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같이 요리할까요? 공유 주방의 등장!

2019.09.19

by 우주연

    같이 요리할까요? 공유 주방의 등장!

    누구나 자유로이 드나들며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주방, 공유 주방. 1인 가구의 증가, 소형 주택의 대중화와 맞물려 넉넉한 주방을 갖기 힘든 요즘 같은 시대, 사람들은 공유 주방에 모여 함께 음식을 만들고 나눠 먹으며 생각과 감정을 나눕니다. 이번 주말, 연인 또는 친구들과 공유 주방에서 시간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후암주방

    젊은 건축가들이 모여 만든 ‘도시공감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후암주방. 5평이 채 되지 않는 자그마한 공간은 조명과 원목 식탁으로 따뜻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근처에 후암시장이 있어 신선한 재료를 구하기도 편리하고 다른 공유 주방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이 이곳의 장점이죠. 하루에 점심과 저녁 각 한 팀씩 총 두 팀만 예약을 받으니, 후암주방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서두르는 것을 추천해요.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후암로35길 39
    문의 / 070-4129-6552

    조나단의 꿈

    빨간 대문이 포인트인 공유 주방, 조나단의 꿈. 이곳은 너른 부엌 공간은 물론 소파와 피아노 등을 갖춰 마치 친구 집에 놀러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어요. 경기도 외곽의 펜션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겐 조나단의 꿈이 제격이랍니다. 시간 예약은 3시간부터, 최대 수용 인원은 10명까지 가능합니다.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연남로1길 6-9 102호
    문의 / 010-5648-5526

    마이키친

    온라인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한 망원시장을 좋아한다면 마이키친을 추천합니다. 망원시장과 가깝기 때문이죠.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이곳은 5~6인이 들어갈 수 있는 A룸과 2~4인이 즐길 수 있는 B룸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기념일에 레스토랑 대신 이곳에서 연인과 함께 특별한 요리를 만들어 소소한 파티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주소 / 서울시 마포구 포은로6길 39
    문의 / 02-6053-0031

    진구네 식탁

    옥탑방을 개조한 진구네 식탁은 각종 식기류와 조미료, 6~8인용 식탁과 냉장고, 전자레인지, 커피 메이커 등 웬만한 조리 기구와 주방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요. 옥탑방에 로망을 갖고 있는 이들이라면 이곳에서 요리하고 식사를 하며 로망을 충족하는 것도 좋은 방법! SNS에서 1인 가구를 대상으로 매월 다양한 사람들과 식사를 하며 친분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니, 새로운 만남을 갖고 싶다면 진구네 식탁의 SNS를 눈여겨보세요.


    주소 / 서울시 광진구 자양번영로11길 28-9 옥탑
    문의/  010-9305-6611

      프리랜스 에디터
      이아란
      포토그래퍼
      Courtesy Photos

      SNS 공유하기