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트렌드

샌프란시스코 커피 여행

2023.02.20

by VOGUE

    샌프란시스코 커피 여행

    커피 투어만으로도 충분히 여행을 채울 수 있을 만큼 샌프란시스코 커피 컬처는 다양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블루보틀(Blue bottle)과 필즈(Philz)만이 전부가 아닌데요, 샌프란시스코에서 놓쳐서는 안 되는 커피가 있는 공간을 소개합니다.

    Sightglass

    사이트글래스(Sightglass)는 2009년 소마 지역에 본사를 두고 샌프란시스코를 베이스로 하는 커피 회사입니다. 1914년에 지어진 오래된 건물 차고에서 빈티지 에스프레소 기계로 커피를 만들던 본사는 이제 커다란 로스터리가 있는 헤드쿼터가 되었죠. 사이트글래스에 가면 에스프레소 베이스 커피, 핸드 드립 스테이션, 콜드브루 섹션이 우리를 반기는데요, 매일매일 바뀌는 퀵 컵(Quick Cup)을 즐기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입니다! 각 지역에 자리한 지점마다 약간씩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커다란 본사와는 또 다른 아늑한 매력이 있는 디비자데로 지점에 앉아 여유 있게 친구들과 담소를 나누거나 책을 읽는 동네 주민들을 보며 또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느껴보세요.

    301 Divisadero St., San Francisco, CA 94117
    Phone: 1(415) 522-0112
    sightglasscoffee.com

    Flywheel

    어린 시절부터 커피 농장에서 열매를 따며 자연스럽게 바리스타가 된 주인이 운영하는 커피 로스터리입니다. 패밀리 비즈니스로 운영하고 있으며 헤이트 애시베리에 있습니다. 바로 앞에 있는 골든 게이트 파크로 커피를 들고 갈 수 있는 것 또한 플라이휠(Flywheel)만의 매력입니다. 통창이 열린 공간에 로컬 아티스트의 작품이 걸려 있고 로스팅 머신도 같이 있는데요, 숍 뒤쪽에는 작은 파티오 공간도 정말 귀엽습니다. 너무 여유롭고 따스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곳, 다른 곳에 없는 모닝글로리 케이크도 맛있으니 꼭 맛볼 수 있기를.

    71 Spear St., San Francisco, CA 94105
    Phone: 1(415) 688-4010
    flywheelcoffee.com

    Coffee Movement

    이곳은 그야말로 숨겨진 보석 같은 장소입니다. 차이나타운 근처에 이렇게 귀엽고 맛있는 커피숍이 문을 열 줄이야. 샌프란시스코에 들어선 지 반년도 안 된 이 귀여운 커피숍은 샌프란시스코 베이스의 원두뿐 아니라 오스트레일리아, 캐나다, 미시간 등 다양한 지역의 질 좋은 원두를 그때그때 공급받아 제공합니다. 각기 다른 종류의 원두를 골라 커피를 마시는 재미가 쏠쏠하죠. 차이나타운과 노브힐 사이에 자리한 이곳에서 피콜로를 마시며 케이블카가 지나가는 광경을 보는 것이야말로 샌프란시스코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권입니다.

    1030 Washington St., San Francisco, CA 94108
    Phone: 1(415) 237-3375
    thecoffeemovement.com

    Four Barrel Coffee

    귀여운 숍과 맛집이 몰려 있는 발렌시아 스트리트에 있는 이곳. 샌프란시스코를 터전으로 한 또 하나의 유명한 커피숍입니다. 매장 한쪽에 LP판이 가득 채워져 있고 그날그날 다른 LP를 틀어주는 매력적인 곳이죠. 핸드 드립 커피만 즐길 수 있는 바가 따로 마련되어 있는 것도 이곳의 특징인데요, 샌프란시스코에서 힙한 지역으로 손꼽히는 미션 지역의 중요한 장소 중 한 곳입니다. 로컬 아티스트의 작품을 주기적으로 바꾸어 전시하는 이곳에서는 지역 커뮤니티를 지원하고자 하는 뜻을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날씨 좋은 날 매장 앞 야외에 앉아 커피를 즐기다 보면 저절로 미소가 지어집니다.

    375 Valencia St., San Francisco, CA 94103
    Phone: 1 (415) 896-4289
    fourbarrelcoffee.com

      에디터
      김나랑, 이지현(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이지현(프리랜스 에디터)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