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만에 5kg을 감량하는 ‘555 해독 주스’ 레시피

Beauty

5일 만에 5kg을 감량하는 ‘555 해독 주스’ 레시피

2019-03-28T23:16:54+00:00 2019.03.28|

5일 만에 5kg을 뺄 수 있다면? 공복에 디톡스 주스를 마셔보세요. 오프라 윈프리의 다이어트 코치였던 의학박사 오즈가 전하는 레시피!


안 먹고 운동하는 것도 다이어트의 한 방법이지만, 자주 요요 현상을 겪거나 체한다면 체질을 개선하고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디톡스 다이어트’가 필요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중 가장 쉬운 방법은 클렌저 주스, 즉 해독 주스를 만들어 먹는 것입니다.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녹황색 채소의 풍부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죠.

555 해독 주스?

흉부외과 의사이자 컬럼비아대학 박사인 메멧 오즈 박사가 진행하는 의학 프로그램 <The Dr. Oz Show>에서 공개한 ‘555 해독주스’ 레시피를 살펴볼까요?

오프라 윈프리의 주치의이자 다이어트 코치였던 오즈 박사는 이 레시피를 특히 ‘과체중’인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고 소개합니다. 단 5분 만에 5일간 마시고 5kg을 뺄 수 있다는 의미에서 ‘555 해독 주스’라고 이름 지었죠.

준비물은 아주 간단합니다. 레몬 한 개, 파슬리 60g, 물 한 컵.

파슬리를 적당히 썰어주고,

레몬을 미리 조각냅니다.

그리고 블렌더에 물, 레몬, 파슬리를 넣고 갈면 끝! 너무 쉽죠? 5분이면 만들 수 있답니다.

잠깐! 레몬은 비타민이 풍부하고, 파슬리는?

녹색 채소인 파슬리는 다량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파슬리 60g만 먹어도 칼슘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8%, 철분은 21%, 마그네슘은 7%를 섭취합니다. 비타민 C는 133%, 비타민 A는 101%나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속의 염증 해결사인 소염제, 마그네슘과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작은 질병도 막아줄 수 있어요. 특히 비타민 B의 일종인 엽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에 좋습니다. 혈관과 심장에 무리를 주고 심근경색, 뇌졸중을 일으키는 건 ‘호모시스테인’ 수치가 높기 때문인데요, 엽산은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안정시킨답니다! 파슬리엔 콜레스테롤이 전혀 없고, 오메가 3와 같은 지방산,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죠. 그리고 담즙 분비를 촉진해 소화가 잘됩니다.

이렇게 만든 555 해독 주스는 만드는 것도 쉽지만 잘 먹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5일간, 매일 식사 20분 전 공복에 해독 주스를 마십니다.

그리고 5일간 해독 주스를 마신 후에는 10일 동안 마시지 않습니다. 그 후에 다시 5일간 마시고 10일을 쉬는 패턴이죠! 한번 시작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