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자들의 유니폼

Fashion

꿈꾸는 자들의 유니폼

2019-04-26T15:28:17+00:00 2019.04.25|

기다리던 파자마가 나왔다. 3월 15일 세계 수면의 날에 공식 론칭한 ‘zzz’는 프리미엄 파자마 브랜드다. 이들의 파자마는 단순히 잠들기 위한 옷이 아니라 ‘꿈꾸는 자들의 유니폼(Uniforms for Dreamers)’이다. 글로벌 아트 에이전시인 스케치드스페이스(sketchedSPACE)의 조영래 대표와 영국 그래픽 디자이너 출신의 이유빈이 결성했으며, 페트라 코트라잇(Petra Cortright), 코코 카피탄(Coco Capitán), 스테판 심초위츠(Stefan Simchowitz), 아키놀라 데이비스(Akinola Davies)등 세계 미술계에서 주목받는 인물과 협업한다. “zzz는 브랜드 사업이 아니라 아트 프로젝트입니다.

스케치드스페이스는 세계 곳곳에서 고정관념을 깬 자유로운 예술 전시를 진행해왔어요. zzz의 파자마 역시 잠잘 때 입는 옷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꿈꾸는 사람들의 옷을 만들면 어떨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했죠.” 많은 ‘드리머(Dreamer)’들이 사무실이 아닌 침실에서 창의력을 발휘하고 있음에 잠자기 편하기만 한 파자마가 아닌 여섯 개의 주머니와 발목 끈이있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미 코코 카피탄, 페트라 코트라잇은 파자마를 야외에서도 입은 사진을 보내왔으며, 스테판 심초위츠는 케이티 페리와 올랜도 블룸에게 약혼을 축하하며 파자마를 선물했다. zzz의 파자마 컬렉션은 두 가지다. ‘퍼머넌트 스트라이프 파자마’는 케리 제임스 마샬(Kerry James Marshall), 올라퍼 엘리아슨(Olafur Eliasson), 천경자 등 전설적인 아티스트의 철학을 재해석한 컬렉션이다.

‘시즈널 아티스트 콜라보 파자마’는 젊은 작가와 협업했다. 4월 20일 zzz는 영국 작가 크리스 셴(Chris Shen)의 설치 작업을 PKM갤러리의 방치된 주차장에서 공개함과 동시 설치물 내부에서 리미티드 에디션 잠옷을 선보였다. 6월에는 코코 카피탄과 협업한다. 일부 제품은 www.ourzzz.com 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