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의 국적을 가진 스타들

daily issue

의외의 국적을 가진 스타들

2019-04-10T18:15:26+00:00 2019.04.10|

우리나라에서 활동 중인 스타들 중 의외의 국적을 가진 이들이 많습니다. 의외라는 반응이 절로 나오는 스타들의 국적, 함께 알아볼게요!

# 마동석

국적을 알고 나면 가장 반전의 인물이라는 ‘마블리’ 마동석! 그의 본명은 이동석, 영어 이름은 ‘Don Lee’입니다. 그는 미국 국적의 소유자!

어릴 적 미국 오하이오로 이민 가 콜럼버스주립대학에서 체육학을 전공하고 이후 10여 년 동안 이종격투기 트레이너로 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개봉한 영화 <챔피언>에서 ‘드디어 영어 대사’가 있다며 좋아했다는 후문.

# 한고은

요즘 SBS <동상이몽 2>에 출연해 달콤한 신혼 생활을 보여주고 있는 한고은. 데뷔 초부터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매력을 발산했던 그녀는 재미 교포 출신입니다. 중학생 때 가족들과 함께 미국으로 건너가 미국 국적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앨라배마 .. 조금 천천히 흘러가는 도시..

A post shared by 한고은 (@hangoeun310) on

한고은은 <동상이몽 2>에서 “대학교 때 정말 배가 고팠다. 돈 버느라 시간이 없어서 새벽 5시에 일어나 밤 12시까지 밥을 먹지도 못했다”고 어려웠던 이민 생활을 언급한 바 있습니다.

# ‘블랙핑크’ 로제

최근 신곡 ‘Kill This Love’로 컴백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걸 그룹 ‘블랙핑크’의 메인 보컬 로제. 소울풀한 목소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그녀. 블랙핑크가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으면서 로제의 거침없는 영어 인터뷰도 팬들 사이에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red hair days

A post shared by ROSÉ (@roses_are_rosie) on

로제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태어나 뉴질랜드 국적을 취득했는데요, 당시 부모님의 국적이 한국이라 자동으로 한국 국적도 취득해 현재 이중국적을 가지고 있죠.

# 정려원

패셔니스타 정려원. 그녀가 본격적으로 연기를 시작한 드라마 <내 이름은 김삼순>! 극 중 유학생 연기를 하며 영어 대사를 선보여 팬들의 마음을 흔들어놓았던 그녀. 당시 정려원의 영어 대사를 따라 하려는 팬들도 많았죠.

정려원은 한국에서 태어나 초등학교 때 호주로 이민을 갔습니다. 그곳에서 국적을 취득해 한국 국적은 상실하고 호주 국적만 갖게 됐다고 합니다.

# 전소미

Mnet <프로듀스 101> 출신 전소미는 자신이 네덜란드, 캐나다, 한국의 3중 국적 소유자라고 밝힌 적 있습니다. 이국적인 외모로 각종 CF를 섭렵하고 있는 그녀!

View this post on Instagram

🎀🔥🎀

A post shared by 전소미 (@somsomi0309) on

캐나다에서 태어나 한국에서 자란 전소미가 어떻게 3중 국적을 취득할 수 있었을까요? 네덜란드, 캐나다 복수국적을 가진 아버지와 한국 국적을 가진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가능했던 겁니다. 대한민국 국적법에 따라 전소미는 만 22세가 되기 전에 대한민국 국적을 선택하거나 포기해야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