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위한 극약 처방! #스킨크림팩

Beauty

가을을 위한 극약 처방! #스킨크림팩

2019-08-23T19:54:21+00:00 2019.08.23|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을 법한 보습 크림을 이용해 궁극의 보습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킨케어 리추얼이 있습니다. 그게 뭐냐고요? 바로 #스킨크림팩입니다.

화장 솜 위에 크림을 올려 얼굴에 붙이는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즉석 고보습 시트 마스크 개념으로 볼 수 있죠.

 

스킨크림팩의 유래는 이러합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이 TV 프로그램 <만물상>에서 ‘궁극의 보습법’으로 이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촬영 현장에서 사람의 피부와 가장 비슷한 돼지고기 두 덩어리를 놓고 실험을 실시했습니다. 한쪽에는 맨손에 스킨로션을 바르고, 다른 한쪽에는 화장 솜에 적신 스킨로션을 발랐죠. 그런데 단면을 잘라 비교해본 결과 놀라운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화장 솜 위로 수분 크림을 바른 돼지고기에 스킨케어 성분이 훨씬 더 깊숙이 흡수된 것이죠!

 

사실 스킨크림팩은 피부에 관심 많은 사람이라면 한 번쯤 시도해봤을 법한 스킨케어 리추얼이기도 한데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보다 더 강력한 버전의 스킨크림팩을 소개했습니다. 숟가락을 이용해 제스젭의 ‘베어 크림’을 얼굴 위에 골고루 펴준 뒤 시트 마스크인 ‘베어 마스크’를 붙여 궁극의 보습법을 보여준 것이죠.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박태윤(@parktaeyun)님의 공유 게시물님,

 

이렇게 크림 위에 화장 솜 또는 시트 마스크를 덮어주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크림이 방패 역할을 해 수분을 더 오래 붙들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크림 하나만 바를 때보다 보습 성분이 배로 잘 침투되는 원리!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스킨케어 제품과 화장 솜으로 즉석 시트 마스크를 만들어 쓸 수 있으니 이보다 훌륭할 수 있을까요! 특별한 준비물이 필요 없어 여행지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스킨크림팩은 다음 날 아침 그 진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리추얼을 시도해본 사람들에 의하면 “숙련된 에스테티션의 손길을 받은 듯 촉촉하고 윤기가 흐르는 피부에 놀랐다”는 반응이 대부분입니다.

스킨크림팩은 부분 부분 각질을 정리할 때도 유용합니다. 꼭 얼굴 전체에 적용하지 않더라도 특별히 건조한 부위나 각질이 올라온 부위에 스킨크림팩을 하면 건조함이 싹 가시고 자잘한 각질도 말끔히 정돈된답니다.

HOW TO

스텝별로 좀더 자세하게 들어가볼까요?

1 닦아내는 토너로 피부 전체를 쓸어 노폐물을 닦아내고 피붓결을 정리해주세요.
2 화장 솜에 푹 적신 토너를 얼굴 전체에 붙입니다.
3 화장 솜이 얼굴에 붙어 있는 상태에서 화장 솜 위에 수분 크림을 덧발라주세요.
4 10분 정도 휴식을 취한 후 화장 솜을 한데 모아줍니다. 크림이 묻은 면이 위로 가도록 모으세요.
5 수분 크림을 적당량 피부 전체에 펴 발라주세요.
6 떼어낸 화장 솜을 다시 붙입니다. 크림이 묻은 면이 피부에 닿도록 붙여주세요.
7 솜을 다 떼어내고 손으로 두드려 남은 크림을 피부에 흡수시키면 끝!

 

‘가을이 온 걸 피부가 가장 먼저 느낀다!’ 싶을 땐 주저하지 말고 스킨크림팩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