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럽 뉴스

‘예쁜 남자’ 계보 이어갈 배우

2019.09.11

by 오기쁨

    ‘예쁜 남자’ 계보 이어갈 배우

    드라마나 영화에 등장하는 ‘예쁜 남자’는 유독 인기가 많습니다. 캐릭터의 매력 때문이기도 하고, 때론 여자보다 더 예쁜 남자 배우들의 모습 덕분이기도 하죠.

    처음 ‘예쁜 남자’ 돌풍을 일으킨 건 2005년 이준익 감독의 <왕의 남자>에 출연한 이준기였습니다. 지금의 ‘스타 이준기’를 탄생시킨 작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당시만 해도 동성애에 대한 편견이 사회적으로 깊이 뿌리내리고 있었는데요. 이준기가 연기한 ‘공길’의 여성스러운 모습은 대중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극 중 광대였던 이준기는 치마저고리를 날리며 인생무상을 읊조리는가 하면, 앙칼진 모습도 보였죠. 또 탐관오리의 비리를 풍자하는 모습까지 보이며 연산군의 마음을 훔쳤습니다. 그뿐 아니라 그는 관객들의 마음마저 앗아갔습니다.

    ‘예쁜 남자’의 계보에서 유승호도 빼놓을 수 없죠. 전설의 사기꾼 김선달의 이야기를 다룬 <봉이 김선달>에서 유승호는 배포와 수려한 외모까지 갖춘 ‘김선달’로 분했는데요. 변신의 귀재인 만큼 다양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극 중 양갓집 규수로 변장해 곱게 한복을 차려입은 모습은 ‘정판석’을 상사병까지 걸리게 만들 정도로 아름다웠죠.

    정작 유승호는 영화 제작 보고회에서 “예쁠 줄 알았는데 남자 같더라”라며 실망했지만, 관객들은 감탄했습니다.

    남성미가 넘치는 차승원도 여성의 모습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바로 영화 <하이힐>에서입니다. 영화에서 그는 전설적인 강력계 형사 ‘지욱’ 역을 맡았는데, 마음속 깊숙이 자리 잡은 여성성을 향한 욕망 때문에 혼란을 겪습니다.

    빨간 립스틱을 바르고 세미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한 그는 아름다워 보이기까지 했습니다.

    이상과 현실 사이에서 괴로워하는 차승원의 섬세한 연기는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죠.  

    이들의 뒤를 이을 ‘예쁜 남자’가 새롭게 나타났습니다. 주인공은 배우 장동윤. 그는 이달 말 시작하는 KBS2 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의 주인공 ‘전녹두’ 역을 맡았습니다. 동명의 웹툰 <녹두전>을 드라마화한 작품입니다.

    출중한 외모, 비상한 머리, 타고난 체력.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조선시대 최고의 남자 전녹두. 그가 뜻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금남의 구역 과부촌에 여장을 한 채 입성하게 되죠.

    ‘전녹두’로 변신한 장동윤은 쌍꺼풀 없는 눈에 도톰한 입술, 달걀형 얼굴까지 선이 고운 외모를 자랑합니다.

    예쁜 남자계보를 이어갈 장동윤의 활약, 기대해봐도 좋겠네요.

      에디터
      오기쁨(프리랜스 에디터)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