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 Lover

Fashion

Art Lover

2019-03-15T18:56:08+00:00 2019.03.15|

전 세계의 뮤지엄 기프트 숍에서 찾아낸 근사한 패션 아이템 10가지.

 

라프 시몬스는 미국 소재 대학의 기념품 숍에서 찾은 티셔츠를 새롭게 해석하고, 발렌시아가의 뎀나 바잘리아는 슈퍼마켓의 종이 쇼핑백을 가죽으로 재탄생시켰다. 일상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아이템을 하이패션으로 승화시키는 것이 요즘의 유행. 이른바 ‘기념품 패션(Souvenir Fashion)’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여행지에서 빼놓지 않고 찾는 곳 중 하나인 미술관에서도 그 흐름을 마주할 수 있다. 전시 관람을 마치면 기프트 숍 쇼핑으로 미술관 일정을 마무리하는 것. 새로운 유행에 동참할 이들을 위해 <보그> 에디터가 직접 장바구니에 담은 전 세계 현대미술관 기프트 숍에서 꼭 사야 하는 아이템 10가지를 소개한다.

Cattelan Football Scarf from 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

미국 현대미술을 만나기에 가장 근사한 공간인 휘트니 뮤지엄. 이곳은 로고 모자와 제프 쿤스 티셔츠 등 근사한 아이템을 만나기 좋은 곳이다. 현재 열리고 있는 앤디 워홀 전시의 굿즈도 빼놓을 수 없지만, 아티스트 마우리치오 카텔란(Maurizio Cattelan)이 디자인한 로고 스카프를 놓치지 말 것.

NY Yankees Cap from Museum of Modern Art

뉴욕 모마는 전시만큼이나 디자인 숍이 유명하다. 올해 리뉴얼을 앞두고 있기에 더욱 소중한 이곳에서는 MoMA 로고가 들어간 뉴욕 양키스 야구 모자가 필수 쇼핑 아이템. 다양한 컬러 가운데 고를 수 있어 더욱 좋다.

 

Courage Calls Tote Bag from Tate

아이를 둔 동료 기자는 런던 테이트 숍에 가면 아름다운 아동용 팝업 북을 꼭 구입하곤 한다. 하지만 나처럼 싱글이라면? 여성운동가였던 밀리센트 포셋(Millicent Fawcett)의 명언이 담긴 토트백을 구입하지 않을까. 캔버스 백은 더 이상 필요 없다 싶다가도, 하나쯤은 맘이 동할 것이다.

 

Takashi Murakami iPhone Case from The Broad

LA 다운타운에 자리한 아름다운 브로드 뮤지엄. 이곳에서는 다양한 다카시 무라카미(Takashi Murakami)의 굿즈를 주목할 만하다. 방석부터 목걸이까지 키치한 아이템이 가득한데, 특히 ‘케이스티파이(Casetify)와 함께하는 아이폰 케이스는 출시될 때마다 품절.

 

John Baldessari WRONG T-shirt from LACMA

에디 슬리먼과 미우치아 프라다의 공통점은? 둘 다 아티스트 존 발데사리(John Baldessari)의 열렬한 팬이라는 것. 그들처럼 발데사리의 작품을 컬렉팅할 수는 없어도, 그의 작품이 그려진 티셔츠는 구입할 수 있다. 구입처는 LA에 자리한 LACMA 스토어.

 

Charlotte Perriand Lamp from Centre Pompidou

파리에서는 뮤지엄이 아니더라도 쇼핑할 곳은 많다. 하지만 근사한 홈웨어를 만날 수 있는 퐁피두 숍을 빠뜨리긴 아쉽다. 그곳에서 손꼽히는 쇼핑 리스트 중 하나는 샤를로트 페리앙(Charlotte Perriand)이 디자인한 램프. 페리앙이 디자인한 물건을 가장 쉽게 손에 넣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Hell, Yes! Mug from New Museum

맨해튼 로어 이스트 사이드에 자리한 뉴 뮤지엄. 5,000달러짜리 작품부터 스카프까지 다양한 아이템이 가득한 이곳에서 꼭 사야 하는 건 아티스트 우고 론디노네(Ugo Rondinone)의 작품을 새겨 넣은 머그잔.

 

Pat McGrath Labs×The Met LUST: Gloss ‘BLITZ GOLD’ Lip Gloss

매해 5월이면 패션 엘리트가 모두 모이는 뉴욕의 MET. 이곳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립글로스가 있다. 이곳에서 열린 주얼리 전시를 위해 팻 맥그라스가 완성한 골드 컬러 립글로스.

 

LOVE Poster from Louisiana

덴마크 코펜하겐의 루이지애나 뮤지엄은 아름다운 건축과 그래픽 작업으로 유명하다. 그러니 이곳만의 아카이브 포스터 구입을 추천한다. 북유럽 특유의 현대적인 감각이 그대로 담긴 포스터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훌륭하다.

 

Collier Schorr for Aperture Magazine T-Shirt from MOCA

지금 가장 주목받는 사진가 중 한 사람인 콜리어 쇼어(Collier Schorr). 그녀가 촬영한 모델 나탈리 웨슬링(Natalie Westling)의 이미지를 직접 입을 수 있다. <애퍼처(Aperture)> 매거진을 위해 만든 티셔츠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은 바로 LA의 MO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