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10대의 유행, ‘VSCOGIRL’이 뭐야

Fashion

미국 10대의 유행, ‘VSCOGIRL’이 뭐야

2019-08-30T14:10:04+00:00 2019.08.30|

도대체 뭐라고 읽어야 하나 싶은 ‘비스코걸(VSCOGIRL)’은 무슨 뜻일까요?

요즘 미국 10대들 사이에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로 유행이라고 하는데요, 한마디로 10대 사이에서 ‘나는 핵인싸’라는 표식입니다. 10대의 라이프스타일이자 패션 스타일이 중심이죠.

‘VSCO’는 인스타그램이 시작되고 한 해 뒤 등장한 사진 보정 앱인데요, 비스코걸은 이 앱의 이름에서 유래했습니다. 10대들이 주로 사용하는 이 앱의 필터 기능이 자신들을 표현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은 비스코걸 해시태그 게시물이 120만 개가 넘었고 틱톡과 유튜브의 ‘비스코걸 되는 법’은 1억8,000만 번 이상의 선풍적인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어요.

 

비스코걸을 자처하는 인스타그래머입니다. 그녀의 게시물은 온통 비스코걸의 착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하나씩 넘겨보다 보면 VSCO걸을 상징하는 스타일이 어떤 건지 감을 잡을 수 있답니다. 

비스코걸의 사진과 그들이 착용한 아이템을 보여주고 판매처를 태그해줍니다. 비스코걸이 되고자 하는 소녀들에게 유용하겠네요.

기본적으로 비스코걸을 상징하는 제품 리스트를 나열해보자면 이렇습니다. 버켄스탁 슈즈, 스크런치(곱창밴드), 하이드로플라스크 물병, 반스 슈즈, 초커 목걸이, 폴라로이드 카메라, 파스텔 매니큐어, 피엘라벤 배낭, 카맥스 립밤, 우정 팔찌, 스타벅스 라테 등입니다. 사실 비스코걸이라는 것이 딱 무엇이라고 정의하긴 어려운 10대 용어이지만, 이들의 게시물을 찬찬히 들여다보면 대충 감이 잡힙니다. 과연 비스코걸은 어떤 것이고 어떻게 하면 비스코걸이 될 수 있는지 들여다볼까요?

올 초 유튜버 그리어 존스는 어떻게 비스코걸이 되는지에 대한 최초의 비디오를 업로드했는데, 이 영상은 6개월 만에 200만 건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습니다. 차분한 설명을 들어보아요.

하루를 비스코걸처럼 살아보는 재미있는 영상입니다. 메이크업, 패션, 음식, 생활 습관 등 모든 것을 비스코걸처럼 꾸민 이 유튜버를 통해 ‘도대체 비스코걸이 뭐야’라는 질문에 가까워질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