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유튜브의 #국제커플 전성시대

2019.05.28

by 황혜영

    유튜브의 #국제커플 전성시대


    일상 브이로그, 먹방, 여행 브이로그, 데일리 메이크업에 이어 최근 심심찮게 등장하는 해시태그가 있습니다.

    바로 #국제커플!

    문화와 언어 차이를 극복한 커플들의 특별하고도 솔직한 이야기가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고 있죠.

    구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유튜버 #국제커플들을 만나볼까요?

    조시 & 가비

    이제는 이들을 모르는 사람들을 찾기가 더 힘들죠. <영국남자> 채널로 유명한 조시와 요리,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선보이는 국가비! 결혼까지 성공한 대표적인 유튜브 국제커플입니다. 현재 런던에서 결혼 생활 중인 커플.

    조시는 친구 올리와 함께 <영국남자>와 <Jolly> 두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가비는 <GabieKook>을 운영 중이랍니다. 두 사람이 운영하는 채널의 구독자 수를 합하면? 무려 500만 명에 육박합니다. 국가비의 레시피 영상과 <영국남자>의 한국 문화 소개 영상이 인기 콘텐츠. 각자의 채널을 유지하지만 서로의 영상에 자주 등장하며 시너지 효과를 내는 중이죠. 영상 중간중간 이들의 알콩달콩한 모습도 관찰할 수 있답니다.

    세라 & 규호

    한국에 거주하는 캐나다 출신 세라와 한국 출신 규호의 채널 <2Hearts1Seoul>. ‘외국인 아내의 시선으로 본 한국 명절’, ‘캐나다에서 난생처음 먹어본 한식 반응’ 등 문화 차이에서 오는 솔직한 의견과 함께 하는 여행, 브이로그 콘텐츠 등으로 사랑받고 있답니다. 꾸밈없는 솔직한 모습에 많은 구독자의 지지를 받고 있죠.

    혜린 & 블라디미르

    국제커플의 새로운 강자 <유네린NERIN>. 한국에 거주하는 대학생이자 취업 준비생인 윤혜린 양이 운영하는 채널입니다. 한국 대학생 & 취준생의 일상과 교환학생으로 중국에 거주 중인 러시아 남자 친구 블라디미르와 함께 하는 알콩달콩한 여행 브이로그로 최근 인기를 끌고 있죠.

    상하이 교환학생 시절 만난 남자 친구 블라디미르와 나누는 솔직한 Q&A 영상과 ‘영어 콤플렉스 극복기’, ‘봄 패션 하울’ 같은 실용적인 콘텐츠, 서울과 상하이, 블라디보스토크를 오가는 독특한 여행 브이로그가 메인입니다. 이 커플을 응원하는 팬들이 계속 늘어나는 중!

    은지 & 조시

    부산에 거주하는 미국인 조시와 한국인 은지 커플이 운영 중인 채널 <조은커플Joeun Couple>. 다른 국제커플처럼 일상, 여행 브이로그와 한국 문화를 처음 경험해본 미국인들의 반응도 인기가 좋지만, 특히 반려견 오로라와 함께한 영상이 높은 조회 수를 기록 중입니다. ‘우리가 잠든 새벽, 강아지는 뭘 할까?’, ‘강아지 오랫동안 껴안기’ 등 시바견과 함께한 귀여운 영상은 100만을 넘기며 큰 인기를 얻는 중!

      포토그래퍼
      Pexels,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