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입술 촉촉한 젤리처럼

Beauty

내 입술 촉촉한 젤리처럼

2019-08-27T18:50:30+00:00 2019.08.27|

올가을, 속은 촉촉하면서 겉은 매트한 립스틱이 쏟아져 나올 예정입니다. 입생로랑을 필두로 많은 브랜드가 본연의 입술 색상과 컨디션이 그대로 표현되는 포뮬러의 립스틱을 내놓고 있거든요.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 신개념 매트 립스틱의 탄생!💄🖤 입생로랑 NEW 더 슬림 쉬어 마뜨 촉촉하게 발리면서 본연의 입술 색상이 은은하게 비치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립스틱이 탄생했습니다. 기존의 매트립과 달리 포슬포슬한 텍스처와 투명한 발색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 ✔8월 26일 온라인 몰 선론치 ✔8월 30일 전국 매장 출시 – Digital Editor / Ina Kong Film / kubo Studio Model / Chungsol Jung Hair / Miyeon An Makeup / Suyeon Jung Stylist / Nuri Kim #입생로랑뷰티 #더슬림쉬어마뜨 #입생로랑매트립스틱 #데일리매트 #시스루매트립스틱 #쉬어매트립 #쉬어마뜨103호 #쉬어마뜨112호 #쉬어마뜨108호 #쉬어마뜨107호 #Mylipsbutsheer

VOGUE KOREA(@voguekorea)님의 공유 게시물님,

 

피부가 건강해야 베이스 메이크업이 잘 먹듯 립 메이크업 역시 마찬가지! 각질이 있거나 건조하고 메마른 입술은 뭘 발라도 들뜨고 겉돌기 마련입니다.

가을의 시작과 동시에 입술이 바싹 마르기 시작한다면 지금부터 입술을 위한 특별 관리가 필요합니다.

피지선이 없고 주름은 매우 많으며 조금만 부주의해도 금방 늘어나는 특징을 가진 입술.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샤워 직후에 립밤 듬뿍
우리가 의외로 수분을 많이 빼앗기는 시간이 샤워를 끝내고 드라이어를 사용할 때입니다. 전문가들은 이때 가벼운 에센스와 립밤을 발라 피부와 입술을 보호해주면 수분 증발을 막을 수 있다고 조언합니다. 뜨거운 바람이 입술에 닿기 전에 립밤부터 듬뿍 발라주세요. 이 순간의 촉촉함이 립 메이크업 직전까지 이어질 거예요.

라메르의 립밤. 가격 8만5,000원.

 

입술 보습의 기본은 립 클렌징!
립 메이크업을 하는 것만큼 완벽하게 지우는 과정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립 제품에는 입술을 건조하게 만드는 틴트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만성 건조증으로 발전할 수 있거든요. 스팀 타월로 입술을 부드럽게 불린 다음 면봉으로 립스틱 잔여물과 각질을 제거해야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습니다. 요즘에는 립스틱 리무버를 출시하는 브랜드도 많으니 적극 활용해봐도 좋겠죠?

메이블린 뉴욕의 슈퍼스테이 이레이저. 가격 2만원대.

자기 전에 슬리핑 팩
K-뷰티 아이템으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 중 하나죠? 바로 립 슬리핑 팩에 의지할 때입니다. 립 슬리핑 팩은 립밤보다 리치하고 꾸덕한 제형으로 자기 전에 듬뿍 올려둔 뒤 다음 날 부드러운 솜에 토너를 묻혀 살살 닦아주면 자잘한 입술 상처까지 아문답니다. 각질 제거 효과는 덤!

라네즈의 립 슬리핑 마스크. 가격 1만8,000원.

 

일주일에 한 번은 립 스크럽
각질이 있는 상태에서는 고가의 스킨케어 제품도 흡수가 안 되듯 입술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흑설탕과 바셀린을 섞어 스크럽을 만들어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 시중에 많이 출시된 립 스크럽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맥의 립 스크럽셔스. 가격 2만5,000원.

 

잠깐! 입술을 뜯는 버릇이 있는 것도 아니고 꾸준히 제품으로 케어하는데도 입술 컨디션이 호전될 기미가 안 보인다면?

생활 습관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되짚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입술이 트고 갈라지는 현상은 꼭 건조한 환경 때문만은 아니거든요.

 

1 뜨거운 음료 섭취로 인한 수분 부족
모니터에 ‘물 2리터 마시기’라 버젓이 붙여놓고 뜨거운 음료나 커피로 수분 섭취를 대신하지는 않나요? 우리 몸은 수분이 부족하면 신체 곳곳에서 수분을 끌어 사용하는데, 가장 취약한 곳 중 하나가 입술이랍니다.

뜨거운 음료나 커피는 체내 수분을 밖으로 배출해 입술을 배로 건조하게 만들어요. 입술이 많이 건조할 때는 뜨거운 음료 대신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2 입술에 침을 바르는 습관
무의식적으로 혀로 입술을 핥아 홍두깨 입술을 만들어버리는 행동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합니다. 순간의 건조함을 해결하기 위해 침을 바르면 입술은 점점 더 건조해질 뿐!

침 속에는 들어 있는 아밀라아제 등의 효소는 입술을 자극해 수분을 증발시켜버립니다. 또한 갈라진 입술 틈새로 세균이 침투할 수도 있으니 침을 바르는 건 절대 금물!

 

3 티슈로 입술을 세게 닦는 습관
차를 마시거나 식사를 마친 후 얼룩진 입술이 싫어서 냅킨으로 입술을 싹 닦아버리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입술은 굉장히 연약한 피부이기 때문에 강한 마찰을 가하면 수분까지 즉각적으로 증발됩니다.

이럴 땐 립밤을 손에 묻혀 롤링한 뒤 부드럽게 닦아줘야 마찰을 줄일 수 있답니다.

 

4 부족하거나 지나친 비타민 섭취
비타민이 부족하면 피부만 거칠어지는 게 아니라 입술이 쉽게 트고 갈라집니다. 특히 비타민 C와 B6가 부족하면 입술이 갈라지거나 트는 증상이 심해지죠.

그렇다면 비타민을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는 건요? 이 또한 입술 갈라짐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5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 과다 섭취
귤이 입술이 닿았을 때의 알싸함, 당연합니다. 오렌지, 귤, 자몽, 레몬 등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은 입술을 건조하게 합니다.

촉촉한 상태의 입술이라면 모르겠지만,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는 시트러스 계열의 과즙이 입술에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