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방지에 좋은 과채류가 있다?

Beauty

탈모 방지에 좋은 과채류가 있다?

2019-05-08T20:28:49+00:00 2019.05.08|

얼마 지나지 않아 뜨거운 태양이 연약한 우리의 두피와 모발을 괴롭힐 게 뻔합니다. 그런데 그거 아세요?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는 채소와 과일만 한 게 없다는 사실!

과채 속에 풍부한 비타민, 미네랄 등의 각종 영양소는 모공을 보호하고 탈모를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과일과 채소에 해당하는 말은 아닙니다.

 

지금부터 두피와 모발 관리가 절실한 사람들이 꼭 챙겨 먹어야 할 8가지 과채를 소개할게요.

 

1 수박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과일 수박. 수박이 탈모에도 효과적이라는 사실은 몰랐을 거예요. 평소 몸이 뜨거운 체질인 사람은 쉽게 탈모가 올 수밖에 없는데요, 수박은 수분이 많아 갈증 해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체온을 낮춰준답니다. 특히 아미노산의 일종인 시트룰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몸 안의 독소 제거에 좋고 부종 완화에도 효과적!

 

2 복숭아

뜨거운 햇볕 아래 오랜 시간 노출됐다면 복숭아를 한 알 먹어보세요. 복숭아는 알칼리성 여름 과일로 비타민 A와 C, 펙틴 성분이 풍부해 탈모 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단맛이 강한 것에 비해 당분은 10%에 불과해 다이어트 걱정 없이 넉넉히 먹어도 좋아요.

 

3 석류

붉은 주머니 속에 루비처럼 반짝이는 촘촘한 알갱이를 품은 석류. 석류에는 비타민과 천연 에스트로겐 호르몬이 다량 함유되어 두피 관리에 효과적입니다. 석류알의 강력한 수렴 작용은 여름에 땀을 많이 흘려 지칠 때 기운을 보충해주기까지 하니 많이 먹을수록 좋아요.

 

4 딸기

베리류 중에서도 비타민 C 함유량이 월등히 높은 딸기. 비타민 C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강력한 항산화제로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두피의 모공을 보호한답니다. 탱글탱글한 딸기 과육은 제철일 때 최대한 많이 먹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딸기 속에는 안토시아닌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모발 컬러를 생생하게 유지하는 데도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5 시금치

뽀빠이가 들고 다녔던 시금치, 꼭 먹어야 할 식품입니다. 시금치에는 비타민, 마그네슘, 무기질 또한 풍부하지만 탈모와 직결되는 성분은 바로 철분입니다. 철분이 부족하면 탈모 증상이 즉각적으로 나타나는데, 시금치 속에는 성장을 촉진하고 발육 효과를 높이는 철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6 오이

최근 영국 일간지 <데일리 메일>에서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채소를 소개했는데, 그중 가장 효과적이라고 평가받은 채소가 오이였습니다. 오이 속에는 비타민 C와 망가니즈,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음은 물론 다양한 플라보노이드도 함유하고 있어 두피의 모공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신체 결합조직에서 발견되는 이산화규소도 풍부해 머리털의 성장을 돕는 효과가 있죠.

 

7 양파

의학적으로 입증되어 이미 많은 탈모인이 섭취하고 또 바르는 양파. 양파즙을 두피에 바르면 모발이 튼튼해진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봤을 거예요. 이는 결코 ‘카더라’ 통신이 아닙니다. 양파에는 비오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머리털 성장에 큰 도움을 주거든요. 양파 속의 구리 성분은 모발의 색소를 유지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8 당근

당근 속의 붉은 색소를 베타카로틴이라고 하는데 이는 우리 몸 안에서 비타민 A로 바뀌어 수분을 공급하고 건조성 두피를 막아줍니다. 또한 당근 속에는 신경의 흥분과 근섬유의 수축을 조절하는 칼륨이 들어 있는데, 스트레스로 인한 초조감과 불안감을 완화해 예민성 원형 탈모를 방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