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검하수 수술이 뭐길래?

Fashion

안검하수 수술이 뭐길래?

2019-04-25T20:26:18+00:00 2019.04.24|
View this post on Instagram

🌸

A post shared by 구하라 (@koohara__) on

최근 ‘쌍꺼풀 수술 지적 논란’을 두고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와 공방을 벌였던 구하라.

한 팔로워가 “하라. 쌍수 왜 다시 했음”이라는 댓글을 달았고, 구하라는 “안검하수 한 게 죄입니까”라고 답했습니다. 또 다른 팔로워가 “눈매 교정 아닌가”라는 글에는 “증세가 있으니 했겠죠?”라고, “눈 안 했을 때가 더 예쁘다”는 네티즌의 댓글에는 “그렇게 봐주시면 고맙겠다”는 다소 차가운 답변을 남겼습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다들 더운날씨 조심조심하라구! ^^

A post shared by 구하라 (@koohara__) on

수술 전과는 확실히 달라진 모습이죠?

 

‘안검하수’ 수술을 받았다는 사실을 당당히 밝힌 구하라는 다음과 같은 글로 그녀의 복잡한 심경을 밝혔습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어린 나이 시절 때부터 활동하는 동안 지나 온 수많은 악플과 심적인 고통으로 많이 상처 받아왔습니다. 아직 어린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안검하수를 하는 덴 다 이유가 있겠죠.. 오른쪽 눈에 불편함 때문에 제 자신을 아프지않게 돌보려고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이제는 제 자신을 위해서라도 당당한 건 당당하다고 말하는게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단 한번도 악플에 대해 대처를 해야겠다라는 생각은 하지않았습니다. 저도 하루하루 열심히 살고 있는 사람 입니다 어떤 모습이든 한 번이라도 곱게 예쁜 시선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노력하는 모습, 행동으로 책임지는 사람으로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 감기 조심하세요.

A post shared by 구하라 (@koohara__) on

“어린 시절부터 활동하는 동안 지나온 수많은 악플과 심적인 고통으로 많이 상처 받아왔습니다. 아직 어린 나이에도 안검하수를 하는 덴 다 이유가 있겠죠… 오른쪽 눈의 불편함 때문에 제 자신을 아프지 않게 돌보려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이제는 제 자신을 위해서라도 당당한 건 당당하다고 말하는 게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단 한 번도 악플에 대해 대처해야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저도 하루하루 열심히 살고 있는 사람입니다 어떤 모습이든 한 번이라도 곱게 예쁜 시선으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노력하는 모습, 행동으로 책임지는 사람으로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 감기 조심하세요.”

여기서 잠깐, 안검하수 수술이 정확히 어떤 걸까요?

안검하수 수술은 눈매 교정술 중 하나로 눈꺼풀이 처지는 증세를 완화하는 수술을 말합니다. 위 눈꺼풀을 올리는 근육의 힘이 선천적으로나 후천적으로 약해져 위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는 경우 수술을 고려하게 되죠.

이를 무시하면 눈꺼풀이 처져 시야가 좁아지거나 속눈썹이 눈을 찔러 이물감이 느껴지는 등 일상생활에 불편을 야기할 수 있죠. 그뿐 아닙니다.

교정하지 않은 채 생활하다 보면 시력이 저하되거나 턱을 들면서 눈을 뜨는 습관, 이마의 근육으로 억지로 눈을 뜨는 습관 때문에 이마나 미간에 주름이 깊어질 수 있습니다.

안검하수 수술은 단지 미용 목적으로가 아니라 건강상의 이유로도 충분히 고민해볼 수 있는 수술임이 분명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