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트위드 재킷의 5가지 변신

2019.03.04

by VOGUE

    트위드 재킷의 5가지 변신

    예쁜 재킷 하나로 일주일 내내 멋진 룩을 완성하는 스타일링 팁! 모델 아이린이 샤넬의 트위드 재킷을 이용해 본인이 직접 연출한 5가지 리얼웨이 룩을 소개합니다.

    MONDAY

    “요즘같은 봄 날씨에 제격인 개나리색 샤넬 트위드 재킷은 의외로 다양한 스타일에 어울려요. 캐주얼하면서도 적당히 차려입은 듯 보이고 싶은 월요일에는 화이트 데님과 매치해 보세요. 저는 여기에 샤넬의 체인 벨트와 파스텔톤 슈즈, 가방으로 산뜻하게 마무리했어요.”

    TUESDAY

    “어제와는 완전히 다른 룩! 요즘 유행인 호피 무늬 드레스에 트위드 재킷을 걸치니 좀 더 단정하면서도 세련돼 보이죠? 플랫 슈즈를 신으면 데이타임 룩, 샌들이나 하이힐을 신으면 이브닝 룩으로도 연출할 수 있어요.”

    WEDNESDAY

    “트위드 재킷과 데님의 매치는 실패할 확률이 없는 클래식한 조합이에요. 체형이나 스타일에 상관없이 여자라면 누구나 잘 어울리는 룩이죠. 몇 년동안 즐겨입고 있는 빈티지 청바지에 트위드 재킷을 매치한 후 화이트 체인 백으로 마무리했어요. 프렌치 시크 스타일의 정석이죠?”

    THURSDAY

    “노란색을 입기 부담스러울 때 가장 안전한 방법은 블랙을 매치하는 거에요. 풍성한드레스와 모자, 가방, 슈즈까지 재킷을 제외한 모든 룩을 블랙으로 통일했어요. 간결하면서도 강렬한 룩이 완성된 것 같죠? 평소에는 잘 입지 못하는 드레스인데, 트위드 재킷을 매치하니 부담스럽지 않게 입을 수 있게 됐어요.”

    FRIDAY

    “캐주얼 프라이데이! 요즘은 적당히 쿨하고 보이시한 마린 룩에 이런 트위드 재킷을 걸치는 게 멋져 보이더라구요.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줄무늬 티셔츠와 데님 쇼츠, 스니커즈에 트위드 재킷을 걸치니 전혀 달라 보이죠?”

      에디터
      보그
      포토그래퍼
      JD ROLLINGS
      모델
      아이린 킴
      헤어
      안미연
      메이크업
      송윤정
      장소 협조
      라이크 레지던스(Laik Residence)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