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의 자격증 도전기

Living

스타들의 자격증 도전기

2019-02-25T12:02:17+00:00 2019.02.25|

스타들의 열정이 ‘자격증’ 취득으로 향한 까닭은?

 

1 손호준 & 유연석

유노윤호, 세훈, 강다니엘, 남주혁 등 쟁쟁한 게스트들이 알바생으로 총출동한 tvN의 <커피프렌즈>. 손호준과 유연석, 절친인 두 사람은 제주도에 자리 잡기 전부터 커피 트럭을 운영하며 기부 활동에 나선 바 있죠. 직접 내린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손호준은 바리스타 자격증을, 유연석은 그런 손호준에게 보탬이 되고자 트레일러 운전면허를 취득했습니다. 두 사람은 못하는 게 없는 <커피프렌즈>의 어엿한 사장님이 되었고, 그들을 돕는 최지우, 양세종, 조재윤은 서로의 일이라면 한걸음에 달려가는 돈독한 식구가 되었습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입장 전 #스타체어 #cinemaparadiso

A post shared by LeeByungHun 이병헌 (@byunghun0712) on

2 이병헌

손호준뿐 아니라 이병헌도 바리스타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죠. 2010년 영화 <악마를 보았다>에서 강렬한 연기를 펼친 후 휴식기를 가지는 동안, 그는 커피에 푹 빠졌다고 합니다. 자연스레 바리스타 자격증에 도전하게 되었고, 매일 아침 직접 커피를 내리고 외출할 때도 텀블러에 커피를 담아 다니는 등 커피에 무한한 애정을 쏟았습니다. 영화 <내부자들>에 함께 출연한 조승우는 촬영 현장에서 이병헌이 스태프와 후배들에게 커피를 자주 내려주었다는 훈훈한 제보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3 손예진

그녀는 얼마 전 <집사부일체>에 출연할 당시, 8년 전 TRX(Total Body Resistance Exercise) 자격증을 취득한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TRX는 최소한의 장비로 자신의 몸무게를 이용해 근력을 키우는 전신운동입니다. 손예진은 자격증을 보유한 만큼 <집사부일체> MC들의 1일 선생님이 되어 직접 운동을 가르쳐주었습니다. 몸의 균형을 잡고, 코어의 힘을 기르는 TRX로 꾸준히 자기 관리를 해온 20년 차 선배다운 모습을 드러냈죠.

 

4 이서진

‘tvN의 공무원’이란 별명을 얻은 이서진은 <삼시세끼> 어촌편 시즌 3에서 직접 ‘서지니호’를 몰기 위해 국가 공인 자격증인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를 취득했습니다. 배를 타고 섬으로 이동하거나 요리 재료를 구하러 바다낚시를 나갈 때 다른 이의 도움 없이 직접 운전에 나서며, 나영석 사단의 열혈 일꾼다운 면모를 보였습니다.

 

5 장동윤

지난해 <정글의 법칙>에 합류해 코타키나발루의 사바로 떠난 장동윤. 어릴 때부터 수영을 좋아해 “바다만큼은 자신 있다”고 밝힌 장동윤은 바닷속을 여유롭게 수색하며 바다 사냥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인명구조요원 자격증 보유 사실을 밝히며, 막내의 앳된 모습을 벗고 야생에 완벽하게 적응하는 반전 매력을 보여주었죠.

 

6 김태희

물에 빠져 위험한 상황을 겪으며 물에 대한 트라우마가 생겼다는 김태희. 그녀는 대학 동문이자 절친인 이하늬의 권유로, 공백기인 2012년에 제주도에서 스쿠버다이빙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이후 수중 촬영이 있는 경우 대역 없이 직접 촬영에 나섰고, 비와 함께한 신혼여행지 발리에서도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며 많은 시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7 서예지

영화 <암전>의 후반 작업에 매진 중인 배우 서예지는 종이접기, 풍선 아트, 성교육 자격증 등 8개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교육에 관심이 많고, 가진 재능을 나누고 싶은 마음에 자격증을 따기 시작했다는 그녀의 따뜻한 심성이 전해집니다. 특히 결혼 후 ‘다산’이 꿈이라는 그녀는 미래의 자녀들에게 올바른 성 관념을 심어주고 싶어 성교육 자격증에 도전했으나, 생소한 단어가 많아 당황스러웠다는 후기를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