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ucheron ‘Paris, Vu Du 26’

Fashion

Boucheron ‘Paris, Vu Du 26’

2019-07-25T17:07:09+00:00 2019.07.25|

파리를 거닐다. 아름다운 파리의 건축물과 문화로부터 영감을 받은 부쉐론의 새로운 하이 주얼리 컬렉션은 파리 곳곳의 관점, 전망 그리고 높이를 탐험할 예정이다. 새롭게 창조된 피스들은 하늘 위에서 본 그랑 팔레의 이미지에서 영감을 얻은 것처럼, 하나의 세트장처럼 광대한 파리의 모습을 반영하며 하늘을 향해 높이 솟아있다. 또 다른 피스들은 땅에 견고히 자리 잡아 도시 곳곳의 빛과 모양 그리고 장식을 반영하고 그 기운을 다시 전한다. 예로, 프레셔스 스톤의 패턴을 통해 방돔 광장의 자갈 바닥이 묘사되는데 이것은 경이로움을 자아내는 동시에 일상적인 감성을 자극한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메종 부쉐론의 심장부와 같은 방돔 광장 26번가는 새로운 젬스톤을 창조하는데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 자명할 정도로 초현실적이며, 완전히 설명할 수 없는 크리스탈과 같은 투명함으로 말이다. 이 두가지 양면성을 모두 간직한 도시, 바로 파리처럼.

환상적인 부쉐론의 ‘Paris, Vu Du 26’ 컬렉션을 소개한다.

 

챕터I–파리(Paris)

대표적인 파리지엥 하우스인 부쉐론은  현실의 요소와 창의적인 환상이 결합된 하이 주얼리 컬렉션을 통해 고유한 도시의 관점을 구현한다.

 

feuilles d’acanthe

푀유 다캉트
메종의 전설적인 아이콘, 퀘스천마크 네크리스가 아칸서스 나뭇잎으로 장식되어 파리 건축물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향한 찬사가 되어준다.

 

 

cheval de l’opéra

셰발 드 로페하
부쉐론의 애니멀 컬렉션을 완성하는 새로운 피스는 오페라 가르니에르 지붕 위에 장식된 말 조각상이 영감이 되었다. 불투명한 프로스티드 크리스탈로 완벽하게 조각된 말 모티브는 오페라 가르니에르의 금장 장식을 연상시키는 옐로우 골드 브레이슬릿에 장식되었다. 말 모티브의 갈기는 바게트 다이아몬드로 세팅되었다.

 

 

verrière

베히에
시선을 사로잡는 그랑 팔레의 유리 돔에 가득채워진 식물들로부터 자유로운 영감을 얻은 네크리스. 네크리스를 잇는 바(bar) 장식은 하늘에서 본 그랑팔레의 모습을 형상화하였다. 테슬 윗부분에 부풀린 유리로 장식된 돔 모티브 안쪽은 기술적인 도전과 같았던 티타늄 소재의 식물 미니어처가 제작되어 실제의 윈터 가든을 동일하게 재현하였다. 네크리스의 테슬은 에메랄드 비즈로 세팅되었다.

 

 

 

챕터II – 방돔 광장(place vendôme)

프레데릭 부쉐론은 컨템포러리 주얼러 중 방돔 광장에 부티크를 오픈한 최초의 주얼러였다. 오늘날, 메종 부쉐론은 선구적인 정신을 지녔던 창립자에 대한 찬사를 바친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클레어 슈완은 방돔 광장 26번가의 창문을 통해 내려다보이는 프렌치 주얼리의 심장부이자 유니크한 장소에 대한 그녀의 관점을 선사한다.

pavés de cristal

파베 드 크리스탈
비가 오고 난 뒤, 26번가 창문에 비치는 방돔 광장의 자갈들은 빛에 비쳐 하얀색에 가깝게 변모한다. 네크리스는 라운드 다이아몬드, 바게트 다이아몬드 그리고 반투명 크리스탈 파베 스톤의 다채로운 광채로 유희를 펼친다. 페어 모티브는 탈부착 가능하며, 링으로 착용 가능하다.

 

duo taille émeraude

듀오 따이으 에머호드
메종 부쉐론의 로고이자 방돔 광장의 모양과 동일한 에메랄드 컷에 대한 오마주와 같다. 두 개의 손가락 위에 펼쳐지며 착용되는 더블 시그니처 링은 각각 31 캐럿의 옐로우 베릴을 강조한다. 오닉스 테두리로 장식된 에메랄드 형태의 디자인은 감각적인 메종의 코드를 고수한다.

 

챕터III – 26V

26 V는 부쉐론 패밀리 하우스와 창조적인 활동의 심장부를 의미한다. 26번가 메종 플래그쉽 지붕 바로 아래 위치한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에서 영감들이 형태를 띠며 하나의 작품으로 탄생된다. 그곳에서, 최초의 부쉐론 스톤 디자인을 위한 아이디어가 시작되었다.

 

26V

메종 부쉐론 최초로 고유의 스톤을 디자인함으로써 프레데릭 부쉐론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 그의 대담한 창의성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기술적인 성과의 표본과 같은 오닉스, 락 크리스탈 그리고 화이트 아게이트 스톤들을 3차원의 입체적 마퀘터리 기법으로 완성시켰다. 모티브가 구현하는 깊이는 방돔 26번가의 중심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이 스톤은 탈부착이 가능해서, 떼어낸 뒤 상단 네크리스와 하단 테슬을 바로 연결시킨 네크리스로도 착용 가능하다.

 

 

2019 HJ collection Paris, vu du 26 – Perspective cuff

perspective

퍼스펙티브
본 커프 브레이슬릿은 파리 저택 건축물에서 특징적으로 보여지는 관점이 영감이 되었다. 검정색 벽의 조형같이 작업된 다이아몬드는 실론 사파이어, 오닉스 그리고 바게트 다이아몬드와 조화를 이룬다.

 

 

armoiries

아흐뫄리
본 피스는 부쉐론 패밀리에게 처음으로 문장(coat of arms)을 부여하였다. 오뗄 드 노세 안의 살롱 드 피앙세에 장식된 몰딩 조형이 영감이 된 네크리스는 메종의 모든 역사와 풍족함을 상징한다. 멀티웨어 전통에 따라, 본 피스는 브로치 또는 네크리스로 착용 가능하다.

 

 

wladimir ier & ii

블라디미르 I & II
고양이 블라디미르는 메종 부쉐론 역사 속에 실제로 기록되어 있는 동물이다. 1981년에 선보인 광고를 통해 불멸의 고양이로 재탄생되었고, 이 한 쌍의 고양이 링의 영감이 되었다. 검은 코트를 입은 첫 번째 고양이는 블랙 사파이어와 에메랄드로, 화이트 코트를 입은 또 다른 고양이는 다이아몬드 파베와 그린 투르말린으로 세팅되었다. 숙련된 기술로 완성된 볼륨과 형태가 돋보이는 두개의 피스는 특유의 아름다움을 자아낸다.

 

 

nuri

누리
과연 방돔 광장 26번가의 윈터 가든에서 앵무새를 키울 수 있을까? 가능할 것이라 믿은 메종 부쉐론은 완전한 비행을 하는 듯한 앵무새의 모습을 비대칭적인 티타늄 이어링으로 구현하였다. 골드보다 가벼운 티타늄은 주얼러들로 하여금 다양한 컬러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한다.

 

 

jack box

잭 박스
부쉐론의 주얼리는 어떠한 장애 혹은 제약없이 착용자가 원하는 대로 주얼리를 착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잭 클래스프 모티브가 영감이 된 26개의 브로치 세트가 담긴 본 박스 컬렉션은 여성들이 원하는 모든 스타일을 선사한다. 박스 디자인은 26V의 건축학적 요소를 연상시키는데, 마더 오브 펄과 우드 마퀘터리로 구현된 헤링본 패턴의 박스 커버의 상단 나무장식이 그 예이다.

 

 

부쉐론 문의번호 : 02-3213-22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