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보는 타로

daily issue

유튜브로 보는 타로

2019-08-20T22:27:32+00:00 2019.08.20|

미래를 예측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미 지나간 과거는 뒤로하고, 앞으로 일어날 일만 알 수 있다 해도 삶이 한결 수월해질 것 같은데 말이죠. 가끔은 현재의 작은 불안을 없애기 위해 미신에 기대기도 합니다.

포털 사이트 한쪽에 나온 ‘오늘의 운세’, ‘별자리 운세’를 보거나, 용하다는 타로 카페에 가서 연애 운을 점쳐보기도 하죠. 아마 꽤 잘 맞는다는 타로 앱을 다운받아본 적도 있을 거예요. 왠지 내 얘기인 것만 같은 점괘에 깜짝 놀란 경험, 있으신가요?

이런 마음을 읽기라도 하듯 요즘 유튜브에 ‘타로 채널’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구독자들 사이에 꽤 잘 맞기로 유명한 타로 마스터는 누가 있을까요? 입소문을 따라가볼게요.

# 타로호랑

약 17만 명의 구독자를 거느린 계정입니다. 조곤조곤한 타로 마스터의 목소리로 이어지는 해설을 듣다 보면, 내 상황에 적절하게 들어맞는 이야기에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죠.

“나는 좋은 사람일까?” 하는 인간적인 고민부터 “먼저 다가갈까, 기다릴까?” 하는 연애 운까지 다양한 해석을 들어볼 수 있어요.

 

# 타로데비앙

마치 친한 친구와 침대에 누워 이런저런 대화를 나누는 듯한 기분이 드는 타로 계정입니다. 댓글로 타로 리딩이 너무 딱 맞다는 ‘간증’이 이어지니, 왠지 한 번쯤 믿어보고 싶은 마음도 들게 만드는데요.

타로 해설부터 Q&A, 타로 공부 ASMR까지 다양한 영상이 올라와 있습니다. 8월부터 10월까지 나에게 일어날 일이 궁금하다면, 이 영상을 한번 보면 어떨까요?

 

# 모자장수타로

모자장수타로는 월 단위, 주 단위로 타로 운세를 점칩니다. 다른 타로 크리에이터에 비해 길고 자세하게 해설을 하는 편인데요, 좀더 명확한 풀이를 선호한다면 모자장수타로가 제격일 거예요.

가끔은 구독자의 요청을 받아 특정 질문에 대한 타로 해설도 하는 편이니, 혹시 내가 관심 있는 분야가 있다면 따로 챙겨봐도 좋겠죠.

 

# 타로맨틱

계정 이름에서 느껴지듯 연애 운 전문 타로 채널입니다. 누군가를 짝사랑하고 있다거나, 지금 썸 타는 중이라거나, 올해는 과연 연애라는 걸 할 수나 있을지 답답한 마음만 가득하다면 지금 한번 알아보세요. 혹시 또 모르죠. 누군가가 나를 남몰래 바라보고 있을지도.

다 내 얘기인 것만 같은 신비한 타로의 세계. 하지만 알고 계시죠? 그저 재미로 봐야 정신 건강에 좋다는 것! 긍정적인 말만 기억하고, 좋지 않은 말은 창문 열고 바람결에 날려버리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