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 안에서 곰팡이가 자란다?

Beauty

내 몸 안에서 곰팡이가 자란다?

2019-05-15T00:23:37+00:00 2019.05.14|

듣기만 해도 기분이 나빠지는 세 글자, ‘곰팡이’. 이 기분 나쁜 곰팡이가 내 몸속에 살고 있다면?

 

일본의 한 병원에서 장 트러블, 습진 등 원인 불명의 환자를 진찰한 결과, 체내에서 곰팡이가 비정상적으로 번식한 걸 공통적으로 발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믿기 힘들겠지만, 체내에 증식한 곰팡이는 비만과 피부병은 물론 온갖 몸 상태 이상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곰팡이에 감염되면 면역력이 뚝 떨어져 질병에 쉽게 노출되죠. 심지어 우리 체내는 곰팡이가 딱 좋아하는 따뜻하고 습하고 영양이 가득한 장소!

 

체내에 곰팡이 싹이 돋아나는 게 어떻게 가능하냐고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곰팡이 균을 들이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에어컨 청소를 몇 년 동안 하지 않았다거나 가습기를 청소하지 않고 매일 틀었다거나, 습기 있는 장소에 책장을 둔 경우! 이렇게 곰팡이가 가득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사람은 공기와 함께 곰팡이 포자까지 들이마시게 됩니다. 이렇게 공기를 통해 체내에 들어가서 뿌리를 박은 곰팡이 균은 몸에 들어오는 음식을 먹이로 해서 증식하죠.

 

곰팡이가 체내로 침투하면 쉽게 피로감을 느끼고 구토, 설사, 변비를 일으키는 유해 물질이 몸속에서 만들어지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곰팡이를 의심해보세요.

-최근 1년 사이에 며칠 이상 항생물질을 먹었다.

-칸디다증, 요로 감염을 일으킨 적이 있다.

-미열이 지속되거나 원인 불명의 열이 난다.

-탄수화물과 알코올을 달고 산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 약이나 경구피임약을 먹은 적이 있다.

-가려움, 붉어짐, 발진 등의 피부 증상이 있다.

-꽃가루 알레르기나 한랭 두드러기가 있다.

 

그렇다면 몸 안의 곰팡이를 줄이는 방법은 뭘까요?

 

유일한 방법은 식생활 개선입니다. 우선 곰팡이가 좋아하는 단 음식은 무조건 자제해야 합니다. 질 나쁜 탄수화물 또한 줄여야 합니다. 체내 곰팡이 유입이 의심된다면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수입 과일(파인애플, 바나나 등), 옥수수, 유제품, 설탕, 알코올류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아요.

 

곰팡이 퇴치에 가장 좋은 건 신선한 무농약 채소와 질 좋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 각종 허브, 마늘, 코코넛 오일, 시나몬, 사과산은 항균 작용이 뛰어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