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몸을 바꿔주는 수소수? 다 거짓말!

2019.04.03

by 오기쁨

    몸을 바꿔주는 수소수? 다 거짓말!

    요즘 인터넷상에서 핫한 수소수.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수소수 제조기 등을 판매하고,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가 SNS상에서 수소수 인증샷을 많이 보여주기도 하죠. 이들은 “피부가 좋아진다”,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예방한다”,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는 등 마음을 혹하게 만드는 말로 수소수를 홍보합니다.

    가격도 일반 생수에 비해 서너 배 비싼 수소수. 정말 마시는 것만으로도 이렇게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답은 ‘NO!’. 전문가들이 분석해본 결과 수소수 광고에서 강조하는 효능은 근거가 부족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국립암센터 국제암대학원대학교 명승권 교수는 최근 국제 학술지에 실린 마시는 수소수 관련 임상 시험 논문 25편을 검토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결과는 예상 밖이었죠. “수소수를 마시고 각종 질병 예방과 치료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연구 결과의 임상적 근거가 부족해 그 사용을 권장할 수 없다”가 명 교수가 내린 결론입니다.

    그동안 우리가 봐왔던 수소수의 질병 치료 효과에 대한 문구는 허위·과대 광고였던 겁니다.

    수소수는 일반 물 99.99%에 수소 0.00015%를 첨가한 건데요, 심지어 지금 판매되는 수소수 제품 대부분은 표시된 수소량보다 더 적은 양이 함유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 결국 수소수도 ‘그냥 물’에 가까웠던 거죠.

    몸속 유해 성분을 배출하고 건강해지고 싶다면, 그냥 물을 똑똑하게 마시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시원한 물 한 잔의 힘을 믿어보세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