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체형에 맞는 운동법은?

Beauty

내 체형에 맞는 운동법은?

2019-05-10T19:02:52+00:00 2019.05.03|

죽어라 운동하는데 보디 실루엣은 그대로! 오히려 자기 의도와 달리 ‘들어가야’ 할 부분이 나오고 ‘나와야’ 할 부분은 밋밋해진다고요? 자기 체형을 고려하지 않고 무작정 남들이 좋다는 운동을 따라만 해서 그런 겁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자기 체형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맞는 운동을 한다면 원하는 몸매를 가질 수 있습니다. 사람의 체형은 체내 지방을 기준으로 크게 네가지로 나뉩니다.

 

상체 통통_사과형

상체는 동글동글 통통한 반면 하체는 비교적 가느다란 사과 모양의 체형. 드류 배리모어 같은 체형이 이에 해당됩니다. 이런 사람은 어떤 운동을 해야 상ㆍ하체 균형을 찾을 수 있을까요?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지방을 활활 태우는 유산소 운동과 팔 근육을 강화해주는 덤벨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운동법은 인터벌 트레이닝. 육상에서 장거리 연습에 쓰이는 훈련인데, 몸의 피로가 해소되기 전에 또 운동을 해 지속 능력을 높이는 운동법입니다. 빨리 걷기와 달리기, 자전거 타기, 줄넘기 등의 유산소 운동이 있습니다. 여기에 한 가지 더! 근육이 부족하면 자칫 뚱뚱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팔 운동을 더해 라인을 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머리부터 발까지_일자형

가슴과 엉덩이가 작으며 허리 라인이 뚜렷하지 않은 일자형 체형. 카라 델레빈, 크리스틴 스튜어트처럼 중성적인 느낌을 풍기는 경우가 많은데 어떤 운동을 해야 여성스러운 S라인을 가질 수 있을까요?

 

사실 이런 모델형 체형은 많은 여성의 워너비로 꼽히기도 하지만 정작 이런 몸매의 소유자들은 불만이 많죠? 이런 사람은 유산소 운동은 삼가고 근력 운동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슴과 엉덩이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키우는 것만으로도 라인이 확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추천하고 싶은 영상은 바로 이것!

 

하체 집중_서양배형

리한나처럼 체질적으로 하체에 지방이 모두 집중된 경우, 고강도의 인터벌 트레이닝이 필요합니다. 신진대사를 높이고 지방을 활활 태울 필요가 있거든요.

 

서양배형 몸매의 소유자들은 어떤 운동을 하면 상ㆍ하체의 균형을 찾을 수 있을까요? 젖 먹던 힘까지 다해 한강 주변을 전력 질주하거나 높은 언덕을 뛰어오르면 됩니다. 가볍게 산책하는 정도로는 어림도 없다는 말씀! 이를테면 이런 식입니다. 이를 악물고 최대한 빨리 뛸 수 있는 속도로 1분간 달린 다음 2분간 걷는 운동을 반복합니다. 근력 운동을 할 때도 기구를 사용하기보다는 런지나 스쿼트처럼 본인의 체중을 이용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가 잘록_모래시계형

코르셋을 입은 듯 허리는 잘록하고 가슴과 엉덩이는 풍만한 모래시계형 체형. 아마도 대부분의 여성이 스칼렛 요한슨, 케이트 윈슬렛 같은 몸매를 원할 겁니다.

 

이렇게 모래시계 체형을 가진 여성은 신경 써서 가꿨을 땐 이상적인 보디라인이 유지되지만 다이어트에 소홀하면 둔해 보이기도 합니다. 순환식 운동법을 선택하여 몸 전체를 사용하는 운동이 베스트! 날씬한 허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복근 운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전체적인 지방 연소를 위해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래시계형 체형이 더욱 아름다워 보이려면 허리 라인을 다듬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