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녹이는 오일? 크릴 오일 선택법

Beauty

지방 녹이는 오일? 크릴 오일 선택법

2019-08-26T13:24:44+00:00 2019.08.26|

혈관 건강 증진과 다이어트 효과까지 볼 수 있어 주목받고 있는 크릴 오일!

포화지방에 흡착해 체내에 쌓인 고형 지방을 녹여 비만을 억제하는 효능 덕분에 더욱 각광받고 있는데요. 특히 러블리즈의 멤버 지수는 크릴 오일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죠.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Lovelyz (러블리즈) 공식 인스타그램입니다.(@official_lvlz8_)님의 공유 게시물님,

 

라디오에서 엄마가 매일 챙겨주는 크릴 오일 영양제를 꼭 챙겨 먹는다고 고백한 지수. 단,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조심해야 한다고 조언했는데요. 크릴 오일은 청정 지역인 남극해에서만 서식하는 새우와 유사한 갑각류 ‘크릴’에서 추출한 기름이기 때문입니다.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Ocean Life(@ocean_lifefacts)님의 공유 게시물님,

크릴 오일에는 혈관 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는 불포화지방산,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주성분인 인지질은 인체 세포막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걸 그룹 주사’라고 잘 알려진 ‘PPC’ 주사의 성분과 같다는 사실! 인지질은 기름을 녹이고 물에도 잘 녹는 특성이 있어 체내에 들어오면 에너지원으로 활용하거나 밖으로 배출합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1 인기에 힘입어 검증되지 않은 원료로 만든 제품이 쏟아져 나오는가 하면

2 크릴 오일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화학물질이 들어갈 수도 있죠.

3 또 복용법을 지키지 않아 과다 복용하면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제품을 골라야 할까요?

 

1 추출 방식을 확인하세요

크릴 오일을 추출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화학 용매 추출, 효소 추출 등이 있습니다. 보통 화학 용매 추출법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때 사용하는 헥산이나 에탄올 등은 정제 과정을 수차례 거쳐도 완벽히 분리하기 쉽지 않습니다. 특히 헥산은 법적으로 5ppm까지 잔류가 허용되지만, 오랜 시간 노출되면 중추신경계와 호흡기 장애를 유발할 수 있어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학 용매로 추출한 제품을 피하려면 ‘NCS(No Chemical Solvent)’ 표시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NCS는 유기 용매를 사용하지 않고 효소 반응만으로 크릴 오일을 추출하는 공법이라 비교적 안전하니까요.

 

2 인지질 함량 체크는 필수

이왕 먹을 거라면, 지방을 녹이는 주성분인 인지질 함량이 높은 제품이 효과도 더 좋겠죠? 아무리 장점이 많은 제품이라도 인지질 함유량이 표기되지 않은 제품은 무조건 패스! 식약처 및 국제식품규격위원회는 크릴 오일의 판매 기준을 인지질 30% 이상으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잘 골랐다면, 이제 잘 먹을 차례!

크릴 오일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2,000mg 내외로, 과다 복용 시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부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 공복에 섭취하면 위경련이나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제품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거나 끈적거린다면 산패가 진행된 것이므로, 즉시 섭취를 중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