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에어팟 2, 이번엔 올 블랙이다

2019.02.13

by 황혜영

    에어팟 2, 이번엔 올 블랙이다

    올해 상반기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의 에어팟 2세대.


    전문가들은 지난해 말 출시를 예상했지만, 점차 그 시기가 늦어지면서 올봄에 신제품이 공개될 거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몇몇 IT 매체는 상반기를 지나 가을쯤 출시될 가능성을 제시하는군요.

    ‘믿을 만한 소스’를 출처로 한 루머와 IT 전문가들의 신빙성 있는 예측이 현재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는 상태.

    그렇다면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2세대는 과연 어떤 점이 달라질까요? 쏟아지는 예측 속에서 어느 정도 신빙성 있는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물론 애플이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은 아니라는 사실을 참고하시길!

    1

    우선 외신에 따르면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을 기대하는 것과 달리, 외관 디자인은 1세대 모델과 똑같은 모습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표면에 매트한 코팅을 가미해 그립감을 강화하고 미끄러짐을 방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

    2세대는 2016년에 출시된 에어팟 1세대와 같은 가격으로 출시될까요? 변동의 여지가 있지만, 분석가들은 30~50달러 정도 상향 책정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3

    애플의 상징과도 같은 깔끔한 화이트 컬러를 유지하던 에어팟 1세대. 반가운 소식은 2세대 에어팟에 새로운 올 블랙 컬러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예측에 따르면 옐로와 그레이 등 다양한 컬러 버전이 함께 출시될 거라고 하는군요. 정확한 컬러는 출시되어봐야 알겠지만, 현재까지는 올 블랙 버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가장 뜨겁습니다.

    4

    겉모습과 가격만 바뀌면 진정한 업그레이드가 아니죠! 새로운 에어팟에는 방수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사실이라면, 이제 두꺼운 방수 케이스는 필요 없었죠? 또한 배터리 수명이 더 늘어나고 음질이 더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을 높여 더 선명한 통화와 음악 감상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5

    또 하나 주목할 만한 점은 ‘건강 추적’이 가능해진다는 점입니다. 지난해 7월 말 애플은 생체 인식 센서에 대한 특허를 출원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전문가들은 에어팟 2에 심장 박동 수를 측정하며 뇌졸중에 걸릴 확률을 계산하는 등 건강에 대한 수치를 산출하는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6

    아이폰 X, 8 등 이미 기존 몇몇 제품이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을 생각할 때, 새로 나오는 에어팟 2에 무선 충전 기능이 탑재되지 않는다면 오히려 이상한 것 아닐까요? 만약 사실이라면 충전은 더욱더 쉬워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충전 패드 하나로 아이폰, 아이워치, 에어팟까지 다양한 제품을 충전할 수 있으니까요.

      에디터
      황혜영
      포토그래퍼
      Martin Hajek, Pexels, Courtesy of Appl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