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을 드세요

Beauty

마그네슘을 드세요

2019-09-05T12:33:08+00:00 2019.08.26|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필수영양소로 꼽히는 ‘마그네슘’. 약 300종의 효소 작용을 돕는 미네랄이자, 뼈와 근육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날카로운 신경을 안정시키며 에너지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체내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만성피로, 근파동증(눈 밑 떨림), 두통, 불면증, 우울증, 고혈압, 심장병 등 다양한 질병을 초래할 수 있죠. 걱정되는 사실은 전 세계인의 3분의 1이 미네랄 섭취가 부족하다는 것.

그런데 요즘 이 ‘마그네슘’이 비타민 D, 프로바이오틱스에 이어 영양제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른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잡티 없이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이죠.

다이어트를 반복하면 피부 표면의 콜라겐 수치가 낮아져 건조하고 탄력이 떨어집니다. 심하면 피부 톤이 칙칙해지고 주름이 생기기도 하죠.

이때 미세먼지나 자외선과 같은 외부 자극까지 더해지면? 피부 컨디션은 그대로 곤두박질. 이때 ‘마그네슘’이 힘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외부 자극으로부터 약해진 피부 표면을 보호해주고 손상된 장벽을 재생시키는 거죠.

트러블로 고생인 이들에게도 마그네슘이 구원자가 될 수 있어요. 성인 여드름은 호르몬 불균형 때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원인으로 ‘코르티솔’을 자주 언급합니다.

코르티솔은 위험이 닥쳤을 때 빠른 순발력으로 이를 피하게 돕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죠. 하지만 과다 분비된 상태가 오래 유지(보통 만성 스트레스 상태일 때죠)되면 땀과 피지 분비가 늘어나는 것을 시작으로 피부로 가는 영양과 산소가 줄어들고 각질 세포가 가득 쌓이며 결국 여드름을 유발합니다. 마그네슘은 불균형 상태인 우리 몸의 호르몬 밸런스를 맞춰 이를 예방하죠. 여드름뿐 아니라 갑자기 올라온 뾰루지나 알레르기성 트러블도 빠르게 가라앉힌다고 하네요.

 

믿고 먹을 수 있는 마그네슘 영양제를 살펴볼까요?

세노비스 마그네슘
가까운 H&B 스토어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세노비스’에서도 마그네슘을 찾아볼 수 있어요. 알약 한 알에 마그네슘이 90%를 차지할 정도로 고순도를 자랑하죠. 우유가 함유되어 있으니 해당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이카인드 마그네슘
유기농 쌀을 비롯, 34가지 유기농 채소와 과일에서 추출한 100% 유기농 마그네슘을 담았습니다. (정제 코팅 또한 유기농!) 제조 과정은 물론 육류, 달걀, 우유 등 파생 식품이 포함되지 않은 비건 영양제이기도 하죠. 한국인이 필요한 영양 성분에 맞춰 하루 섭취량에 해당하는 마그네슘은 물론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까지 고루 함유했다고 하네요.

뉴트리코어 칼슘마그네슘디
2013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 보고에 따르면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로 칼슘이 꼽혔죠. 마그네슘이 칼슘의 흡수를 높이기 때문에 이 두 가지가 함께 함유된 영양제를 선택하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뉴트리코어의 칼슘마그네슘디는 비타민 D까지 함유! 안전한 제조 공법과 성분으로 임산부와 수유부가 먹어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