스티 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컨센트레이티드 마스크(Estée Lauder Advanced Night Repair Concentrated Masks)

가르니에 모이스쳐 밤 티슈 마스크(Garnier Moisture Bomb Tissue Mask)

 

5. 마사지

어떤 페이셜리스트에게 물어보더라도, 마사지는 스킨케어 철학의 핵심이라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채프먼의 테크닉은 “느슨하게 주먹을 쥔 채 손가락 관절과 손끝으로 얼굴 주변을 굴려주는 것”입니다. 이때 얼굴을 주무르고 두드려주세요. 이런 움직임은 즉각적인 브라이트닝, 해독과 리프팅 효과를 위해 피부의 필수 산소 및 영양 공급을 촉진하며, 림프를 자극해 부기를 최소화할 수 있답니다.

 

 

6. 부기 제거

광대뼈와 눈가 주변의 부기를 제거하는 것은 얼굴을 꽤나 크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얼굴에 처음 닿는 순간 시원한 느낌을 주는 ‘제이드 롤러’는 림프절에 큰 역할을 합니다. <보그>의 추천은 위 링(Yu Ling)의 제품. 사용하기 쉬우면서 피부에 쿨링과 부기 제거 효과가 탁월하답니다.

즉각적인 효과를 자랑하는 또 하나의 비밀 팁은 녹차 아이스 큐브입니다. 녹차는 카페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피곤하거나 부은 눈가에 좋죠. 모슬린 천으로 녹차 아이스 큐브를 감싼 다음 얼굴 주변을 문질러주세요.

 

7. 보습

‘보습’이라 하면 너무 뻔한 방법일지 모르지만, 히알루론산과 같은 고성능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그리고 깊숙이 침투하면 차원이 다른 보습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눈과 목 주변, 노출된 부위의 보습을 절대 잊지 마세요. 여기에 오일을 조금 가미하면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보그>의 추천 제품

비쉬의 미네랄 89(Vichy Minéral 89)

드렁크 엘리펀트의 버진 마룰라 럭셔리 페이셜 오일(Drunk Elephant Virgin Marula Luxury Facial Oil)

 

8. 심호흡

마지막으로, 깊이 호흡하면서 마음을 가라앉힙니다. “모임이나 이벤트 장소에 갔을 때 모두가 아는 사람인 경우는 거의 없죠. 이럴 땐 조금 신경이 곤두설 수 있어요. 그리고 그런 스트레스는 얼굴에 그대로 드러납니다. 휴식과 소화, 심박수를 조절할 수 있는 부교감신경계를 안정시키기 위해 호흡하는 것에 조금 더 주의를 기울이세요. 마음을 진정시키고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