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이 떨리고 손톱이 툭! 몸의 이상 신호

Fashion

눈 밑이 떨리고 손톱이 툭! 몸의 이상 신호

2019-05-03T23:01:19+00:00 2019.05.03|

어느 날 ‘내 몸이 왜 이러지?’ 싶을 때가 있습니다. 갑자기 눈 밑이 떨린다거나, 분명히 관리를 했는데 유난히 피부가 거칠다거나, 손톱이 툭 하고 갈라질 때. 뭔가 몸에 이상이 있는 것 같은데 병원에 가자니 유난스러운 것 같고, 놔두자니 거슬리는 그런 증상 말이죠.

이런 증상은 큰 병이라기보다는 주로 영양 결핍일 때 몸이 보내는 신호입니다. 무시하면 더 강한 신호가 올 수 있겠죠. 흔하지만 무시하면 안 될 몸의 신호를 살펴볼게요.

# 각질

주기별로 스크럽을 하고 수분 팩도 꾸준히 하는데, 그래도 각질이 일어날 때가 있습니다. 얼굴에 메이크업도 잘 받지 않고, 심할 경우 팔다리에까지 각질이 일어나죠.

건조함 때문일 수도 있지만 비타민 A가 부족하면 피부에 각질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피부뿐 아니라 장기 내벽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이럴 때는 우유, 육류, 버터 등을 섭취해 비타민 A를 보충하는 게 좋습니다.

# 약한 손톱

손톱 끝이 부러지거나 갈라지면 많이 거슬리죠. 옷에 걸리기도 하고, 네일 아트 하기도 불편하니까요. 손톱이 갈라지는 건 몸이 피곤할 때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특히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더 심해집니다.

이럴 때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두부나 바나나를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손톱에 흰 반점이 생기는 건 아연이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이니 굴, 새우 등을 먹으면 좋습니다.

# 얼굴 경련

눈 밑이나 입가, 볼에 약하게 떨림이 이어진다면 이것 역시 마그네슘이 부족하거나 피곤하다는 신호! 보통 과도한 스트레스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만성 불면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는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견과류, 바나나 등으로 마그네슘을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마그네슘 보충 영양제를 꾸준히 먹는 것도 중요하겠죠!

# 구내염

입안이 헐거나 하얗게 구멍이 생기는 구내염이 자주 발생한다면, 비타민 B3가 부족하다는 증거. 소화가 잘되지 않아 속이 더부룩한 증상도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소고기나 달걀, 연어 등을 먹으면 좋아집니다. 가공한 음식보다는 다양한 음식을 균형 있게 섭취한다면, 생각보다 쉽게 증상이 완화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수족 냉증

손발이 찬 분들 많으시죠. 혈액순환이 잘 안 될 때도 그렇지만, 면역력이 약할 경우 수족 냉증이 올 수 있습니다.

수족 냉증은 몸속 요오드가 부족할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니 미역, 새우 등 해산물을 자주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