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의 국적을 가진 스타들

daily issue

의외의 국적을 가진 스타들

2019-04-10T18:15:26+00:00 2019.04.10|

우리나라에서 활동 중인 스타들 중 의외의 국적을 가진 이들이 많습니다. 의외라는 반응이 절로 나오는 스타들의 국적, 함께 알아볼게요!

# 마동석

국적을 알고 나면 가장 반전의 인물이라는 ‘마블리’ 마동석! 그의 본명은 이동석, 영어 이름은 ‘Don Lee’입니다. 그는 미국 국적의 소유자!

어릴 적 미국 오하이오로 이민 가 콜럼버스주립대학에서 체육학을 전공하고 이후 10여 년 동안 이종격투기 트레이너로 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개봉한 영화 <챔피언>에서 ‘드디어 영어 대사’가 있다며 좋아했다는 후문.

# 한고은

요즘 SBS <동상이몽 2>에 출연해 달콤한 신혼 생활을 보여주고 있는 한고은. 데뷔 초부터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매력을 발산했던 그녀는 재미 교포 출신입니다. 중학생 때 가족들과 함께 미국으로 건너가 미국 국적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고은은 <동상이몽 2>에서 “대학교 때 정말 배가 고팠다. 돈 버느라 시간이 없어서 새벽 5시에 일어나 밤 12시까지 밥을 먹지도 못했다”고 어려웠던 이민 생활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 ‘블랙핑크’ 로제

최근 신곡 ‘Kill This Love’로 컴백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걸 그룹 ‘블랙핑크’의 메인 보컬 로제. 소울풀한 목소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그녀. 블랙핑크가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으면서 로제의 거침없는 영어 인터뷰도 팬들 사이에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로제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태어나 뉴질랜드 국적을 취득했는데요, 당시 부모님의 국적이 한국이라 자동으로 한국 국적도 취득해 현재 이중국적을 가지고 있죠.

# 정려원

패셔니스타 정려원. 그녀가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한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극 중 유학생 연기를 하며 영어 대사를 선보여 팬들의 마음을 흔들어놓았던 그녀. 당시 정려원의 영어 대사를 따라 하려는 팬들도 많았죠.

정려원은 한국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때 호주로 이민을 갔습니다. 그곳에서 국적을 취득해 한국 국적은 상실하고 호주 국적만 갖게 됐다고 합니다.

# 전소미

Mnet <프로듀스 101> 출신 전소미는 자신이 네덜란드, 캐나다, 한국의 3중 국적 소유자라고 밝힌 적 있습니다. 이국적인 외모로 각종 CF를 섭렵하고 있는 그녀!

캐나다에서 태어나 한국에서 자란 전소미가 어떻게 3중 국적을 취득할 수 있었을까요? 네덜란드, 캐나다 복수국적을 가진 아버지와 한국 국적을 가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가능했던 겁니다. 대한민국 국적법에 따라 전소미는 만 22세가 되기 전에 대한민국 국적을 선택하거나 포기해야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